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품수 |
작가 |
작품 |
규격 |
장르 |
|
1 |
김명환 |
등꽃 |
|
|
|
2 |
|
|
|
|
|
3 |
박웅서 |
서경별곡 |
|
|
|
4 |
|
아리랑 악보 |
|
|
|
5 |
|
용비어천가 |
|
|
|
6 |
|
조국(정완영시) |
|
|
|
7 |
손현목 |
정석가 |
|
목판 |
|
8 |
|
만전춘별사 |
|
목판 |
|
9 |
|
현대시 |
|
|
|
10 |
|
|
|
|
|
11 |
이충원 |
권이독서 |
|
|
|
12 |
|
|
|
|
|
13 |
|
|
|
|
|
14 |
|
|
|
|
|
15 |
정대철 |
산맥 |
|
전통각채색 |
|
16 |
|
청산은 나를 보고 |
|
목판 |
|
17 |
|
성선설 |
|
전통각채색 |
|
18 |
|
|
|
|
|
19 |
조용길 |
광복군 아리랑 |
|
전통각채색 |
|
20 |
|
직녀에게 |
|
전통각채색 |
|
21 |
|
예쁘지 않은 꽃은 없다 |
|
목판 |
|
22 |
조윤화 |
봄날은 간다 |
44*62 |
현대각 |
도록용 |
23 |
|
섬진강아라리 |
40*90 |
전통각에 현대채색 |
|
24 |
|
한글,날마다 소풍 |
16*35 |
목판 |
|
25 |
|
꽃은 밟혀도 피고 꿈은 꺾여도 자란다 |
|
현대각 |
도록용 |
26 |
한부득 |
장진주사 |
|
|
|
27 |
|
한글은 하나의 글입니다 |
|
|
|
28 |
|
|
|
|
|
29 |
|
|
|
|
|
30 |
|
|
|
|
|
31 |
|
|
|
|
|
32 |
|
|
|
|
|
33 |
|
|
|
|
|
34 |
|
|
|
|
|
리플렛용 작품
이충원 권이독서, 손현목 현대시 현대채색, 한부득 장진주사, 조용길 독립군아리랑,
정대철 산맥, 조윤화 봄날은 간다, 김명환 등꽃, 박웅서 아리랑, 현대시 한 편(조윤화)
세종시리즈 체험용 목판(그림과 글) 8점
7. 날짜 별 일정
날짜 |
내용 |
담당자 |
준비물 |
|
8월 14일 |
연수 |
|
|
|
8월 15일 |
연수 |
|
|
|
8월 16일 |
작품 최종 결정 전시 계획 확정 |
|
|
|
9월 6일 |
도록용 작품 제출 |
논공에 제출 |
|
|
9월 12일(금) |
리플렛과 전단지 시안 검토 목판인쇄 테스트 |
논공집합 |
|
|
9월 13일(토) |
족자 의뢰 |
조용길 |
|
|
9월 15일(월) |
승차권 구매 문구용품구매
|
이충원 |
인쇄체험용 화이트보드 지우개(대) 20개, 먹, 먹물3개(대), 구두솔 15개, 딱풀과 물풀, 가위, 칼, 타카(박웅서), 호치켓(한부득), 50cm 자 2개, 줄자(조윤화), 전각용 낙관 3개(그림,이충원), 인주2개(한부득), 스카치테이프, 서예모포(조용길 검은색 6마), 화선지, | |
9월 20일 |
리플렛과 전단지 인쇄 완료 |
|
|
|
9월 20일 |
액자, 배너, 현수막 제작 완료 |
|
|
|
10월 4일 |
작품 및 준비물 수합, 최종 점검 |
전 회원 오전 10시 집합 |
전동공구 준비(박웅서, 조윤화), 전동타카구입(박웅서) |
논공 |
10월 8일 |
새벽 3시 출발 |
|
|
|
10월 9일 |
6시 KTX 줄발 |
|
|
|
10월 10일 |
작품 철수 및 용학도서관 디피 |
|
|
|
10월 11일 |
오프닝 오후4시 |
용학도서관 |
|
|
10월 19일 |
용학도서관 전시 철수 후 회식 |
전 회원 오후4시 집합 |
|
|
10월 30일 |
결산 완료 |
한부득, 조윤화 |
|
|
세종시리즈 시나리오
널뛰기, 재기차기, 그네타기, 연날리기, 팽이치기, 비석치기, 투호던지기, 굴렁쇠굴리기, 카톡하는 장면, 세종 컴퓨터하는 장면(이메일 발송), 세종 랩하는 모습(2014년 최신 히트곡)
그림1 : 널뛰기
세종 ; 널 사랑해!
아이 ; 저도 늘 존경하기 때문에 늘 가슴이 뛰어요
그림2 : 그네타기
세종 ; 세계로 나아가렴(세종이 아이를 뒤에서 민다)
아이 ; 야호^^
그림3 : 연날리기
세종 ; 꿈은 높고 크게
아이 ; 제 꿈은요...
그림4 : 굴렁쇠 굴리기
세종 ; 둥근 굴렁쇠는?
아이 ; 우리는 하나!
그림5 : 고무줄넘기(아이들 2명 고무줄 잡고, 세종 뛰고, 아이 한 명 박수치고, 한 명 웃고)
세종 ; 자~기?
아이 ; 1-기찻길옆 오막살이, 2-아기 자기 잘도 잔다
그림6 : 카톡하는 장면(휴대폰 하나안에 둘이 카톡으로 문자보내는 것)
세종 ; 어린 백성이 니르고저 홀배 있어도....
아이 ; 뭥미?
세종 : 헐...
아이 : ㅠ ㅠ
그림7 : 컴퓨터하는 장면(아이가 컴퓨터 자판치는 장면이고 세종은 옆에서 보면서 고개를 갸우뚱하는 장면)
아이 ; 이 무비는 스펙타클한 블록버스터이고, 캐릭터는...
세종 : Korean? English?
그림8 : 세종 랩 노래하는 장면(2014년 최신곡)
세종 ; 선글라스 낀 세종이 마이크들고 노래하는 장면, 흥부가 기가 막혀, 흥부가 기가 막혀...(판소리 장면)
' 흥보가 좋아라고 흥보가 좋아라고'로 변경합니다.
아이 ; 장구치면서 얼~쑤
그림9 : 말뚝박기(세종은 말머리, 아이들은 말)
세종 ; 가위 바위 보 장면인데 세종은 가위 장면(져서 웃는 장면)
아이 ; 주먹내는 장면(이겨서 웃는 장면)
그림10 : 딱지치기(리플렛에 메인 그림)
세종 ; 세종이 ㄱ ㄴ ㄷ ㄹ 쓴 딱지를 들고 치는 순간
아이 ; 땅에 있는 딱지를 물끄러미 보는 장면,
땅에 있는 딱지는 A B C D 쓴 딱지
바람을 일으키는 동작에 땅에 있는 딱지 ‘퍽’
세종의 딱지는 '한' 아이의 딱지는 ' TOP' 으로 바꿉니다.
첫댓글 오늘, 동양화 화실에 가서 세종시리즈 시나리오 전달하였습니다. 또 한가지 청송 모임에서 결정한 것이 있습니다. 동양화가 한영수 화백을 우리 협회의 자문위원으로 모시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청송모임에 오지 않은 이충원,박웅서 회원에게 직접 전화로 설명하고 동의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화실에서 한영수 화백에게 정식으로 자문위원을 제의하였고 동의를 받았습니다.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16일과 17일 뒷마 연수가 청송에서 계속 이어졌는데 새벽에 즉흥적으로 한영수화백의 현장휘호가 있었습니다. 신들린 붓놀림에 모두 깜짝 놀랐습니다. 한자, 캘리그라피, 그림 모두 엄청났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온 뒷마회원
다음날에도 오전부터 술을 마시면서 색소폰 연주와 노래방, 나주에서 공수해온 홍어를 먹으면서 또 퍼포먼스를 하였습니다. 현대각 선생도 직접 보고 감탄했습니다. 그 날 작품들을 집 벽에 붙여두니 또 하나의 전시장이 되었습니다. 이 날 현장 휘호로 한 작품들이 20편은 넘었습니다. 홍일점 여성 회원을 위해서는 붓으로 인물 크로키를 하여 선물로 주었습니다. 한국목판각협회의 자문위원으로 함께 하게 되었으니 한국목판각협회 회원님들은 백만군대를 얻은 것이나 다름없다고 봅니다. 성품이 유순하면서도 술도 좋아하고 기타, 장구, 꽹과리, 산수화, 수채화, 인물화, 크로키, 현장 휘호가 능한 분입니다. 상견례할 날 기대하십시오
리플렛에 들어갈 작품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현대각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보충을 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현대시 한 편 하기로 한 것이 맞나요? 세종과 아이 삽화는 대사를 수정해도 되니, 좋은 의견있으면 올려주십시오.
용학도서관 전시는 서울에서 작품을 철수한 뒤 곧바로 도서관에 비치하기로 하였습니다. 행사 다음날 11일부터 바로 전시에 들어갑니다.
10일날작품철수하고 용학도서관에 디피하기는어려울것같습니다 아마도5~6시까지는대기해야할꺼에요 대구오면 늦을꺼에요 담날디피해야할것 같구요 당번인원이 너무많은거 아닌가요 인쇄체험안하면 거기서 작품 지키고있는것밖에할게 없어요 첫날새벽에 안가도되요 오프닝은 오후에할꺼에요 그냥아침에출발하면 될꺼 같아요
빨간 글씨로 쓴 것은 내용을 수정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