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 년 동안 글로벌 항공 제조 산업은
미국의 거대 기업인 보잉과
유럽의 제조업체인 에어버스가
분할된 이중 독점 방식으로 운영되어 왔다
수년간의 안전 문제 끝에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는
지난 1월 알래스카 항공의 보잉 737 MAX 9 항공기
문이 날아가서 최근 CEO가 사임한 후 비난을 받았다
이번 사건은 2018년과 2019년 두 차례에 걸쳐
항공기가 치명적인 추락한 데 따른 사건이다
미국은 보잉의 최대 시장으로
2023년 연간 매출의 58%를 차지
대조적으로 북미는
Airbus의 세 번째로 큰 시장으로
유럽과 아시아에 이어 연간 매출의 21%를 차지
올해 들어 지금까지 보잉은
20건의 사고에 직면했는데
가장 큰 사건은 알래스카 항공의
비상문 볼트 누락으로 인해
비행기가 경첩에서 떨어져 나가는 사건이었다
품질 문제는 보잉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최근 Airbus의 일부 배송에서
고객은 지연에 대한 불만과 함께
품질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다
예를 들어
지난 1월 유나이티드 항공의 에어버스 A319 비행기가
잠재적인 문 결함으로 인해 비상 착륙했다
보잉과 에어버스의 사고는
2023년에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좋은 소식은 2023년에 여객기 전반에 걸쳐
치명적인 사고가 보고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실제로 거의 15년 동안 미국 항공사 전반에 걸쳐
치명적인 충돌 사고가 없었다
카페 게시글
지식 더하기
항공사 사고 Boeing과 Airbus
korea
추천 0
조회 22
24.04.14 12:42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