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24. 12. 10 (화) 저녁 7시 30분
장소: 일신홀
출연: Sop. 이현정, M.Sop. 조용혜, Ten. 이동현, 김은교, Pf. 전지호
피아노 최인숙, 엘렉톤 Sakurai Yukiho, 한효경
올해의 마지막을 장식할 특별한 음악회인 '베아 송년 음악회' 를 일신홀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엘렉톤은 아무나 연주할 수 없고, 엘렉톤이라는 악기를 만든 일본에서 전통 교육을 받은 유일하신 '유키호' 교수님께서 연주 하십니다.*
엘렉톤이란?
일본의 야마하에서 개발한 전자 악기. 1959년에 D-1을 시작으로 한다. 당시에는 전자오르간이었으며, 여러차례 진화를 하면서 신디사이저 처럼 되었다. 80년대 중반까지는 우드케이스 모델과 스테이지 모델이 병행생산 되었다.
악기 모양과 연주 방식은 파이프오르간에서 따왔고, 마찬가지로 위아래의 2단식 키보드와 발로 누르는 페달 키보드를 이용해서 폭넓은 음역과 기교의 연주가 가능하며, 드럼머신도 내장되어 있다. 피아노를 배운 사람이라면 의외로 쉽게 배울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놀랍게도 거의 모든 악기의 소리를 다 낼 수 있다! 사람에 따라선 3제곱미터의 오케스트라를 만들 수 있다. 다만 두 열의 건반과 페달과 신스를 전부 다룰 줄 알아야 진가가 드러나는 악기인 만큼 고인물을 위한 악기이다.
*출처: 나무위키*
그 말은 즉, 오케스트라 연주를 엘렉톤이라는 이 악기 하나로 할 수가 있다는 소리입니다.
그만큼 다루기가 어려운 악기들중 하나라서 아무나 연주를 할 수가 없는 악기인데, 이 악기를 일본에서 전통 교육을 받으신 '유키호' 교수님께서 직접 연주를 하십니다.
오시는 길
#일신홀 #송년음악회 #음악회 #송년 #음악 #연주회 #공연 #엘렉톤 #성악 #클래식음악 #연주 #엘렉톤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