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에 잠시 파주 프로방스 마을에 왔습니다.
마치 프랑스 마을에 온듯한 예쁜 집과 카페. 빵집. 옷가게, 레스토랑이 즐비합니다.
이곳은 알록달록한 건물들이 들어서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한국속에 작은 프랑스마을입니다. 프로방스는 프랑스의 남동부의 옛 지방명이라합니다.
옹기종기 모여있는 건물들은 아담하면서도 저마다의 각기 다른 모습을 하고 있어 마치 동화속의 한장면을 보는듯합니다. 관광객 뿐만 아니라 특히 젊은층이 많이 찾는 낭만의 거리입니다.
헤이리 마을 건너편에 이렇게 멋진 마을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수도권의 나들이 장소로서 파주의 헤이리마을에 이어 또 다른 명소로써 각광 받을것 같습니다.
[네이버 지도]
프로방스
031-945-8441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80-3
http://naver.me/F8mjgMhT
첫댓글 스티브의 파주 프로방스 , 궁금해서 들어가보니 어디서 많이본 스카우트 , 아 차 리처드님이고 스티브는 애마이름 , ㅋ??ㅋ ??ㅋ 어제도 움직이셨네요 . 프랑스의 provence가 미국으로 건너와 province가 됐군요 .결국 따지고보면 증조부격이네요 . 저도 파주에 이런 이국적인 프랑스마을이 있다는걸 처음 알았어요. 차도도 아스팔트가 아닌 울퉁불퉁한돌로 해놓구요 . 정말 집들도 아기자기하며 무척 다색적이며 색갈의 조화에도 일가견이 있네요 .정말 멋져요 .특히 물흐르는 분수대가 너무 인상적이에요 . 상품도 살수있고 프랑스요리도 맛볼수있고 멋있는 구경도하고 일석삼조임니다 .하??하??하 손자놈들 데리고가서 구석 구석
빠짐없이 볼라면 반나절은 족히 걸리겠네요 . 많은수고를 아끼지않으신 리처드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함니다 .
저도 집에서 30분거리에 이런곳이 있다는걸 처음 알았습니다.
이곳에 가면 마늘빵이 유명합니다.
가시면 꼭 드셔보세요.
아주 맛있습니다~
앞으로 자주 가볼까합니다.^^
이국적인 풍경이 멋지네요!
세세히 둘러보시며
촬영하시는걸 저도
배워야겠어요^^~
저는 그냥 휙~
지나쳐버리고 말거든요~
즐감했읍니다!
네. 너무나 이국적인 풍경에 카메라만 들이대면 작품이 되는곳입니다. ㅎ
빠리바케트에서 마늘빵 자주 사먹었는데 ???마늘이 몸에 좋찮아요 . 빠리바케트 보단 더 맛있겠는데요 .
빠리바게트 마늘빵보다는 휠씬 맛있습니다~^^
서울 사람들 63빌딩 잘 안가는 것 하고 비슷한 이치인가요??
굉장히 유명한 장소인데~ㅎㅎ
연애할때 자주 방문했던 곳인데 애기들하고 한번 가야겠네요~
파주 프로방스 마을이 시작된게 1996년도 이니 벌써 20년이 지났군요. 저는 헤이리는 자주 가는데 프로방스는 처음인데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헤이리와 프로방스를 엮어서 가족나들이로 다녀오셔도 좋을듯 합니디.
생긴지 20년이 지났는데 정보에 귀가 어두운 달용이는 그렀타치고 리처드님이 몰랐다니 의아하네요 . 하??하??하? 그러고보니 이번도 징검다리휴일인데 아직은 올라온게 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