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센터장 김나영)는 지난 02월 17일(일) 관내 저소득‧위기가정 아동․청소년들과 함께 의정부시 녹양동에 위치한 의정부체육관을 방문하여 꿈꾸는 아이 사랑 심는 우리 사업의 일환으로 2018-2019 도드람 V-리그 배구경기를 관람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공헌단 “비움, 그리고 채움”의 도움으로 사단법인 나눔고용복지센터와 KB손해보험 스타즈 선수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2018-2019 도드람 V-리그 6라운드 배구경기를 관람하였다.
참여한 아동들은 서서히 경기에 몰입하면서 응원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동감을 느끼면서 동화되어가는 멋진 체험을 하였다. 경기 초반 KB손해보험스타즈가 2세트를 지면서 폐색이 짙었으나 이후 3세트를 이기면서 감동의 역전승을 이루는 모습을 보면서 감격과 환희를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경기 관람 후에는 KB손해보험스타즈 응원단과 함께 사진촬영을 했으며 배구 스타들의 싸인이 모두 들어간 싸인볼을 선물로 받아 너무나도 행복한 오후가 되었고 다음에도 이와 같은 체험을 또 하고 싶다며 만족감과 기대감을 표현하였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양주시저소득취약계층아이들이 즐기고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며 아울러 “위기가정 아동‧청소년이 좀 더 안정적이고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사회가 더 많음 관심과 지원을 해야 한다”는 필요성과 책임감을 강조하면서 앞으로 사회공헌단 “비움, 그리고 채움”과 함께 더 많은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얘기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031-844-1129)는 ‘꿈꾸는 아이 사랑 심는 우리’ 사업으로 ‘문화’, ‘비전’, ‘교육’을 주제로 멘토링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지역 내 저소득 아동․청소년을 위한 지지체계 강화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형성하는 등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는 저소득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받고 있으며, 후원금에 대해서는 기부금영수증을 발행하고 있습니다.(관련문의: 031-844-1129, 주상민 사회복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