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성장이 중요시 되는 사회가 됐습니다. 그에 따라 각종 병원에서 성장에 대한 치료에 신경을 쓰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본 제마한의원은 아이들의 성장에 중점을 두어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거리상으로 저희 병원을 이용 하시기 너무 먼 관계(송천동 주공아파트 근처)로 딱히 홍보를 할 맘은 없었으나 최근 불고 있는 성장클리닉에 대한 불신을 없애고자 몇자 적어봅니다.
그리고 위브어울림 주민들의 자녀에 한해서 성장판 검사를 7월31일까지 무료로 해드리겠습니다. 접수시 카페 닉네임을 말씀해 주십시요
문의전화 277-8003 제마한의원
1. 성장에 대한 한약 치료
아이들의 성장탕은 일반적으로 한가지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 방송에서 한의사가 진단도 없이 일괄적으로 한약을 투여 하는것을 보고 전 놀라지 않을수 없었습니다. 저희 한의원의 성장탕은 환자각자의 진단을 통한 체질 규명을 통해 그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제공 하는 탕약을 구성합니다.
소음인 성향의 아이들은 대개의 경우 소화력 저하 및 식욕부진으로 인한 성장 저하가 많은 관계로 섭취한 음식물의 영양 흡수율을 높여주는 처방으로 구성되 있습니다.
소양인 성향의 아이들은 평소의 활동이 많은 관계로 자신의 잉여 영양분으로 성장을 일으켜야 하지만 그러한 잉여 영양분이 부족한 관계로 뼈의 자양을 도와주고 뼈의 자양을 주관하는 보신(補腎)을 위주로 처방이 구성됩니다.
태음인 성향의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비만에 의한 저성장이 많은 관계로 자신의 불필요한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체내의 지방 소모를 통해 성호르몬 발생을 늦춰주는 것이 일반적인 치료 방식입니다.
마지막으로 태양인 아이들은 극히 보기 드문 경우로써 대개의 태양인은 저신장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강한 근육에 의한 뼈의 성장을 억제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유근을 위주로 처방이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성장탕 성장탕 하지만 실제로는 성장에 도움이 되는 처방은 이처럼 다양하게 구성이 될수 있습니다.
기타 보조적으로 성장환이나 키즈플러스나 머 여러가지 건강보조 식품이 난립하고 있습니다. 대개의 한의원의 경우 그러한 것은 제약회사에서 구입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본원에서는 그러한 보조적인 기능식품은 절대 주지 않습니다. 한약 한가지만으로 충분히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낼수 잇기 때문입니다. 현재 본원에서 치료 받고 있는 아이들 대부분이 이미 본원에 오기전에 부모의 지식안에서 먹일수 있는 각종 성장 보조 식품 을 먹어보고 효과를 보지 못한 아이들이 대부분입니다.
2. 성장가능 주기(1차 최대 성장기는 대개 만 2-7세까지 로써 평균 1년에 6-7cm성장합니다
2차 최대 성장기는 여아의 경우 초등학교 4-6학년 남아의 경우 초등6학부터
중학교2학년때까지로 보통 1년에 7-12cm까지 성장합니다)
일반적인 성장 가능 주기는 여아와 남아는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아이들의 성장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관계로 여아의 경우 대개 4학년 때부터 2차 최대 성장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본원에서 치료 하는 아이들의 경우 대부분이 4-5학년의 아이들이 가장 빠른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미 중학생이 된 여학생의 경우 보통 초등학교 이전에 초경을 시작하고 중학생이 되어 성장판의 모양이 거의 닫혀 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초경이후의 특히 중학생 여학생들의 성장에 대해선 제가 해본 결과로 회의적인 결과가 나타납니다. 간혹 중학교에 입학하고도 초경을 하지 않는 여학생의 경우는 의외로 성장 속도가 빠르고 괜찮은 경우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미 그때쯤 이면 즉 중학교 여학생은 최대 10cm이상의 성장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여학생은 중학교 입학전에 성장클리닉을 받을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남학생들의 경우는 대개 6학년때 가장 급격한 성장을 이루는데 남학생들은 중학교 2학년때까지는 2차 최대 성장 속도를 나타냅니다. 성장클리닉에 있어서 보통 1회 치료 시간은 각종운동 및 침 뜸 등의 치료를 받으면 1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최근 각종 학원등으로 아이들의 여가시간이 줄어드는 관계로 중학생의 경우는 대개 방학을 이용해서 치료를 많이 받습니다. 따라서 학교를 다니면서 치료를 병행을 원한다면 가급적 6학년때 하는것이 좋습니다
3. 성장판검사
최근 각종 성장판 검사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것일수록 그 정확도가 더 좋은것이 사실입니다. 성장판 검사기란 아이들의 성장판을 엑스레이나 초음파로 찍어서 그아이의 뼈나이를 알아보는겁니다. 과거의 구 장비일수록 그 각종 표준이 과거에 기인하기 때문에 현재의 아이들의 표준과 많이 차이가 나는 결과를 볼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통해 현재의 아이들과 표준을 맞춰야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엑스레이 투과를 통해 컴퓨터가 자체 계산하여 내려진 뼈나이는 아이 각자의 오차에 의해 그 검사자체의 오류를 많이 내포하고 잇습니다. 따라서 각 병원에 성장전문 코디가 직접 성장판의 모양을 보고 직접 아이의 성장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본 병원에선 제가 직접 모니터를 보면서 체크를 환자 앞에서 직접 해드립니다. 성장판 검사를 여러번 해본 결과 성장판의 모양에 따른 아이의 성장정도를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노하우라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원장님이 직접 체크 하는것이 정확한 진단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성장판의 모양을 보지 않고서 성장클리닉을 시작 한다면 이 아이가 치료를 받아서 큰것인지 아님 그냥 자기가 클때가 되서 큰것인지 확실히 판단이 서지 않을겁니다. 따라서 성장클리닉에 있어서 성장판 검사는 가장 필수 요소일수 있습니다.
성장판 검사기를 통해 나타난 성장예측키를 알아야만 나중에 그 아이의 기대치를 얼마까지 산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치료 이전에 이미 치료시기를 놓쳤는지 여부도 파악이 가능하고 또한 치료 이후에 성장 예측키를 다시 측정함으로써 치료의 효과가 입증이 될수도있습니다.
4. 그외 치료.
성장은 말그대로 아이들이 직립보행을 할때 느낄수 있는 중력에 반대로 작용하게 치료가 가장 도움이 되는 치료가 됩니다. 따라서 각종 성장보조치료를 통해 척추의 틀어진 것을 교정하고 압박받은 성장판을 펴주는 운동을 해주면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본원에서는 각종 성장 도움 운동기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로스트렉. 톨플러스, 쉐이퍼 등등) 굽혀진 척추를 펴고 눌려진 성장판을 도와주기 위해서는 각종 운동기구를 통해 1주일에 3회 이상이 치료는 꾸준히 3개월 이상 해주는게 도움이 됩니다.
그외 침치료는 뼈를 자양해주는 침치료와 근육을 부드럽게 해주는 침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5. 고등학교때의 성장치료.
과거 부모님들은 당신들이 크던 때를 생각 해서 고등학교때 성장치료를 받아도 되는 착각을 하시는 경우가 많으신데 대개의 경우 요즘은 남학생들 조차 고등학교에 이르면 이미 성장판이 다 닫혀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각종 학업 스트레스로 인해 고등학교때 성장을 바란다는 것은 큰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6. 초경과 성장
초경을 시작 한 이후의 여아들의 성장 곡선은 급격히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성호르몬이 급격히 증가 되기 때문입니다. 성장호르몬과 성호르몬은 대개의 경우 반비례를 합니다. 아이들이 자라서 2차 성징이 발현되어 성호르몬의 분비 증가가 되면 성장호르몬은 분비율이 급격히 줄어듭니다. 따라서 초경이전에 가급적 성장치료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7. 수면과 성장
성장호르몬은 대개 수면상의 뇌파 즉 알파파가 사라지고 델타파가 나타날때 가장 많이 분비 됩니다. 11시에서 1시사이에 깊은 수면에 빠질수록 성장호르몬 분비량은 증가됩니다. 또한 가급적 수면중 혈당이 낮은게 중요합니다. 취침전 먹는 가벼운 간식이라도 이는 취침전 혈당치를 높여서 성장호르몬 분비를 억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상 제가 운영하는 한의원에서 하는 성장클리닉 개괄을 말씀 드렸습니다. 각종 팜플릿이나 검사 결과등 더욱 자세한 결과는 자료가 준비되는 대로 차후에 올려보겠습니다
첫댓글 어떤 한의원에서도 건강보조식품들을 판매할 수 없습니다. 위법입니다. 취급하실려면 허가를 내셔야 합니다, 제가 취급하고 있는 각종 건강보조식품들이나 성장영양제들은 제약회사의 것들이 아니라 전문적으로 성장클리닉을 하시고 계시는 여러 한의사 원장님들과 연구하고 많은 임상경험을 토대로 먼들어 낸 것들입니다, 그야말로 보조적이지 그것만 먹고는 키가 안큽니다. 성장탕이 주가 되는 것입니다. 약수한의원에서도 위와 같은 원리로 다양한 성장탕을 처방내리고 있습니다.
키 크는 데는 음식도 골고루 먹듯이 성장영양제도 시기에 맞춰서 성장탕과 함께 복용하여 체질에 따라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줘야 합니다. 성장탕 단독으로 먹는 것보다 성장영양제를 같이 먹으면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성장판 검사의 필요성은 무엇보다도 치료가 필요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척도가 되고 또 치료 후에 얼마나 효과를 봤는지 알수 있는 척도가 됩니다. 6개월에서 1년간 지속적으로 약을 투여 한이후에 키가 큰것이 약을 투여 해서 큰건지 아님 자연적으로 자라서 키가 큰건지 확인이 될수가 없습니다. 자라나는 성장기 아이들은 어차피 약을 투여하지 않아도 당연히 키가 크기 때문에 단순히 키가 1년간 자랐다고 해서 그것이 치료의 효과라 단정지을수 없습니다
저번에 다리 아파서 방문햇을때...넘넘 고마?어요...이제 다리가 전부 나은듯 하네요..@@ 7월 11일에 재 검사 하자고 하네요..대학병원은 가기 실어...ㅠㅠ
허허 지기님 여기다 그런글 달아놓음 짜고치는 고스톱으로 사람들이 오해 하것어요. 걍 쪽지로 보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