■출시일 : 2006년 10월
■브랜드 의미 : 순수한 힘, 순수한 에너지, 순수한 즐거움을 안겨주는 리더를 위한 향수
■핵심 타깃 : 쾌속질주의 삶 속에서 정신적인 위로를 느끼고자하는 남성
■제품 구성 : EDT 50ml, 75ml, 애프터쉐이브 로션 75ml
■핵심 성분 : 연꽃잎, 화이트 페퍼, 생강, 백합수, 화이트 샌달우드, 무스크, 앰버
이번 던힐퓨어는 영국 스타일을 재해석, 던힐만의 독창성을 반영한 것이 특징. 던힐은 개척정신과 독립적인 사고를 하면서도 유머러스한 영국신사를 상징하며, 남성적이지만 절제됐으며 세련된 감각의 남성을 연상시키는 브랜드다. 이번 향수는 기존의 던힐 시그니처 향수를 사용했던 남성과 좀 더 캐주얼한 향을 사용했던 남성을 위한 향수로 개발됐다.
전통의 재해석…리더 위한 향수
던힐퓨어는 쾌속질주의 바쁜 삶(Life in high gear) 속에서 정신적인 위로를 안겨준다는 것을 컨셉으로 내세웠다. 레저를 위해 스포츠를 즐길 줄 알고, 그가 원하는 삶에 한차원 더 접근하는 목적을 이루는 남성으로 향하게 하는 향수다.
또 순수한 힘, 순수한 에너지, 순수한 즐거움을 안겨주는 천부적인 리더를 위한 향수다. 던힐 퓨어는 남자에게 생기와 센스를 불어 넣어주고 새로운 영감을 위한 근원이 되며 영혼을 흥분시키고 삶을 가치있게 만들어 준다는 점도 내세웠다.
던힐퓨어의 남성은 전통의 재해석(Tradition with a twist)으로 정의된다. 야망에 찬 포부가 있는 클래식한 남성이며 천부적인 힘을 발산하는 리더다. 여기에 유머가 있으면서도 세련된 유니끄한 남성이기도 하다.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되며 현대적이면서도 전통적인 면도 드러나는 남성이다.
에너자이징 향조…남성미 전달
아쿠아틱 우디 앰버는 새로운 향의 카테고리로 개발됐다. 연꽃잎의 신선함, 화이트 페퍼와 생강이 활력있는 남성의 에너지처럼 활력있게 향을 열고 이어지는 하트노트에서는 백합수가 생기를 북돋워주고, 파출리가 센슈얼하게 조화를 이뤄 쿨한 남성미를 전달한다. 베이스 노트는 화이트 샌달우드, 무스크와 앰버가 어우러져 세련된 남성의 매력을 은은하게 전달한다.
세련된 스포티 디자인 ‘눈길’
던힐퓨어 디자인은 던힐의 어워드 디자인을 신중하게 재탄생시켜 기존 용기에 ‘냉철함’이 더해진 게 특징이다. 던힐 로고는 정면에 새겨져 있으며 파란색의 리퀴드가 차갑게 비친다.
패키지는 금속처럼 차가우며 표면은 마치 그물과 같다. 그물의 효과는 쿨하고 신선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도록 형상화됐다. 패키지의 실버컬러는 스포츠카의 빛나는 그릴처럼 열정적인 에너지가 발산되는 느낌을 표현한 것. 연한 블루의 선은 던힐 로고와 함께 향수의 후레시함을 전달한다.
던힐퓨어는 오드뚜알렛 50ml와 75ml, 애프터쉐이브 로션 75ml로 구성돼 있다.
던힐퓨어 광고 스토리
“스피드업, 그것이 삶이다!”
씨씨코리아는 던힐퓨어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향을 알리기 위해 인쇄광고와 TV-CF를 내보내고 있다. 두 광고 모두 쾌속질주의 삶 속 에너지가 충만한 남성의 이미지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Printed Advertising
광고의 남성은 섹시하고 자신감 있는 웃음을 짓고 있다. 그는 세련되고 캐주얼한 자신의 삶에 만족하고 있다. 광고 배경에서 비춰지는 탁 트인 공간은 자유로움과 역동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게 한다. 그는 그가 가장 아끼는 빈티지 스포츠카를 몰면서 순수했던 어린 시절에 장난감 자동차를 몰았던 경험을 생각한다.
TV advertising
TV 광고 속 주인공은 자신의 빈티지 스포츠카로 미국 서부 유타주에 있는 소금 사막을 가로지르며 드라이브를 즐기고 있다. 자신에 가득 찬 미소에서 그의 삶과 태도가 드러난다. TV 광고 모토는 “에너지를 느껴라! 새로운 남성 향수 ‘던힐 퓨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