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와 NFT 란
메타버스란 가상세계의 모든것을 메타버스 meta unibus 라고 말할수 있답니다.
게임이나 공룡영화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을 통털어서 메타버스라고 말합니다.
AR은 3D컴퓨터 기술을 이용한 복합 환경과 실제 현실을 믹스한 화면을 제현하는것을 말하는데 모든 게임은 이기술을 이용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작은것을 더크게 컴퓨터로 만들어 현실과 합성한 SF영화는 이기술을 이용한 것입니다.
VR은 가상현실을 말하는데
비행기 가상조정실을 연상하면 쉬워질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가상 space를 통털어 metabus라고 말합니다.
컴퓨터 게임, 가상세계에서의 아바타를 이용한 패션 의복 피팅,
컴퓨터에서의 땅 사고팔기,
컴퓨터 속에서 가상음식 사고팔기.
컴퓨터속에서 아바타를 이용한 마라톤 대회등을 한다면 이런것이 메타버스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지금 미국게임중에서 플로록스라는 게임과 earth 2라는 부동산 메타버스가
대유행을 하고 있고 국내에는 메타버스2가 유행을 하고 있답니다.
그럼 NFT라는것은 이러한 메타버스상에서 이루어지는 거래를
디지털화 시켜서 블록체인에 등록해서 디지털 상거래를 하는 과정으로 이해하면 될것 같습니다.
Non fungible 토큰의 약자인데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의미로 대체 불가능한것은 당신과 나.
대 스타가 싸인을 해준 물건.
어떤 유명화가의 그림.
등을 생각하면 이해가 쉬우리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대체 불가능한 물건들을 컴퓨터 가상공간에서 디지털화해서 거래를 하고 이걸 이더리움 블록체인 거래소를 통해서 파일을 저장해서 내것임을 인증시켜놓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저의 초상화를 디지털로 그려 다른 사람들이 다운 받아가거나 임의로 사용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디지털 인증을 받는것을 NFT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모든 게임은 메타버스라고 말할수 있는데 그게임내에서 주고받을수는 있으나 다른 공간으로까지 거래를 하려면NFT화 해야 디지털상에서의 거래화패인 코인을 통해서 nft하면 그 게임밖으로 다른 게임이나 타인과도 거래를 할수 있는것입니다.
메타버스는 아바타를 내세워 쇼핑도 가능하고 모델하우스 써칭과 워킹까지도 가능하게 되는것입니다.
이런것들은 인간들이 현실 공간에서는 신물이 나서 이제는 가상공간에서 현실공간의 못다한 것들을 시도해보는 현상이 아닐까 상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