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문홍차는 중국 안휘성 기문현에서 생산됩니다. 단맛이 없고 우디향, 장미향이 가볍게 스치는 중후한 느낌의 홍차입니다. 한 모금 마시고 나면 입 안에 은은한 카카오 향이 퍼집니다. 버터와 딸기잼을 가득 올린 따끈따끈한 스콘과 함께 마신다면, 달콤한 밀푀유와 함께 마실 거라면 저는 단맛이 거의 없는 기문홍차를 먼저 떠올립니다.
달콤한 푸드와 함께 할 때 차는 너무 달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기품 있는 기문홍차는 곁들이는 푸드 없이 그 자체로, 따뜻하게도 시원하게도 너무 좋지만 말이지요.
1875년 시작되었다고 하는 기문홍차는 처음부터 고급 홍차로 만들었습니다. 1839년 인도에서 만들어진 아삼홍차 열 두 박스가 런던에 처음으로 등장한 이후, 1870년대 찻잎을 절단하여 만드는 대량생산 홍차가 나오며 아삼의 시대가 열리게 됩니다. 1888년에는 영국으로 수입되는 인도 홍차의 양이 중국 홍차를 넘어서게 됩니다. 이런 배경 속에서 기문홍차는 대중적인 아삼홍차와는 경쟁하지 않는, 처음부터 고급 홍차를 만들기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여 만들어진 결과입니다.
첫댓글 기문 홍차 ^^
그냥도 맛있고
다식을 곁들여도 맛있고
저는 피자랑 먹는답니다
ㅎㅎ 추천합니다 👍
네 기문홍차가 그렇군요
덕분에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기문홍차에 대해 알고 갑니다~*
차의언어 귀한글 감사합니다~*
기문홍차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
기문홍차
세계 3대 홍차라는 기문홍차
탕색이 정말 예쁩니다
단 음식과 함께라면 기문홍차^^ 감사합니다.
김영지님, 차의 언어 잘 읽었습니다.
기문홍차의 후기 감사합니다
중국에서 생산되는 기문홍차와 영국의 아삼홍차와의 차이를 설명해주는 글 감사합니다. 기문홍차가 고급으로 탄생할수 있었던 까닭 잘봅니다.
감사합니다
기문홍차와 스콘의 조합이 상상이 되지만 얼른 마셔보고 싶어집니다
기문홍차... 영국 사람들이 스콘을 자주 먹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홍차와 스콘을 마시며 봄을 맞이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문홍차에 관한 소중한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