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127
227
20241128
235
20241129
151
20241130
137
20241201
122
가입
20241127
0
20241128
1
20241129
0
20241130
0
20241201
0
게시글
20241127
3
20241128
1
20241129
7
20241130
1
20241201
2
댓글
20241127
0
20241128
0
20241129
0
20241130
0
20241201
0
 
카페 게시글
엘리프의 2012 일본 여행기 여행기 2012 일본 여행기 (18) - 5일차 ㄷ : 타카시 선생님
엘리프 추천 0 조회 322 13.01.01 08:42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1.01 12:57

    첫댓글 신코베역은 1970년대에 만들어졌고 우리나라의 고속철도는 21세기가 되어서야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30년 이상 차이가 나는데 건물을 비교하는 건 맞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도 1970년대에 지은 유리궁전은 없습니다.

  • 작성자 13.01.02 10:49

    하지만 대한민국의 경우를 생각하더라도, 1970년대에 세워진 건물을 잘 유지보수하여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도시의 역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되지 않을까요. 우선 2-30년이 지나고 보면 무조건 역을 신축하는 행위는 좀 재고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13.01.01 16:35

    사진의 내용은 태양열이 아니라 태양 '광' 발전입니다. (한자로도 '태양광발전' 으로 써져 있습니다.)
    두 발전방식은 원리 자체가 매우 다릅니다만, 보통 사람들은 물론 정확한 글을 써야 할 기자나 공무원들도 단어를 혼동하는 듯 합니다.

  • 작성자 13.01.02 10:55

    사람들이 태양열발전과 태양광발전이라는 말 자체의 차이도 모르는데다가, 그냥 태양발전 하면 무조건 태양광발전을 상상하고 있으니 태양열 발전도 태양광발전의 일부이겠지러니 하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하긴야 태양열발전 자체가 전문가가 아닌 이상은 도무지 들어보지 못한 개념이지요.

    좋은 지적에 감사합니다.

  • 13.01.21 12:49

    약간 뒷북이긴 하지만... 페이스북 마니아그룹의 그 타카시선생님이신가요???

  • 작성자 13.01.21 19:40

    네. 철도마니아 그룹의 그 선생님입니다. 항상 죄송하고 감사하지요 ㅇㅅㅇ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