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18 목자는 교회에서 새벽기도를 하셔야 합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기도는 생명줄이고 은혜와 축복의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과 깊은 사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것은 복 중의 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사역자들은 마땅히 기도하여야 합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기적과 능력을 가져다줍니다. 기도를 통하여 살아계시며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엘리야는 우리와 본성이 같은 사람이었지만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기적과 능력을 경험하였습니다. 우리의 모든 사역은 우리의 지혜나 힘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은혜와 도우심으로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역자는 마땅히 기도하여야 합니다. 우리교회의 핵심은 가정교회입니다. 그러므로 목자와 목녀는 반드시 기도하셔야 합니다. 그것도 새벽기도를 하셔야 하며 교회에서 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새벽에 기도해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께 가장 집중하기 좋은 시간입니다.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기도하는 태도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주님의 뜻대로 살겠다고 하는 신앙인의 자세입니다. 내가 하루를 살아보고, 혹은 살다가 하루의 어느 쯤에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기도하여 주님의 뜻을 구하고 그 뜻대로 하루를 살겠다고 하는 순서의 문제입니다. 성경에 보면 우리 예수님도 새벽에 기도하셨습니다(막1:36). 다윗도 새벽을 깨웠습니다(시57:8). 시편기자는 날이 밝기 전(새벽)에 부르짖었다고 했습니다(시119:147). 새벽에 하나님이 도와주십니다(시46:5). 새벽에 하나님께서 애굽 군대를 홍해에서 멸하셨고, 여리고성을 무너뜨리셨고, 만나를 주셨습니다.
교회에서 기도해야 하는 이유? 예수님은 교회의 머리가 되시고, 주님의 몸인 교회에 충만하게 거하십니다(엡1:23). 주님은 교회 공동체를 사랑하시고, 공동체와 함께 하시고(마18:20), 공동체가 함께 기도하기를 원하시며, 공동체가 합심하여 같이 기도할 때 그 기도를 이루게 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마18:19). 공동체가 함께 모여 기도할 때 성령님께서 공동체에 임하셨습니다. 목자와 목녀가 새벽에 교회에서 같이 기도할 때 목원들이 더욱 힘을 얻어 기도하게 됩니다. 목자와 목녀는 목원들에게 얼굴을 자주 보여줘야 합니다. 가정교회는 말이나 이론이 아닌 삶으로 직접 보여주는 교회입니다. <나목사 드림>
첫댓글 감사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
아멘
저도 새벽을 깨우는 일에 힘쓰겠습니다.말에서 끝나지 않고 행함으로 나아갈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