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마지막주 수업공개를 앞두고 진도를 계산해보니 '영양소의 종류와 기능' 단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배움중심수업으로 구성하려고 하는데 이 내용을 가지가 학생들과 함께 할 JUMP 과제가 도저히 떠오르지 않습니다. ㅠㅠ
일단 여기저기서 보고 들은 것을 바탕으로 머리를 쥐어 짜내어 학생활동1,2,3을 구성해봤습니다.
다음은 제가 구성한 수업 계획입니다.
활동1. 영양소 자전거 모형
-> 영양소 자전거의 한 부분을 나누어 가지고 교과서를 참고하여 정리한 다음 영양소 자전거 모형에 붙여 비어 있는 모형을 채운다.
(전시에 영양소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학습한 상태임)
-> 만들어진 모형은 활동2,3에 활용한다.
활동2. 나의 식습관 되돌아보기
-> 어제 먹은 모든 음식물을 기록한 다음 모둠 내의 오른쪽 친구에게 활동지를 넘긴다.
-> 활동지를 받으면 친구의 식습관에서 좋은 점은 그뤠잇, 나쁜 점은 스튜핏으로 표시하고 이유를 적어준다.
-> 자신의 활동지를 돌려 받으면 그뤠잇과 스튜핏을 확인해보고 느낀 점을 발표한다.
활동3. 건강식단을 부탁해! (재과만에서 얻어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 영양소에 대해 학습했으니 영양컨설턴트가 되어보자.
-> 제시된 4명의 인물에 대한 프로필을 보고 4명의 특징에 맞는 식단을 구성해보자.
-> 각 모둠별로 구성한 식단에 대해 발표하고 질의응답한다.
공개수업ppt.pptx
과학_노정현_수업지도안 및 참관록(교사용).hwp
그뤠잇,스튜핏 스티커.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