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오고 찬바람이 불면서 나무들도 자신을 물들이고 내려놓는 가을이 되었습니다.
10월에도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1. 춘천교구 추계사제 연수
2012년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춘천교구 추계 사제연수가 있었습니다. 이번 연수는 10월 11일부터 시작되는 ‘신앙의 해’를 맞이하여 ‘신앙의 해를 어떻게 보낼 것인가?’ 라는 주제로 열였습니다.
2. 포천문화원 포천사랑실버악단 공연
포천문화원 포천사랑 실버악단은 10월 11일 우리성당 성체성혈대학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문화나눔 공연을 실시했습니다.
흥겨운 노래시간과 전통무용, 대금연주, 민요등으로 어르신들께 즐거운 시간을 선사해 주셨습니다.
3. 신앙의 해 개막미사
10월 14일 교황 베네딕도 16세의 신앙의 해 선포에 따른 개막미사가 있었습니다. 교회는 믿는 이들이 시련과 고난 속에서도 자신의 삶과 생명을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의탁하는 것을 멈추지 않도록 하며 용기와 신념속에서 신앙을 간직해 나가도록 신앙의 해를 선포합니다.
4. 축! 세례성사
총 21명이 주님의 자녀로 새롭게 태어나셨습니다. 이날 세례식에서는 성가대의 특송과 미사 후 음식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축하드립니다.
5. 제1회 누리보듬 축제-춘천교구
10월 28일 춘천 한림대 일송아트홀에서 제1회 누리보듬(온 누리를 품에 안고 하나가 되자)축제가 있었습니다. 이날 근속 교사 시상식이 함께 있었는데 우리 솔모루 본당에서는 초등부 용희숙 데레사, 정창화 마리아 / 중고등부 최지인 엘리사벳, 이재정 유스티나 선생님들께서 근속교리교사상 을 수상하셨습니다. 정창화 마리아 선생님과 최지인 엘리사벳 선생님은 모녀지간이십니다. 다시한번 축하를 드리며 아이들의 신앙교육에 힘써 주신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좌로 부터 최지인 엘리사벳, 정창화 마리아, 하화식 베드로 신부님, 주교님, 용희숙 데레사, 이재정 유스티나 선생님이십니다.
6. 기타 소식 (9월 소식에 빠진 내용입니다.)
1) 포천 소방서 3개 종교단체와 업무협약-9월 28일
포천 소방서는 심폐소생술 보급확대를 위한 협력차원에서 3개 종교단체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천주교 대표로 배광하 신부님께서 참석하셨습니다.
2) 포천 남부무한돌봄 주거환경 개선봉사
포천시남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팀장 김재희, 이하 남부무한돌봄)은 9월16일
솔모루성당 빈첸시오봉사단과 우리은행 송우지점 봉사단 등 20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선단동 사례대상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