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회사들 또한 자사고객을 상대로 무단가입 하는 사례가 없는 것은 아닐겁니다.
하지만 KT처럼 이렇게 무차별적으로 무단가입을 시키기 위해 만들어낸 서비스인것처럼
하나가 나올때 마다 그 피해자는 수십만명에서 수백만명씩 알지도 못하는 서비스에
마구잡이로 원치 않는 요금을 물게되는 전례가 없습니다.
그리고 더 큰 문제는
엄격하게 관리되어야 하는 고객정보 전산망을
이들이 얼마나 자사이익을 위해 불법적으로 사용했는지
정말 놀라울 정도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문제시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001년 당시 자회사 KTF의 매직엔 서비스 29만명의 무단가입사건때
방통위 조사관의 언론 인터뷰에서 '3개월만에 77만명을 가입시켰다는 것에 놀라웠다' 는 내용이 있습니다.
합법적인 방법으로 3개월 동안 가입시킬 수 있는 가입자수는 실상 그보다 더 적다라는 것입니다.
90일동안 하루에 만명씩 꼬박꼬박 가입시켜야 90만명입니다.
이는 맞춤형정액제에 3개월 만에 650만명이 가입했다는 것이 얼마나
희대의 사기인지 짐작케 합니다
(전화번호부를 베껴 무작위로 가입시켰다면 가능하겠습니다.)
더군다나 그 당시 상황은 휴대폰의 급속한 보급으로
집전화 사용량이 급감하는 때라고 생각하면
실상
고객호응을 생각하면 이것은 정말 넌센스입니다.
KT 집전화 정액요금제와 부가서비스는
정상적인 회사와 소비자간의 수요와 공급의 시장원리에 의한 것이라기 보다는
유선전화시장의 점유율 95%를 독점하고 있던 회사가
2200여만명의 자사고객을 희생량으로 하여
떨어지는 유선전화 매출을 보전하고 증대하기 위해
경영자들에 의해 고의적으로
회사차원에서 이루어지고 무리하게 진행된
조직적 범죄라는 것입니다.
고정적인 수입창출이 가능한 갖가지
가입자가 들어보지도,뭔지도 모르는
정액요금제와 부가서비스를 있따라 출시하여,
일반요금제는 사용한 만큼만 돈을 지불하면 되지만
정액요금제와 부가서비스는 사용하지 않더라도
정액되어 고정수입이 가능하다는 것을
악용하여,수백만의 자사고객에게
실수요가 급감하여
연평균 6-8% 1000억원씩 전화매출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고객동의 없이 하나 내지는 두서너개씩
무단가입을 시킴으로서 안정적인 재원을 확보하고자 했던 것입니다.
사태의 본질은
환급과정에서 피해가입자를 대하는 회사의 태도에서
왜 이다지도 고객을 비참하게 만드는지를 알게하는
그들의 옹색한 사유라고 해야할 반증일 것입니다.
고객에게 합당한 대우를 하지 않는것,
정보를 제공해주지 않는 것,
사과한마디 없는 것,
떳떳하지 못할때 오히려 행동은 모순되기 마련일 것입니다.
과거 공기업과 유선통신시장의 독점적 사업자로 안일함과 권위의식을 여전히 못 버리고
환급과정에서 담당자가 고객에게 하는 비정상적인 행위는
KT만의 특이한 회사 문화에서는 당연한 것일지 모르겠으나
KT가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여
자사 이미지 제고를 위해 광고하는 것을 볼때도
대기업의 두 얼굴에
쓴 웃음만 나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으로
양날의 칼이고 돌아오는 부메랑이라는 것을
KT가 먼 훗날 알았을때는 이미 늦은 상황이란걸 알아야 할 것입니다.
첫댓글 님의 글을 읽어보니 이제서야 겨우 상황이 이해가 되는군요 ^^;
오픈암스님~ 님의글 모두 복사해서 제 블로그에 올려도 될까요?
수고 많으세요^^ 네. 그러세요^^; .모든 피해자들이 알게되어 온전히 돌려받게 될때까지 aosldk님 같은 분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희집 본가하고 시골집도 오늘 확인했는데 2002년부터 가입되어있네요 허미...
아무쪼록 환급 잘 받으시기 바랍니다.^^
케이티 민원담당자와 통화했는데 고향사람 운운하고 쉬쉬하려고만 하네요 미칩니다
몰랐는데..설마하는 맘으로 오늘 전화했는데..2002년부터 가입되었다네요...이런...인터넷으로는 검색이 안되서 전화로 하니깐 바로 알수있네요..
오픈암스님 님에게쪽지보내려구하는데 안보내지는데요 우리들의피해사레 1910번 제경우도 환급을
받을수있을까요 한번읽어봐 주세요 ㅠㅠ
쪽지드렸습니다.
저도 지금 찾아봐야겠네요 ㅡㅡ
이론... 저도 알아봐야겠네요..
이래저래 미루다 이제야 봤네요 저두 마니 알아봐야할듯 싶어요
말씀진짜잘하신다 기자같아요
저도 블로그에 오픈암스님 글을 올려두겠습니다.
문제될 시.. 말씀해주십시오.
유용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