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건설신문] [기획칼럼] 손길신 전 철도박물관장의 철도역사 이야기 ‘제50話’ (mcnews.kr)
[매일건설신문] [기획칼럼] 손길신 전 철도박물관장의 철도역사 이야기 ‘제50話’
▲ 하동역에 1968년 2월 7일 세워진 경전선전통(慶全線全通)비 © 매일건설신문 하동역에는 1968년 2월 7일 세워진 경전선전통(慶全線全通)비가 있다. 경상도의 경(慶)자와 전라도의 전
m.mcnews.kr
첫댓글 애환이 담긴 대한민국의 최저 속도를 달리는 경전선 지금 순천-삼랑진간은 복선화 되어 빠르게 운행되지만 순천-광주송정(구 송정리역)은 지금도 무궁화 4편만 최저 속도로 운행 됩니다.지금 건설중인 목포 임성리-순천간 열차가 빨리 개통되어 운행 되었으면 합니다.
모든 역사는 그렇게 변하게 변하는 것이겠지요.옛날(역사)을 발판으로 현재와 미래를 열어가는 것이지요.
첫댓글 애환이 담긴 대한민국의 최저 속도를 달리는 경전선 지금 순천-삼랑진간은 복선화 되어 빠르게 운행되지만 순천-광주송정(구 송정리역)은 지금도 무궁화 4편만 최저 속도로 운행 됩니다.
지금 건설중인 목포 임성리-순천간 열차가 빨리 개통되어 운행 되었으면 합니다.
모든 역사는 그렇게 변하게 변하는 것이겠지요.
옛날(역사)을 발판으로 현재와 미래를 열어가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