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명: 영차! 영차! 무당벌레
🐞활동개요: 무당벌레 그림에 실을 끼워 무당벌레의 움직임을 표현해 보는 실험이다. 무당벌레 구림 둿면에 투명테이프를 이용하여 빨대를 붙이고 빨대 속에 두줄을 끼워 넣는다. 그리고 무당벌레 위쪽 실은 의자나 벽면에 고정시키고 아래쪽 두 실을 양손으로 별렸다 오므렸다 조절하면 무당벌레가 올라갔다 내려왔다 움직인다. 이것은 양손으로 실을 벌리는 속도나 힘에 따라 무당벌레가 빨리 또는 천천히 움직임을 알 수 있다.
🐞활동자료: 무당벌레 도안, 색연필, 음료수 빨대, 뜨개실, 투명테이프, 고리 링
🐞활동전개
1. 색종이를 이용하여 무당벌레를 만들거나 무당벌레 도안을 이용하여 색칠한다.
2. 완성된 무당벌레 뒷면에 투명테이프( 또는 접착제)를 이용하여 빨대를 붙인다. 이때 균형감이 있도록 빨대는 무당벌레 그림의 중앙에 붙인다.
3. 실은 2줄로 포개어 빨대 안으로 통과시키고 무당벌레의 머리 부분으로 나오는 실은 의저나 테이블 등받이에 묶어서 고정시킨다. 그리고 무당벌레의 아래 부분으로 나오는 실은 무당벌레가 빠지지 않도록 고리 링을 각각 달아준다.
4. 실을 경사지게 한 다음 고리 링을 양손에 잡고 실을 당기면서 양손을 천천히 벌려본다.
🐞확장활동: 무당벌레 이외에 장수풍뎅이나 거미 등 다른 곤충 모양을 활용할 수 있다.
🏕이번주 화요일은 온천천에 산책을 다녀왔어요♡
우리 친구들의 네잎클로버를 찾는다고 정신이 없었답니다♡♡
늘 푸른 잔디만 있으면 신나게 뛰어노는 강들이들♡♡
달리기 대회나가면 우리 친구들이 1등할것 같아요~~^^
첫댓글 강들이들과 함께 보낸 마지막주 였네요 선생님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건강하시고 잘 지내세요☺️❤️❤️❤️
어머님~~마지막주란 글에 울컥하네요~~
울 이쁘니 주안이 절대절대 잊지못할거에요♡♡
안그래도 성빈이도 어제 새로 선생님 오셨고 몇밤까지 자고나면 조현주 선생님 안계신데 말하더라구요~
그동안 선생님을 만나게되어서 넘 감사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잘 지내시길 바랍니다🤗💝
우리 성빈이와 잘 이야기하며 즐겁게 인사나눌게요^^
저도 어머님덕에 더힘나고 감사함 가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