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깐 이성순씨가 너무 이종격투기선수들이랑 비교를 하시는데 솔직히 그건 아닌것 같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정보에 의하면 80~90년대에는 연장시대였습니다. 특히 조양은씨와 김태촌씨의 혈투가 대단했다고 했죠
근데 조양은씨는 실제로 연장은 쓰지 않고 주먹과 발길질을 잘쓰면서 워낙 몸이 빨라서 그의 스피드를 따라잡을 주먹이 몇없다고 했죠 그리고 김태촌씨는 실제싸움실력은 잘모르나 깡다구가 대단하며 사시미칼을 잘쓴다고 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양은씨는 혼자서 20명이상의 건달과도 싸워서 이긴적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전국구주먹이니깐 그정도실력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양은씨도 대단하지만 서산의출신 안상민씨도 대단합니다.
학창시절때 서산과 주변의지역을 모조리 잡으면서 서울에서 최고의주먹으로 인정을 받은 사람입니다.
그리고 지방에서도 숨은고수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대전에서 청솔원의 조직원들 30명이상을 혼자서 다때려눞히고 대전에서 유명해졌고 하무일씨는 어릴때부터 무술을 배워왔고 실제로 청솔원 그사건때문에 죽을고비도 많이 넘기면서 일본오사카에 넘어가서 혼자서 맨손으로 사시미칼을든 야쿠자들을 다 때려눞히면서 일본쪽에서도 한국최고의주먹으로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흑표범으로 유명한 건달한분도 계시는데 이분은 1:1에서는 당할자가 없으며 대다수의싸움에서 빛을 발한다고 들었습니다.
hid대원 즉 세계특수부대중에 제일 힘든곳에 나온 사람도 있는데 그분은 실제로 어떤나이트에서 조폭 30명이상을 단한방으로 다 때려눞혔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아는친구중에서도 중학교때부터 복싱과 태권도 즉 2가지의운동을 배워오면서 싸움을 밥먹듯이 하는녀석이 있는데 이녀석도 혼자서 공고학생 11명을 때려눞힌적이 있습니다. 물론 이친구의 싸움실력은 저희지역전고등학교를 다잡고 혼자서 대다수의 싸움을 많이 해온지라 혼자서 최대 11명까지 이겨봤다고 합니다.
이성순씨랑 비교가 자주되었던 김두한씨도 솔직히 이성순씨 비교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김두한씨도 어릴때부터 하루에 8시간이상 운동하면서 중국권법도 1년이상 배우고 틈틈이 절에가서 우리나라전통무술을 스님한테 배우면서 싸움실력을 키워오면서 두뺨되는칼을 갖고있는 야쿠자 8명도 혼자서 다 때려눞히고 오른팔 망치와 칼을든 야쿠자 수십명이랑 싸우다 죽을뻔한 경우도 있으며,
다른지역을 돌면서 그지역의 최고의주먹들과 혼자서 건달 20~30명도 이겼다고 들었습니다. 이게 왜 신빙성 있냐면 중국권법을 1년이상 같이배우고 일본깡패 10명이상을 혼자서 다때려눞힌 김두한의 부하인 종로꼬마 이상욱씨 때문이죠 이상욱씨도 10명이상 이기는데 두목인 김두한이 20~30명 이겨야 두목이 될수있겟죠
솔직히 다른분야에서도 기인들이 보면 다 감탄하면서 보는데 싸움이라는 분야에서 보면 말도 안되는싸움에서 이겼다고 하면 절대 안믿습니다 눈으로 안보는이상은...
그리고 더웃긴건 격투기선수 노게이라도 칼든 강도 3명만나서 자기도 자존심이 세고 격투기선수여서 붙다가 칼에 베이고 돈다뺐겼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반달레이실바선수도 칼든 강도몇명을 만나서 쫄아서 싸우지도 못했다고 합니다.
한데 시라소니 이성순씨는 평양최고의주먹 박두성과 이화룡, 아오끼를 이기고 중국전대륙을 돌면서 목숨을건 실전싸움에서 그지역의 최고의주먹이나 무술가들, 중국깡패들이며 마적단, 덩치큰 서양인들, 하물며 총까지 쏘려하는 서양장교들, 진검을 든 검도고수, 일본최고의주먹, 일본깡패등 그리고 딱 유일한 1패 이정재패거리 30명이상과 싸우다가 살인무기에 당했습니다. 1차때는 혼자서 유명한 동대문중간보스들 10명이상과 싸우면서 단한대도 안맞고 다떄려눞히면서 구석에서 벌벌떠는 녀석을 지나치려는순간 손도끼를 다리에 찍혀 그녀석 발로 차버리고 다시들어가 20명이상의 패거리들이랑 그 좁은데서 피가터지고 뼈가 부서지고 천장과 바닥에는 피로 물들어지면서 미친듯이 발로 차고 박치기하고 싸우다가 전화선에 걸려넘어져 구타당했다고 합니다. 그사건으로 이성순씨는 복수를 꿈꾸다가 용서해주고 하나님에게 다가갔습니다. 시라소니가 얼마나 무서웠으면 이정재는 그사건에서도 나오지 않았으며 모든부하들들을 총동원해 살인무기를 들게 했겠습니까? 거기가 이정재가 선거 방해하기위해서 트럭에 자기들 부하 40~50명을 태우고 갔는데 그때 시라소니 이성순씨가 조봉암보디가드로 있는걸보고 그린치사건에 있던 부하들이 무서워서 다시 되돌아갔다고 합니다.
김두한씨, 조양은씨, 안상민씨, 김태촌씨, 하무일씨, 흑표범(별명)씨, hid(??)씨등 수많은 강자들도 시라소니이성순씨랑 비교자체를 못합니다. 하물며 고작 링안에서 세계챔피언 먹었다고 세계최고라고 하는데
링안이 아닌 목숨이 왔다갔다하는 실전에서는 세계챔피언도 죽을수가 있습니다. 전 이성순씨를 높게 평가한이유는 중국전대륙안에서도 주먹만으로 살아남았다는것에 신기할따름입니다. 요즘중국도 사람한명죽어도 신경안쓸 나라인데 그당시 무법천지에서 주먹만으로 살아남는건 인간이 아니라는거죠 물론 이성순씨도 죽을고비를 많이 넘기신분이죠 그렇기에 강해지신거고... 만약에 자기만의 무술을 만드셨더라면 진짜 그무술은 세계적으로도 퍼졌을겁니다.
제발 비교좀 하지맙시다 이성순씨가 진짜 강한이유는 그분은 절대로 자기가 그화려한무용담도 애기하지 않았으며 다른사람들의 입담으로 퍼졌으며, 평생 한여자를 사랑했으며 술담배는 절대 하지 않으시며 다른사람들이 자기가 싸움했던 무용담을 애기하고있으면 부끄러워서 당장 그자리에 벗어나고 평생 싸움을 스포츠라고 여기며 연구와 노력, 자기만의 훈련을 하면서 약자를 도우며 강자들과 싸운분입니다. 솔직히 전 이성순씨가 싸움을 잘했다라고에 대해 좋아하는게 아니라 그어렵던 그당시때 자기보다 더어려운사람들을 도우며 봉사했던 점에서 좋아합니다. 그것때문엔 부인과 자식들이 밥도 제대로 못먹어서 고생을 많이 했다고 들었습니다.
첫댓글 중국 권법 잘 만 하고 배워두면 쎄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