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로도와 부품 입니다.전 사실 굉장이 좋은 부품을 사용했읍니다.
이 부품은 고급오디오(일반가격10배정도ㅎㅎ)에 들어가는 부품인데 집에 재고가 있어 사용했읍니다.
그리고 윗쪽 토글sw 옆 추가로 다이오드(4004),전해콘덴서(470uf),필름콘덴서(0.1uf)연결했읍니다.
사실 궂이 추가 할 필요는 없었는데 좀 더 전압을 안정화 시키기위해 설치했읍니다.
필름콘덴서도 마찬가지로 전압높은 부품을 사용하게되면 내압이 좋아 전류의 힘이 세어집니다.
그리고 주파수 변화도 안정적으로 출력할수 있읍니다.
회로 부품조립 완성. *윗면*
참고로 기판을 구매하실때 양면기판(에폭시기판-굉장이튼튼) 사용하세요.
왜냐하면 점프선을 연결 안해도 되며 아래위로 연결되어 작업용이합니다.
*밑면*
*전압 7.48v를 가리키고 있네요(제가 다이오드를 연결 안했을때 출력전압은 8v정도 나왔어요.
9v짜리 밧데리를 측정해보세요 9.5v정도 나옵니다 다이오드를 연결후 측정해보세요.
9v정도 거의정확하게 아옵니다)
*보통 7~8v정도 나오면 정상이라고 하든데 ㅎㅎ
*조립 완성품 입니다. 케이스 재밌죠.(휴대용 톱 충전기 내장제거후 이식)ㅎㅎ
밧데리를 악어클립으로 사용.
*토글sw
납땜기로 구멍을 내면 편리 합니다.근데 냄새는 작살 입니다.ㅎㅎ
*중간에 구멍하나 보이죠.이넘은 아답터를 이용 할려고 추가 매립했네요.
*참고로 아답터 쓰실때는 레규레이터(7809)라는 다리3개짜리 부품이 있읍니다.
이걸 연결해서 쓰세요.이 부품은 9.12.15.18v아답터를 연결해도 9v로 정확하게 출력됩니다.
현재 나오는9v짜리 한번 측정해 보세요.개판 입니다(13~15v)이렇데 출력됩니다.
아답터 구매하실때는 좀 비싼 1암페어짜리 구매 추천.
*맞아! 동파이프-서면 가니 딱 한군데 있네여.10cm씩 절단 했읍니다.4개
오천원 박아지 씃지만 내가 답답하니 어쩌겠어요.ㅎㅎ
*마지막으로 이넘 조립시간 5~6시간 허리 박살나는 줄 알았읍니다.ㅎㅎ
첫댓글 와~~~~~!!!! 박슈.! ! ! 멋있습니다. ^^
수고로움이 눈에 보이네요~~ 저도 격려의 박수 보내드릴께요~~
대단하십니다.
오~ 시간이 많이걸렸네요. 사용기좀 올려주세요 출력이 7.48이면 잘나오는것 같은데요. 추가로 연결한 3개의 부품은 없어도 7.48이 나오겠죠?. 1uF와 0.01uF 2개를 필름콘덴서로 하면 출력이 잘 나올까요. 저는 4v도 안나오는데 찌릿한 감이 있어요. 0.1uf을 탄탈로 하라고 나와있긴 한데요. 콘덴서종류에 전압영향이 있는것 같네요. 조언바랍니다.
여기 고수분이 있으시네요.
사실 이런회로는 필름까진 필요없어요.가능하면 내압이 높은 제품을 사용 할려고 하다보니 쓰게 되었어요.
탄탈 아주 좋습니다.
탄탈은 노이즈 성분을 없애는데 좋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압이 높게 나와야 효과가 좋습니다. 부품 내구성 같다는 생각이군요. 부품이 후지면 출력도 별로 라는 뭐 단순한 결론. 무슨 과학 카페 모임 같아 보입니다.
일반 디지털테스트기로 체크했는데도 7볼트가 넘네요. 스코프로 전압체크하면 좀더 달라질수가 있다고 하는데요.저는 아날로그테스트기로 체크를 해서 4볼트인데 스코프로 재면 +,-해서 7볼트 넘게 나오지 않을까 해서요. 테스트기는 4~5볼트, 스코프는 8~9볼트 나오는게 정상이라고하는데, 제것도 제대로 만들어 진것 같네요
저도 이거 만들어 볼까? 하다가 김형후님 재퍼 기다리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