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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철도여행기 아카이브 여행기 [녹아들기] 14. HIKARI NO TABI
Hikari RailStar 추천 0 조회 454 08.02.29 17:44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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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2.29 22:38

    첫댓글 ^^ 어지간한 여행기에도 나오지 않은 기후하시마 등의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충해 보면요] 그나마 기후하시마역 주변은 나고야철도(메이테츠) 하시마선의 신하시마(新羽島)역의 덕을 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나마 하시마선과 직통, 메이테츠기후까지 가는 열차가 있는 것이 다행이라고 봐도 되죠 ;;; 걸어서 이동, 환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칸센이 서는 초라한 역을 메이테츠가 보조하고 있는 셈이죠. ^^ 그나마 이 신하시마역도 2007년10월에 무인역화 되어 주변이 더 ‘휑~’ 해졌습니다. ^^ (신하시마역은 고가역인데도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불만이 좀 있죠)

  • 08.02.29 22:26

    또한 사진367도 이제는 옛 모습으로 추억의 사진이 될 겁니다. 오다큐의 3월 시각표 개정에 따라 하코네유모토행 열차는 오다와라에서 분리, 4량으로만 운행하기 때문이죠 (로망스카는 제외)

  • 작성자 08.02.29 22:43

    예전에는 정확한 노선명을 보지 못했는데 이때 처음 알았습니다.^^ 하코네유모토 직통열차가 이제는 오다와라를 기준으로 분리가 되는군요. 항상 많은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행할 때마다, 여행기를 쓸때마다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 08.03.01 01:00

    기후하시마역은 정치계의 입김이 작용하여 만든 역이라고 들었습니다. 토카이도신칸선이 기후현을 통과하는데 기후현에도 역을 만들어야 한다는 여론을 등에 업고 만들어졌지만 초창기에는 철도가 전혀 연계가 되지 않고 주변이 허허벌판이라 승객이 적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메이테츠 노선이 연결되었지만 기후-나고야 간에서 JR동해와 메이테츠의 피 터지는 경쟁 때문에 기후에서는 기후하시마(급행으로 약 28분 소요)보다는 나고야(JR쾌속 18분 소요, 메이테츠 쾌속특급 25분 소요)까지의 시간 거리가 오히려 더 가깝고 나고야역에서는 신칸선의 모든 등급이 정차하기 때문에 이용에 더욱 편리하기 때문에 승객을 많이 빼앗기고 있죠.....

  • 작성자 08.03.01 00:59

    여기도 결국 정치적 이유가 우선되었군요. 왠지 지도를 보아도 이건 어정쩡한데~ 싶었습니다. 항상 많은 것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08.03.01 12:54

    1) 서일본홈피를 뒤져보니 3월 15일부터는 도쿄 ~ 오카야마 히카리는 오카야마 ~ 교토까지만 고다마모드고 교토 ~ 신요코하마는 히카리모드가 된다네요. 2) 우리나라 KTX도 수많은 지자체들이 자기네도 역만들어달라는 민원이 빗발치고 선거철만 되면 우리고장 KTX역 유치가 단골공약으로 등장하는데 일본도 그렇군요.

  • 작성자 08.03.02 00:05

    솔직히 개인적으로 300호대 히카리, 즉 오카야마 발착 히카리의 고다마급 운행구간은 정말 답답합니다. 나고야~오카야마가 그렇게 짧은 구간도 아니기 때문에 더 그렇죠. 그나마 운행패턴 변화 기준역이 교토가 된다고 하면 다행입니다.(사실상 신오사카 기준이라고 보아도 무방하겠네요) // 승객이 우선시 되어야지 정치논리가 우선으로 끼어들어서 제대로 되는 경우는 거의 없는 듯 합니다.

  • 08.03.02 14:36

    나고야~오카야마 구간에 비하면 토오쿄오~나고야 구간은 그야말로 쾌속 질주 구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심지어는 시즈오카역까지 통과해 버리지요. 전 부족한 수면 보충용으로 가끔 이용하고는 합니다. 일어나 보면 마이바라 근처죠;; 그리고 이젠 오카야마행 히카리호가 전부 300계였던 시대도 이젠 끝났더군요...(6시 36분 동경발 열차가 700계로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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