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6zI7f7jc7Ww
[인터뷰] '나는 반딧불' 가수 황가람 "나만 고생한 것 아닌데 사랑받아 죄송" / SBS / 편상욱의 뉴스브리핑
149,986 views Feb 18, 2025 #황가람 #뉴스브리핑 #SBS뉴스
[편상욱의 뉴스브리핑]
인터뷰를 인용보도할 때는 프로그램명 'SBS 〈편상욱의 뉴스브리핑〉'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SBS에 있습니다.
■ 방송 : SBS 〈편상욱의 뉴스브리핑〉 월~금 (14:00~16:00)
■ 진행 : 편상욱 앵커
■ 대담 : 황가람/가수
▷ 편상욱 / 앵커: 한때 노숙 생활을 했던 무명 가수가 어느 날 빌보드에 진입했다, 또 국내 음원 차트 상위권에 계속 머물러 있다 이런 뉴스가 들려왔습니다. 그래서 누군가 해서 찾아봤는데 저는 솔직히 잘 모르는 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노래를 찾아서 들었는데 좀 창피한 얘기인데 눈물이 났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듣고 싶어서 그 노래를 부른 가수를 스튜디오에 모셨습니다. 가수 황가람 씨입니다. 어서 오세요.
▶ 황가람 / 가수: 안녕하세요.
▷ 편상욱 / 앵커: 뉴스 브리핑에 처음 출연해 달라고, 전화를 제가 드리라고 그랬는데 전화 받으셨을 때 어떠셨어요?
▶ 황가람 / 가수: 뭐 잘못했나, 너무 떨리고, 뉴스라니 좀 유명해진 것 같기도 하고 이런 생각도 들고 오면서 계속 너무 떨렸어요.
▷ 편상욱 / 앵커: 떠실 필요는 전혀 없고요. 노래도 하시는데 황가람 씨 최근에 굉장히 유명해지셨지 않았습니까? 노숙자에서 빌보드에 진입한 노래를 부른 가수 이렇게 뉴스가 나왔던데 진짜인가요?
▶ 황가람 / 가수: 네, 맞습니다. 빌보드는 빌보드 차트 내에 한국 차트를 의미하는 거고, 그 한국 차트에서 최고 순위는 5위까지 이렇게 올라갔던 거를 저도 전달받아서 깜짝 놀랐었던.
▷ 편상욱 / 앵커: 어쨌든 축하드립니다. 이제 아시는 분들이 꽤 많잖아요. 그런데 혹시 저 같은 문외한들을 위해서 자기소개 잠깐만 좀 해드릴까요?
▶ 황가람 / 가수: 안녕하세요. 노래를 만들고 노래를 부르는 가수 황가람이라고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편상욱 / 앵커: 오늘의 황가람 씨를 있게 한 노래 나는 반딧불입니다. 조금 전에 화면에서 잠깐 봤습니다만 모신 김에 조금만 들어볼 수 있을까요
▶ 황가람 / 가수: 그럼요. (#노래)
▷ 편상욱 / 앵커: '나는 반딧불'이 노래를 만나지 못했더라면 지금 황가람 씨는 어떻게 살고 있었을까요?
▶ 황가람 / 가수: 만나지 못했다 하더라도 계속 음악을 만들고 묵묵히 노래를 하고 또 어떤 음악 관련된 일들을 열심히 하고 있었을 것 같습니다. 계속 희망을 노래하고 있었을 것 같습니다.
▷ 편상욱 / 앵커: 황가람 씨가 올해 연세가 어떻게 되시죠?
▶ 황가람 / 가수: 85년생입니다. 41살입니다.
▷ 편상욱 / 앵커: 가수가 되겠다고 고등학교 졸업하고 무작정 상경했다고 들었습니다. 사실입니까?
▶ 황가람 / 가수: 사실입니다. 왜 그러셨어요? 수능을 치고 음악을 무작정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아르바이트를 해서 돈을 이렇게 모은 다음에.
▷ 편상욱 / 앵커: 얼마나 얼마나 모으셨어요?
▶ 황가람 / 가수: 한 200만 원 정도를 모아서 음악 하면 홍대를 가야 된다라는 어떤 막연한 생각에.
▷ 편상욱 / 앵커: 홍대 가야죠.
▶ 황가람 / 가수: 홍대를 가서 많은 공연들을 보고 하루에 한 1만 원을 조금 덜 쓰면 생각했던 만큼을 버티면서 그 안에 이제 뭔가 드라마 같은 데를 보면 음악을 하고 버스킹을 하고 하면 누가 이렇게 나타나서 '자네 음악을 해보지 않겠나' 하는 어떤 일이 벌어질 줄 알았는데 전혀 그런 일은 벌어지지 않더라고요.
▷ 편상욱 / 앵커: 현실이 어땠나요?
▶ 황가람 / 가수: 생각과 너무 달랐고 어떤 그렇게 첫 하루를 밤을 새고 낮에 홍대에서 이렇게 거리에서 벤치에서 자는 걸 시작으로 이제 150일 가량을 노숙을 하고 교회에서도 얻어 자고 찜질방 건물에서도 자고 따뜻한 바람이 나오는 곳에서 자고 그렇게 그런 시간이 올 줄 몰랐는데 그렇게 버티고 음악 해왔습니다.
▷ 편상욱 / 앵커: 150일을 어떻게 노숙을 해가면서 버텨요?
(SBS 디지털뉴스편집부)
☞더 자세한 정보
https://news.sbs.co.kr/y/?id=N1007988936
------------------------------------------------------------------------------------------
@soyunpark89121 day ago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가수 오랫동안 우리곁에 있는 가수가 되길 기원합니다 좋은 노래 감사합니다
57
Reply
@한라산-r3h8 days ago
황가람씨는 노래도 잘 하지만 순수하고 인성이 좋아서 더 정감이 간다 우리들 곁에 오래오래 함께 했으면 좋겠다 황가람씨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44
Reply
@동그체1 month ago
자랑스럽다 포기하지 않고 살아내줘서 고마워요 이제는 누구보다 행복하세요
178
Reply
@이영순-v8d1 day ago
황가람씨 응원합니다 축하합니다 대박나세요~ 사랑합니다.
18
Reply
@최부순-o6i1 day ago
응원할깨요 고생많이 했어요 항상 응원할깨요 노래도 좋고 목소리도 너무 멋져요~
20
Reply
@Dhnggmms1 day ago
방금 미운우리새끼 보다가 바로 노래찾아서 첨 들어봤는데 목소리도 좋고 정말 감명 받았어요 역시 유명한 뮤지션 이십니다 고생한 보람이 있을거예요
27
Reply
@손덕순-e6j1 day ago
고생끝에 낙이 왔어요, 수고 많았습니다. 그리고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29
Reply
@김경자-k9s1 day ago
고생많으셨습니다 응원 합니다 대박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