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디언 여러분. 아레스 곽근철입니다.
지난 PVP 2.0 업데이트 이후로 상당한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지속적으로 PVP 환경을 모니터링하며 가디언 여러분의 플레이 패턴과 성장 곡선을 주시해 왔습니다.
장기간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가디언님들의 성장과 게임 내 변화는 당연한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제가 인지하고 있는 현재 아레스의 PVP 시스템의 문제점과
이를 개선하기 위한 PVP 3.0 업데이트 계획을 사전에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1. 고투력 가디언님들의 빠른 사망 현상
매우 높은 투력을 가진 가디언님들조차 CC(군중 제어) 스킬의 연속적인 공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너무 빠르게 사망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2. 너무 빠른 전투 템포
동등한 투력의 가디언들 사이에서도 TTK(Time To Kill)가 지나치게 짧아
전략적인 플레이보다는 단시간에 스킬 몇 방으로 인해 승부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중저투력 가디언님들의 부족한 전투 공간과 예기치 않은 사망
전투 지역에서 다양한 유도탄형 스킬과 넓은 범위 스킬들 인해
중저투력 가디언님들이 전투 지역에서 상황을 인지하지 못한 채 사망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1. 공격 스탯의 선호
캐릭터 성장에 있어서 방어보다 공격 관련 스탯을 선호함에 따라
방어력 대비 공격력이 상대적으로 더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2. 유도 미사일형 스킬의 높은 보급률
사이드 와인더, 클러스터 볼트와 같은 유도 미사일형 스킬이
이전보다 더 많이 보급되어 중저투력 가디언님들의 생존에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최대한 완화하고, 가디언 여러분께 더욱 나은 PVP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음 주에 PVP 3.0 패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1. 고투력 가디언님의 생존 시간 연장 및 전투 시간 확보
고투력 가디언님들이 전장에서 더 오래 생존하며 전투를 펼칠 수 있도록 조정 예정입니다.
2. 중저투력 가디언님의 전투 공간 확보
중저투력 가디언님들도 전투에 지금보다 더 많이 참여하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최대한 조성해볼 계획입니다.
3. 전반적인 전투 템포 조절
전투의 템포를 지금보다 좀 더 느리게 조정하여 전략과 팀워크가 빛날 수 있는 전장을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변경 사항은 다음 주 패치노트를 통해 상세히 안내드릴 예정이지만, 미리 몇 가지 큰 변화를 알려드립니다.
1. 모든 스킬의 PVP 최대 히트 수 조정
모든 스킬의 유저 대상 최대 히트 수를 기존 5명에서 3명으로 조정하여 과도한 광역 피해를 완화하고자 합니다.
2. 유저 간 데미지 및 스탯 영향도 조정
유저 간 공격의 전체적인 데미지를 낮추고, 각 캐릭터의 스탯이 전투에 미치는 영향력을
기존보다 좀 더 강화하여 성장의 의미를 좀 더 부여할 예정입니다.
3. 버스트 게이지 획득량 조정
버스트 스킬 충전까지 더 많은 스킬을 사용해야 하도록
스킬 당 획득하는 버스트 게이지 수치를 하향 조정하여 버스트 스킬의 사용 빈도를 조정하고자 합니다.
4. R등급 연계 스킬의 추가 데미지 조정
R등급 연계 스킬의 원소 상태 이상 대상 추가 데미지 비율을 조정하여 과도한 피해를 방지할 예정입니다.
5. 공통 스킬 쿨타임을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
공통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하여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나은 PVP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모든 가디언님들께서 만족하실 수는 없겠지만,
앞으로 있을 변화에 대한 의도를 최대한 상세히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위에 언급한 큰 방향성에 맞춰 지속적인 조정을 통해 개선해 나갈 계획이므로,
가디언 여러분께서도 건설적인 피드백이나 건의 사항을 공식 카페에 남겨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가디언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이 아레스를 더욱 발전시키는데 큰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의견 전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곽근철 드림.
◈ 감사의 선물 지급 안내
- 지급 기간 : 10월 31일(목) 12:10 ~ 11월 7일(목) 23:59
- 지급 대상 : 기존에 계정을 생성해 아레스 플레이를 진행하고 계신 가디언님
ⓘ 지급 기간 내 신규로 아레스에 계정을 생성하시는 가디언님의 경우 보상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감사의 선물 |
프라임 11회 선택 소환권 * 3 |
스페셜 데코 11회 소환권 * 3 |
상급 에테르 각인석 * 50 |
◈ 유의사항
- 우편함으로 지급되는 선물은 계정당 1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우편함으로 선물이 지급된 후 7일 경과 시 우편은 삭제되오니 기간 내 수령해 주시길 바랍니다.
- 계정 우편함으로 선물이 지급되어 다른 캐릭터로 수령하실 경우 추가 지급이나 별도의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 지급되는 선물은 모든 아이템은 거래불가 아이템입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1. 공격 스탯의 선호
캐릭터 성장에 있어서 방어보다 공격 관련 스탯을 선호함에 따라
방어력 대비 공격력이 상대적으로 더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잘못됨
방어력이 공격력보다
수치상 투력만높지 의미없는 일명 뻥투력취급되고 의미없는건맞으나
오퍼,탈거,모듈등
pk좀치시는분들은
80퍼이상 pk피해보다
pk저항을 선호합니다.
R탈거오퍼
비홀더,마그다르 가 거짓말좀치면
Sr잡 보다 저두개를끼고
쟁할걸요..
그래도 손대려고노력하는모습
멋집니다
무적초기화(던전재입장)버그
빨리고쳐주시고
솔직히 지금 pk는 성물빨인데
성물중복사용가능할때부터
pk세팅은 획일화,단일화됫다봅니다..
롤백하면좋겠지만
3무적 큰돈주고맞춘분들이있어서
어려운게 가장아쉽네요..
ㄹㅇ 예전성물동일기준 중복안되게한게
최고였어요.
.. 아니면지금최상급 피케성물이
대부분 방관쪽 방무피등 공격쪽인데
성물 방어쪽의 수치를 샹향조정해서
여러가지 세팅이가능하게 고쳐주셔도
좋을듯합니다~!
그냥 루나 쓉사기 스킬만 줄이면된다
지들이 스킬연계기 돈받고판거는 머릿속에서지워버리고 높은보급률 이지랄하는거봐라진짜
안내 관련 문의사항입니다
[3. 버스트 게이지 획득량 조정]의 내용은 PVP에서만 적용되는건가요?
아니면 PVE에도 적용되는건가요?
사냥을 위주로 하는 중저투 유저들 중에 버스트 게이지 획득량으로 템세팅을 해놓은 경우
오히려 피해를 볼 수 있는 내용인 것 같아서요
생각이있으면
PK지역에서만 50감소 이렇게하지않을까용
@뒤지네 임마들은 생각이 없음
그리고 무적중복 없애라
다시 삼무적 무적초기화버그 다시 삼무적 이렇게한다 요즘 이것땜에 개 늘어진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건 중저투가 못잡아야하는게 맞어요..돈을쓰세요 그투력으로 고투잡을생각말고
버스트게이지 타격수 조정은 유저대상만이겠죠?일반몹은 너프인데 걍;;;
뭐라도 개선할려는게 노력하는게 보여서 맘에드네요ㅋㅋ
고이는것보단 계속 바뀌는게 좋죠
결론은 고투들위주의 pvp를 개선하겠다는거지중저투들은 때쟁때 cc기를 써도 의미없어지고 단순 고기분쇄기또는 스킬소모 몸빵 정도
즉 용캐릭을 만들어줄테니 과금좀해라 라고 근처리형이 공지함
피격인원 5에서 3으러 줄인거면 중저투 위해서 고투 하향한거고만 ㅋㅋㅋ 하나만보고 막씌부리네
형은 왜케 불만이 많아요??? 좀 업뎃 하고 보시져~ 어째든 근철 형이 본인 한 말은 지키려고 노력 하자네~모두다 해피한 건 없는거 아님?
@커마님 ? 요약해준건데 왜? 시비지? 또라이가? 누가뭐래? 고투입장에서는 좋은거고 중저투입장에서는 이래나 저래나 똑같은 상황인데 용케시켜줄테니 돈써라 이게 저격하듯 시부리는것처럼보이냐? 어디 꽈베기공장 다녀? ㅋ 너야말로 난독증이면 그냥 닥치고있지 뭐이리 씨부리고 댕기냐? 밥은 처먹었냐?
@JUDGE ㅋㅋ 나 근처리형 좋아해 왜그래? 내 댓글은 요약본이야 ㅋ 중저투 돈안쓰고 어쩌고 저쩌고 하지말고 돈써서 용케되라는 뜻인데?
@JUDGE 모두를 위해서 안되면 하지 말아야지 널 위해서 해야되냐?
????????고투력 가디언님들의 빠른???????? 사망 현상??????? 형게임해본다며 형 고투야???? 겜안하는거같은데... 그리고 빠른템포가 동투력 2슈트박으면 잡는게맞지 더단단하게하면 동투력끼리 3슈트이상박고그래야되????? 좀아닌거같은데.. 3슈트이상부턴 PK질질끌어지고 노잼이야 슈트쿨도니까...
동투에
피격 알패시브, 물리저항100퍼패시브없으면
선타필승 경직필승콤보자체도사실
노잼요소긴해
90퍼의 형들은 선타 막지도못하고..
퀀텀샷거리재기자체를 못하는분들이태반이니..
오히려 난 동투기준
선타맞아도
패시브빨이아니라
역전의 기회는 있어야된다고보고
그게재밌긴함
@뒤지네 역전의기회 그게 정화잖아 형.... 그리고 스턱처럼 중간중간 확률로 면역터지는 그게짜릿한거지 근데요즘 다 패시브8초면역있어서 개빡세...나만없어...
@고종혁 결론 : 나도알패시브면역1개라도가지고싶다..
@뒤지네 ㅇㅈ... 여튼 선판정 딸깍겜도아니고 후판정 액션게임을 만들었는데 이런 패치방향 몹시맘에안든다.. ㅜㅜ 내가뭘할수있겠냐만은...
@고종혁 근데이겜이망한것중하나가
어려워서일거임..
ㅋㅋㅋ 어르신들은어려운거싫어한다공
혁고수 의견에 동감ㅋㅋㅋ동투끼리싸울때 면역떠서 반격해가지고 역전하는거랑 반격했은데 상대도 면역떠서 대응하고 이런재미지 동투끼리 얼마나 길게 싸우라고ㅅㅂ 동투끼리 싸움시간 늘어난다=고투 잡을생각도 하지마라 이거 아닌가ㅋㅋㅋ 동투도 길게봐야하는데 고투는 슈트 몇개를 돌려야 잡을수있는거야 그럼ㅋㅋ
@_Rain_ ㅇㄱㄹㅇ 제가그말임...
아레스가 싼 똥을 유저 돈으로 비비려 하네 근처리 ㅋㅋㅋㅋㅋ
핵과해 이말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핵과가 따이기 시작했다
그러니 하향이다 ㅇㅈㄹ 근처리 ㅎㄹ색이 ㅋㅋㅋㅋㅋㅋㅋ
구역질 지린디 진정 왜? 개핵과들이 징징징 하드나?
초창기에 퀸텀 조정하자고 할때 손만 좀 봣어도 이렇게 안댔다 근처라 형이 말하믄 좀 새겨듣으라 좀
이게 맞지 근철이형!!
핵과도 챙겨보고 중저투도 챙겨보고 하니 이제 감 잡으셧네
솔직히 억단위 쓴 루옹,빠형,진석정 기타등등 핵과 캐릭들이 천단위 쓴 캐릭한테
죽는다는게 말이 되나 ㅋㅋ
멀리서 내가봐도 웃기는 짬뽕쓰엿네 ㅋㅋ
이제야 제대로된 린라류 게임이되어가는구만!!
400일 때 중/저투 이야기 하고 바뀌는 없어 진짜 실망했는데....늦게라도 게속 업뎃 해줌에 감사함다.
공격력을 낮추면 몹잡을때 불편한거 아니에요?
중투를 위한척하는 고투를 위한건가 고투가 빨리 죽으니 생존율 더 올리고 더 죽일 수 있게 해준다는 거잖아..ㅋㅋ
이렇게 되면 60만이상 고투 2~3명만 행성용병으로 뛰면 이하 20명이 달려들어도 쌉가능해짐 행탈은 전략전술 다필요없고 용병술이 되버림 돈쓴 보람을 느끼것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