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종과 비만과의 관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비만 자체는 우리신체에 생기는 모든 신생물과 관계가 있습니다.
신생물이라는 것은 악성 종양 양성종양을 다 포함하는것입니다.
비만이 있는 환자들이 물론 성인병도 높고 고혈압, 당뇨, 뇌졸중, 심장질환 이런 것들이 다 높습니다.
또한 여성의 자궁에 생기는 혹 근종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그러면 비만을 어떻게 탈피해야 될까요?
우리나라는 굉장히 삶의 스타일이 굉장히 편하게 되어 있어요.
핸드폰의 어플을 누르면 바로 주문이 가능한 배달문화가 발달되어 있기때문에 다양한 음식이 내 식탁에 올라올 수가 있습니다.
음식을 만들거나 먹게 되는데 노동력이 전혀 필요하지 않다고 말할까요?
김밥집에서 시키는 메뉴도 김밥,냉면,돈까스,순두부까지 같이 올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이 내 눈앞에 있으면 김밥을 먹고 나서 포만감을 느끼면서도 뇌는 또 다른 음식에 호기심이 가해지죠.
그렇기 때문에 많은 음식을 드시게 됩니다.
음식을 조리하는데 시간을 들이시고 배달문화에서 조금 자재해주시는 게 비만에서 탈피되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다양한 야채, 베리류 이런 것들에 노출시키세요.
요즘은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손질되어 나오기때문에 쉽게 핸디하죠.
그것도 아주 대용량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집에서 텃밭을 조그맣게 키우면 야채나 과일들이 내 음식으로 들어오는데 노동력이 좀 필요하게 되죠.
그래서 텃밭을 가꾸는것도 한 방법 아닐까요? 불포화지방산 너트류같은 것을 많이 드시고
아보카도, 연어, 햄프씨드 이런 것들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우리는 하루에 3번 식사를 하잖아요? 자주 조금씩 드세요 6번~~
자주 드시는게 비만에 노출되는 확률이 좀 적습니다.
대한민국에 특이하게 있는 저녁 문화가 있잖아요? 아침을 굶고 점심 조금 드시고 저녁에 많이 드시게 되요.
이런 식사패턴이 좀 변화 되어야 합니다.
아침을 좀 드시고 저녁 6시 이후부터 잠들기 3~ 4시간 전에는 절대로 붉은 고기라든지 이런 식사를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의 장기는 밤이 되면 다 쉬어야 되요 뇌부터 위까지~~
그런데 붉은 고기는 소화력이 굉장히 떨어져요 천천히 소화되기 때문에 장들이 밤에도 일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잠들기 3~4시간 전 식사를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을 줄이기 위해 저지방 음식을 먹게 되면 음식 맛이 떨어집니다. 맛의 풍미를 높이기 위헤 살짝 들어가는게 달콤한 것이거든요. 음식을 드실 때 꼭 저지방과 당분의 레벨을 체크하십시오.
그런데 이런 게 자신이 없으시면 내 습관을 교정할 때까지 지방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약제같은 것이 있습니다.
내가 저녁에 먹은 고기의 지방 그대로 밖으로 배출시키죠.
유산균은 반드시 아침에 공복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먹이 피라미드를 변화시켜야 되요.
탄수화물을 채우는 뇌는 따로 있는 것입니다.
습관을 못 고치면 여러 가지 패턴으로 탄수화물 흡수억제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모이는 그룹을 좀 변화시키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서 마라톤이나 싸이클을 타더라도 혼자 하면 중간에 포기하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자전거 동호회나 싸이클동호회, 도자기동호회,정원에 꽃을 키우는 동호회, 배드민턴 등 모이는 그룹들에 참여하여 변화시키는 것이 내가 비만에서 탈피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운동도 습관이거든요. 에어로빅을 한다거나 다이나믹한 운동을 하면 신경이 교감과 교감신경자체가 좀 덜 안정될 수가 있어요. 그래서 필라테스요가 스트레칭위주의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셔야 됩니다.
비만은 모든 종괴 종양 양성 악성종양과 관련이 있다.
특히 근종과 관련이 있다. 외래에서 근종있는 환자분들이 어떻게 해야지 근종 싸이즈를 줄일까요?
이렇게 물어보십니다. 체중 조절하는 것이 한 방법입니다.
비만세포 노란 기름 안에 있는 것들이 에스트로젠으로 작용하거든요.
근종을 키우는 것은 에스트로젠이예요. 물론 마르신 환자들 중에서도 근종이 있습니다.
그런데 비만인 환자들한테 근종의 크는 속도가 더 빠르니 근종을 줄이는 방법 중에 하나가 체중조절이다.
체중조절을하는 방법은 조금씩 자주 드시고 먹이피라미드를 변화, 당분을 줄이기, 저지방식사,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자궁근종과 비만에 관계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