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학생들은 매우 흥미를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기 때문에, 실력이 다른 학교 바둑부 학생들에 비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최근 방과후단체전과 인천시장배 개인전 최강부에서 전체 우승 트로피의 절반 이상을 저희 학생들이 차지했으며, 승단급심사에서도 학교, 바둑학원을 통틀어 합격자를 가장 많이 배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바둑대회는 인천시장배가 가장 큰 규모의 대회입니다. 교육감배는 가장 권위있는 대회로 고급,유단자 위주의 대회입니다. 기타 한화생명배, 각 구청장배 등의 대회가 있습니다. 또, 3개월에 한 번씩 실시하는 승단급심사대회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개인별 교재활용 방법에 관한 안내말씀을 드립니다.
매 시간마다 20~30분은 교재풀이, 아이패드 문제풀이, 동영상강좌 시청 등 개별연습 시간입니다. 교재는 수업시간 외에 집에서 미리 풀어와도 됩니다. 교재를 빨리 끝내는 것은 실력향상의 지름길이며, 문제해결능력을 높여주므로 학교공부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학생이 책을 가져오지 않아도 수업에 지장은 없습니다만, 이런 학생은 종종 자세가 좋지 못하여 다른 사람에게 방해되는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바둑은 공부와 마찬가지로 습관이므로 교재를 꼭 가지고 다니고, 가정에서도 풀게 하여 분기 내에는 교재를 다 풀어서 제출하도록 합니다. 다 푼 교재는 거의 다 맞을 때까지 반복채점합니다.
교재는 개인 수준과 진도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지급한 바둑교재 대신 더 어려운, 또는 더 쉬운 바둑교재나 체스교재로 교환가능하며 문제집이 계속 밀리는 경우, 읽어보는 책(바둑동화, 바둑만화, 포석, 정석, 기력충전시리즈 등)이나 인터넷바둑학습권으로 교환도 가능합니다. 단, 쓰지 않은 교재에 한합니다.
분기초에 지급한 교재를 다 끝낸 학생이 새 분기가 되기 전에 추가로 교재구입을 원할 경우에는 학부모님께서 저에게 별도입금후 문자를 주셔야 합니다.(입금자명이 학생명이 아닌 경우 입금자명을 반드시 명시바랍니다.) 이렇게 추가로 신청하는 교재의 경우에는 현금영수증 발행은 어렵습니다.
교재는 현현각양지 출판사의 바둑문제집(또는 체스문제집)으로 나가는데 만약 가정에서 교재 푸는 것이 어렵다면 컴퓨터나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조이스쿨' 사이트로 접속하여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유료도 있고 무료도 있는데, 신청하시면 별도로 알려 드립니다.)
교재비는 출판사로 일괄지급되며, 교재비에는 기타 재료비 (학생 개인에게 보상으로 주어지는 바둑카드는 물론, 바둑판, 체스판, 보드게임, 바둑관련 상품, 인터넷 사용료, 아이패드 비용 등 일체)가 모두 포함되는 의미가 있습니다. 지급된 교재의 반납은 불가하므로, 가급적이면 교재를 분기 내에 학교나 가정에서 풀어서 제출,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