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리츠프라자호텔사장배 한궁/민속경기대회 개최
○ 일 시 : 2016, 6, 22(수)10:00
○ 장 소 :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 2층강당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황긍택 지회장)는 지난 6월22일 10시 대한노인회군산시 지회 2층 강당에서 진희완 군산시의회 의장, 강성옥 김영일시의원, 박종서 국민의당 고문, 고기점 리츠프라자호텔사장,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 운영위원10명과, 임원선수 회원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리츠프라자호텔사장배 한궁, 민속경기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대한노인회군산시지회장(황긍택 회장)은 대회사를 통하여 어르신들은 항상 움직이며 운동을 하여야 건강하며 우리의 고유한 전통문화인 한궁과 민속경기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해주시어 감사하며 한궁 민속경기 운동을 통하여 심신을 단련하고 회원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노년을 즐겁고 보람되게 보내자고 하였다.
진희완 군산시의회 의장은 제1회 리츠프라자호텔사장배 한궁 민속경기 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난번 파크골프 행사에 이어 민간을 통한 이번 행사가 의미가 깊으며 어르신들을 위하여 협조하여 주신 고기점 사장님께 감사드리며 한궁 민속경기가 더욱 발전하기를 바라며 노인회 발전에 적극 협조와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고기점 리츠프라자호텔사장은 축사를 통하여 노인회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시는 황긍택 지회장님께 감동을 받았다며 우리 고유의 전통 문화인 한궁 민속경기의 발전을 위하여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경기의 승리보다는 운동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궁 민속경기를 통하여 아름다운 추억으로 간직하시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날 우천관계로 수송공원에서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 2층 강당에서 시작된 대회 결과 종목별 경기에서 한궁 우승 개정면 양기준(남) 미룡동 이정자(여) 민속경기의 고리걸기 우승 문근식(남) 이순례(여) 투호 우승 수송동 서봉석(남) 조촌동 성계순(여) 제기차기 우승 채규수 윷놀이 조촌동 분회가 각각 차지하였다.
종목별 시상은 한궁, 고리걸기, 투호는 ,남녀별로 우승에서 장려상까지 24명과 제기차기 4명, 윷놀이 4팀 등 모두 32명이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앞으로 대한노인회군산시지회는 고유 전통문화인 한궁과 민속경기(고리걸기,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를의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하여 대회를 적극으로 유치할 계획이며 많은 주민과 회원들이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