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 폴더에 있는 3개의 파일을 병합
새 쿼리-파일에서-폴더에서
폴더상에서 찾아보기- 엑셀자료가 있는 폴더 선택
엑셀 2016은 'content' 바이너리 값이 뜬다.
'content' 에 '다른 열 제거'로 삭제
바이너리 값을 엑셀 테이블로 변환하기 위해서 함수를 사용
메뉴 열 추가 탭에서 '사용자 지정 열 추가'
사용자 지정 열 수식
=Excel.Workbook([Content])
입력 후 확인
수식은 대소문자를 구분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입력
Custom 열에 내용은 Table로 추가됨
Custom 열의 확장 버튼을 누르면
테이블의 여러 내용 중에서 data만 선택
('원래 열 이름을 접두사로 사용'은 해제)
Custom 열이 data 열로 변경됨.
data 열만 남겨두고 지움(data 열에서 '다른 열 제거')
Data 열의 확장 클릭 후 확인
폴더 안에 있던 3개의 파일이 병합됨
왼쪽 추가 메뉴 데이터의 첫행을 머리글로 사용
각 시트에 있는 제목도 같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직원 필터에서
직원이라는 필터를 검색하여 해제
(행에 중복되어 있는 제목행이 필터에서 제외됨)
결과를 확인해 보면 순수 데이터만 보인다.
닫기 및 로드를
선택하면 새로운 시트에 쿼리 데이터가
엑셀 시트에 추가됨
(닫기 및 로드는 새로운 시트로 추가되는 메뉴이며
닫기 및 다음으로 로드는 내가 원하는 위치를 지정할 수 있는 메뉴)
새로운 시트에 3개의 파일이 병합됨
내용은 엑셀 2016 버전
엑셀 365버전은 좀 더 쉽답니다.
쿼리 기능을 이용해서 엑셀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사용하세요.
https://blog.naver.com/s9507/223128079250 에서 퍼온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