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uzQyvhukVtc?si=y-rFOhkC6mQHuCed
불교의 비전 p.144~p.148
일념심념으로 염불한다.
일념이란
1.한결 같다는 뜻과
2.한 번 숨 쉴 때 명호를 부르는 것을 말한다
영성부절: 일념과 일념사이가 끊어지지 않는 것
무관염불: 잡념이 들어오지 못한다.
화두와 같은 역할을 한다.
이것은 2000년 전에 만들어졌다
망상이 없어지면 진여로 채워진다
찬탄문에서 나무아미타불 염불은 구업청정이 된다
뮨:칭명염불도 구업 청정이 될까?
답: 안 된다.
찬탄문은 광명지상을 찬탄하기 때문에 구업청정이 가능하다
염불은 넓은 의미로 염정토이다.
정토는
1.자연
2.아미타 부처님
3.보살을 말한다
찬탄은 자연을 아름답게 보는 것을 말한다.
이는 탐진치가 없어야 가능하다.
사사가 갖춰지면 폭발한다
깨달음만 강조하면 정신이 말라진다.
정토는 감성적이고 여기에 지성을 더하는 것이다
정토의 모든 것은 무량수 무량광이다. 여러분도 무량수 무량광이다, 본래 그러하다.
삼매 가운데 경계를 바로 보는 것이 정관이다.
견성은 성품을 터득하는 것인데 말세 중생에게는 어렵다.
아미타를 체험하는 것은 삼매 중에 가능하며.
삼매 중에 관찰하는 힘이 생긴다
첫댓글 [찬탄]
염불의 넒은 의미는 염정토이다
불토와 여래와 보살의 공덕을 생각한다.
정토는 무량수 무량광인 아미타이다.
아미타는 진여의 본성과 덕상이다.
염불은 아미타를 법으로 삼는다.
정토는 청정이며 청정이 광명이다.
정토는 진여의 공덕인 광명의 바다이다.
지혜와 자비가 무량한 광명의 물결이다.
자연과 생명이 베푸는 은혜의 물결이다.
정토는 여래의 광명인 지혜의 모습이다.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아미타 아미타
영상을 보여주시는 은혜에 감사합니다.
명호를 부를때는 일념으로 부르라. 나무아미타불
일념 십념, 영성부절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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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탄문>
밤별님 감사합니다.^*^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나무아미타불_(())_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염불은 부처님을 생각하는 것이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듣고 또 들어도 보배로운 법문입니다.
범어사의 일주문이 정토로 향하는 넓은 문이며 여기가 정토임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정성으로 꾸며주시는 영상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염불의 넓은 의미는 염정토이다.
나무아미타불 염불은 일념으로 부르라
그 일념이 끊어지지 않게 (영성부절) 나무아미타불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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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밤별님 !!
ㅡ 망상이 없어지면 진여가 채워진다.
ㅡ 염불의 넓은 의미는 염정토이다
(자연 . 아미타부처님. 보살)
ㅡ 무량수 무량광(광명지상)을 찬탄한다.
ㅡ 깨달음만 강조하면 (정신이 매말라진다.)
ㅡ 정토는 감성적이고 아름답게 본다.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아미타 아미타
나무지용보살마하살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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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상이 없어지면 진여가 채워진다.
염불의 넓은 의미는 염정토이다
정토는 감성적이고 아름답게 본다.
영상으로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염불의 찬탄문
염정토
자연 불 보살
여래의 광명지상인 아미타를 찬탄
찬탄하는 뜻은 그 것을 닮아 가고자 함이며
경계를 바르게 보게 되면 강력한 삼매의 힘으로
어둠을 뚫게 된다
명경선님 밤별님
두 분의 전법의 노고에 감사트립니다.
나무아미타불
광명지상을 찬탄하기 때문에 구업이 청정해진다.
넓은 의미의 염불은 염정토이다.
광명지상은 왕생론 29가지, 무량수경 29가지, 아미타경 19가지, 관무량수경 16가지
진짜 찬탄하면 닮아가야 한다. 닮아가지 않으면 가짜
삼매 가운데 관찰하는것이 정관
찬탄한 것을 관찰
일념은 한숨에 나무아미타불 부름
십념은 영성부절
나무아미타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