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완철기자]남양주오케스트 김익경 단장. 오카리나협회 김욱회장. 어우러기 오카리나 앙상블 한예라단장은 8월17일(금) 수동골 한울마을 전망이 아름다운 착한책방Cafe를 방문했다.
1기 1004나눔커피 바리스타 과정을 수료한 김태영바리스타와 울릉도에서 올라온 임채영바리스리스타는 커피콩을 소형로스팅 기계를 넣고 10여분이 지나자 톡 톡 뛰는 소리와 함께 구수한 냄새와 하얗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는 커피교실에서 핸드드립 커피를 내렸다.
김태영바리스타는 “실전 경험을 통해서 이제는 여유 있게 드립커피를 내릴 수 있고 손님들이 커피가 맛있다는 칭찬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라며 내일 장익수교수의 마석역에서 준비하고 있는 행사에도 동료 바리스타와 함께 찾아가는바리스타로 봉사할 예정이라고 했다.
울릉도에서 온 임채영바리스타는 가장형편이 어려운 여학생들에게 1004클럽 나눔공동체(대표:양승수총재) “에피오네” 생리대무료나눔 홍보행사를 마치고 수동골에 도착해 VIP손님(나눔을 실천하는 사람) 을 여유 있게 서비스하는 진지한 모습에서 프로근성을 엿볼 수 있었다.
그는 울릉도 커피숍을 운영하는 점주에게 바리스타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하니 하루 2시간정도 알바를 요청 받아 바리스타자격증 취득한것에 자부심이 들었고, 소형 커피로스팅기계와 고급 동드립 주전자도 구매해 프로바리스타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의지를 읽을 수 있었다.
나눔을 목적으로 개설된 1004나눔바리스타 2급자격증과정(3기)이 바리스타 장익수지도교수의 인기강좌로 8월28일(화) 오후2시~4시 첫 수업이 진행될 예정으로 선착순 12명을 모집하고 있다.
울릉도 임채영 바리스타의 드립하는 진지한 모습
오카리나 협회 김욱회장 , 남양주오케스트라 김익경단장(플룻) ,어우라기 한예라 단장
축령산 자락이 병풍처럼 펼쳐진 곳 아래 착한책방이 위치
착한책방 김익경단장 플룻연주 :
http://m.cafe.daum.net/hidooson/ME6M/175
김태영바리스타 서비스 과일
어우러기 오카리나 앙상블 단장 한예라단장
하늘소리 오카리나-김욱회장 연주가-슬픈인연
https://youtu.be/qQizrJv2tG8
즉석 로스팅한 콩을 보여주는 김태영바리스타
<더보기>
1004클럽나눔공동체의 1004는 천사라는 소리가 주는 의미와 더불어 숫자1004가 가지는 특별한 비전을 갖고 있다.
●1004개의 사랑 나눔 프로젝트.
●1004명의 프로젝트 디자이너 (1004PD)
●1004명의 재정후원 서포포즈의 의미를 내포하며 재능 나눔1004, 정기후원1004처럼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을 호칭하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