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영광군향우회(회장:조강봉)에서는 2022년도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가 12.26일 오후 6시 데일리 웨딩컨벤션에서 부회장 유연신의 사회로 내외귀빈과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식전 축하행사로 광주광역시 무형문화재 제18호 가야금병창 예능보유자이며 사단법인 낙안읍성 가야금병창보존회 이사장인 이영애 명창과 제자 4명(안지영, 최경순, 배수현, 김영옥)이 출연한 (사)이영애국악예술단의 가야금병창(본조아리랑, 늴리리야, 도라지)과 국악가요(달타령,강원도 아리랑)를 불러 한층 흥을 북돋아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서 '천년의 빛 영광의 발전상'을 영상으로 시청한뒤
정기총회에서는 국민의례에 이어 5만 향우의 뜻을 모은 공로패(정을호 수석부회장)와 자랑스런 향우패(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가 증정됐다.
다음은 (재)이형만영광군향우장학회에서는 중.고.대학생 22명에게 1,490여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 상품권 전달에 이어 조강봉 회장의 내빈소개와 송년사, 이형만 명예회장의 격려사, 이개호 국회의원, 강종만 영광군수,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의 축사가 각각 이어졌으며, 특별히, 천정배 전 법무부 장관과 호남향우회장도 참석해 행사를 더욱 빛냈다.
마지막으로 조강봉 회장 주재로 임기 2년의 차기 제20대 회장으로 임관표(전 장덕고등학교장), 김창복, 이수영 회원을 감사로 선출하고, 만찬과 더불어 정담을 나누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