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중앙역치과추천 임플란트 잇몸뼈 상태가 중요하기에
구강 관리에 평상시 소홀한 경우와 노화로 치주질환이 발생한 경우 잇몸이 약해져 치아가 빠지는 경우가 많았었어요. 치주염을 방치하면 치석이 점점 잇몸 아래 깊은 곳에 쌓이게 되고 잇몸뼈가 소실되면서 치아 유지가 어려워졌었어요. 치아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잇몸뼈가 소실되면 치아가 흔들리게 되었는데요. 치우염으로 잇몸이 퇴축되면 치아 뿌리가 드러나 시림 증상이 발생할 수 있었고 치아 손상도 발생할 수 있었어요.
이 경우 안산치과추천이 많은 본원에서는 임플란트를 대안으로 알려드리고 있었는데요. 틀니나 인접치아를 갈아서 치료하는 방법이 아니고 자기 치아처럼 사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회복 시켜주는 수술 방법이었어요. 그리고 틀니와 달리 임플란트는 본인 이처럼 음식을 씹을 수 있고 맛도 훨씬 더 잘 느낄수 있는 이점이 있었어요.
단, 임플란트를 고려할 때 중점적으로 봐야 하는 것이 잇몸뼈 상태 였었어요. 잇몸뼈는 다양한 이유로 부족할 수 있었는데요. 치아 탈락 후 오랜 기간 방치한 경우, 치주질환이 심해서 치조골이 녹은 경우, 선천적으로 잇몸뼈가 부족한 경우, 문제가 없더라도 뼈 자체가 얇은 경우, 틀니를 오래 착용한 경우 등 여러 이유로 잇몸뼈가 부족할 수가 있었어요. 임플란트는 어느 정도 뼈가 있어야 가능했어요. 만약 잇몸뼈 양이 부족하다면 뼈이식으로 충분히 뼈가 치밀하고 단단해지도록 기다리는 과정이 있어야 했었어요.
이와 함께 임플란트 뼈이식은 부족한 뼈 이식을 먼저 진행한 뒤 2~3개월 후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방식이였어요. 뼈의 잔여량 및 밀도에 따라 뼈이식 후 임플란트 시술까지 전체 치료에 소요되는 기간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이식된 뼈와 자가 골이 단단하게 결합되는데 시간이 필요한거였어요.
단 개인마다 이식이 필요한 양도 다르기 때문에 3D-CT 등을 이용한 정밀 검사를통해 잇몸 뼈의 양, 신경선 등을 면밀히 살펴봐야 하며 뼈이식 후에는 결합이 충분히 이뤄진 것을 확인한 뒤 식립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가능한 자기뼈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많은 양의 뼈를 보충할 경우 인공뼈를 사용하기도 했었어요. 자기 뼈가 아닌 인공뼈를 사용할때엔 단독으로 사용하지 않고 주로 본인 뼈와 섞어서 주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이처럼 뼈이식은 여러 요인으로 임플란트를 시술할 부분의 잇몸뼈가 부족하거나 밀도가 낮은 경우 진행하고 뼈이식을 진행할 때는 적절한 뼈 이식재를 시술 부위에 넣어 보충한 후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었어요.
이식재는 자가골, 동종골, 이종골, 합성골 등으로 다양하며 안산치과추천이 활달한 본원은 각 이식재의 장단점을 따져보고 결정하고 있었어요. 자가골, 합성골이 안전성이 높은 재료인데 자가골은 환자 자신의 턱뼈나 사랑니 등을 이용하고 있었어요. 단 채취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나 안정성이 높아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었어요.인공 재료로 만들어진 이식재이며 합성골은 거부 반응이 적으나 안정적인 상태가 되려면 시간이 오래 필요할 수 있었어요. 동종골은 타인이 기증한 뼈이며, 이종골은 동물 뼈, 이들 재료는 모두 특수 처리됐으나 체내에서 거부 반응이 일어날 수 있고 감염 위험도 있어 안산치과추천이 많은 본원에서는 안정성을 따져본 후 선택하고 있었어요.
뼈이식은 개개인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재료를 선택하는데 사전에 정밀 검사를 진행한 후 개별적으로 적합한 종류의 재료를 사용하는 게 중요했어요. 그리고 뼈이식 임플란트를 진행할 경우 잇몸 관리를 철저히 해야 했었어요. 임플란트를 정확도 높게 안정적으로 식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후 관리에 소홀하면 잇몸뼈가 다시 약해지고 양이 부족해질 수 있었어요. 그리고 각종 염증에 노출되기 쉽고 염증이 심해지면 재시술을 해야 하는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었어요.
따라서 뼈이식임플란트 후 잇몸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은 물론 안산치과추천이 많은 본원에서는 정기검진 등을 통해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어요. 그리고 인공뼈를 보충 후 인공치근을 식립했다면 단단히 결합될 때까지 각별한 주의가 필요했어요. 시술 부위는 기본적으로 건들지 말아야 하며 너무 단단하거나 질긴 음식을 피하며 음주, 흡연, 사우나 이용 등은 되도록 삼가는게 좋았었어요. 격한 운동이나 자극적인 음식 섭취도 문제가 될 수 있어 의료진과 상의 후 일상으로 되돌아가야 했어요. 임플란트를 하고 난 후 관리를 위해서는 환자들의 의지와 노력도 필요하고 치과 진료가 함께 잘 이루어지면 오랫동안 문제 없이 임플란트를 유지할 수 있었어요.
아울러 뼈이식임플란트 같은 경우 값싼 비용에 현혹되기 보다는 신뢰도 높은 제품을 사용하는 안산치과추천이 많은곳 인지 살펴보는 것이 좋았어요. 아무래도 인체 내에 삽입되어 오랜 기간 재생을 돕는 물질인 만큼 충분히 검증되지 않은 재료를 사용할 경우 체내에서 이물질로 인식하여 염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