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일시 : 2009.11.28(토) 날씨 : 맑음, 연무심함
운행구간 : 솔고개~노고산(496m)~돌탑~204.6봉~숫돌고개~농협대정문~서삼릉입구~허브랜드~39번국도
운행시간 : 솔고개12:45~노고산14:15~숫돌고개17:20~농협대정문18:40~39번국도19:40~원당역20:00(7시간15분)
운행을 일시 중단한지 무려 20여일이 지나 산으로 달려가고픈 마음을 더 이상 억누를 수가 없어 애당초 북한산에나 올라 가볍게 몸을 풀생각으로 12시가 넘어 집을 나섰지만 발길은 홍제전철역으로 향했고 구파발역에서 내려 의정부행 버스로 갈아타고 솔고개에 내린시간이 12시45분. 한북정맥 제11구간을 운행해볼 생각으로 횡단보도를 건너 부대정문을 지나 좌회하여 부대철책을 따라 운행을 시작했지만 이정표도 보이지않고 질이 나지않은 가시덤불길과 낙엽에 미끌리면서 급경사를 오르는데 금새 비지땀을 흘려야 했다.
부대정문에서 우회운행
그린교회방향으로 좌회운행
한북정맥종주를 마친 반가운 현오의 표식기 발견!
급경사길을 낙엽에 미끄러지면서 비지땀을 쏟고 올라온 부대철책길
삼각점이 있는 첫번째 봉우리
비교적 등산로는 잘 나 있으나 계속 군부대 철책을 따라 운행
노고산 솔개부대정문앞에서 좌회하여 한북정맥마루금이 흐른다.
해발496m 노고산정상엔 노고산을 알리는 표지석도 없이 부대발전실만..........
한북정맥 마루금상에 이름있는 노고산이건만 표지석도 없고 온통콘크리트포장뿐이니....
고양시에서 최소한의 산에 대한 배려를 해야할것 같다.
약1시간 10여분을 올라온 길...우측으로 솔고개가 보인다.
솔고개 뒤로 연무에 희미한 자태를 드러낸 상장봉과 상장능선
산꾼들이 저마다의 소망을 담아 쌓여진 소망탑
사거리 갈림길에서 한북정맥은 직진이다
3.8선이 가까우니만큼 온통 참호와 군벙커들이 자주 목격된다
임도를 정비하고 있는 분을 만나 모처럼 한 컷!
지축동과 오금동경계이자 구파발~의정부간 349번 국도
첫댓글 제 표지띠를 보셨군요.
어쨌든 여전히 정정하신 모습을 뵈니 반가울 따름입니다.
늦은 시간까지 진행하시느라 고생 많으셨겠구요.
다시 정맥에 안기신 모습 보니 반가울 따름입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항상 잊지않으시고 성원보내주고 계시는 현오! 참으로 자상하고 따뜻한 분!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