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차량에 문제가 발생되어 죄송하게 생각 합니다.
우선 에어콘 호스에 대하여 말씀드리면 정확한 명칭은 Freon Hose(프레온 호스)라고 합니다.
즉 호스 안쪽으로 프레온 가스가 이동하니까 프레온 호스가 더 정확할 수 있습니다.
프레온 호스의 구조는 2가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단단한 알루미늄 재질의 파이프와 고무 호스로 구성 되어 있으며
알루미늄 파이프는 유동이 있으면 안되는 곳, 즉 에어콘 콤퓨레셔 뒤쪽이나 차량 프론트 판내 정면쪽
또는 차량 실내 에어콘 에바 포레이트(실재 에어콘 역활을 하는 곳)에 연결되는 부분은 대부분
이 알루미늄 파이프를 씀니다.
다음에 고무 호스는 안쪽과 바깥쪽의 재질이 다름이다.
호스의 안쪽재질은 나이론 과 부틸고무로 되어 있습니다. 부틸고무는 기름성분에 고무가 녹지 않기 때문에 쓰는
재질 입니다.
바깥쪽 재질은 PET / EPDM 앞에 영어는 폴리에틸렌이라는 재질이면 바로 음료수 병에쓰이는 재질입니다.
광고에 보면 음료수 병으로 자동차를 만든다는 광고가 나오는게 바로 이 PET 입니다.
EPDM는 고무중에 내열 내오존 즉 열이나 햇볕에 좋다는 고무입니다.
프렌온호스(에어콘 호스)는 이런한 재질로 구성되어 만들어 지기 때문에 업체 사장님께서 어떤 의도의 말씀을 하셨는지
모르지만 타타대우차를 싸게 만들기 이해 재질을 안좋은 것으로 써서 만들거난 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타타대우에 에어콘 호스를 공급하는 업체가 르노삼성, 기아, 현대도 동일하게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재질이 않좋다는 말씀은 약간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단, 고객께서 구매한 (중고 등 신차 등) 차량에 문제가 발생 하였다면 파이프와 고무를 연결하는 부분의
작업에 아마도 협력업체에서 공급할때 약간의 문제가 있었을 수 도 있습니다.
트럭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소량 생산을 전적으로 작업자에게 의지 하다보니
약간의 품질 산포때문에 Swaging부(연결부)가 완전하게 밀착되지 않아 누기가 발생되었을 소지가 있으며
아니면 파이프의 용접부(파이프와 용접을 하는 부품이 3 ~4 군데 있음)에 용저을 하다보면 미세한 구멍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품은 부품검사시 또는 완성차량 검사시 완전하게 걸러내야 하는데 일부 누락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한 부품은 앞으로 당사에서도 지속적으로 품질확인을 통하여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고객님께서 우려하시는 데로 제품을 싸게 만들기 위해 저급을 재질을 쓰거나 해서 발생한 결함이
아님을 다시한번 강조 드리면서 기타 궁급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 카페나 회사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