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에 밤꽃마을 승강장 (시내에 설치된것 같은)설치를 요청하고 받은
1차 요청에 대한 답신의 내용이 인도폭이 협소하여 설치가 어렵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수원시청 답신을 받고 제가 직접 재보니 아래 1단지 승강장 190cm, 우리는 210cm 입니다.
사실은 똑같은데,,,,(재는 기술 차이)
막바로 반박해서 2차 요청 했습니다.
자비들여서 등기우편으로 했습니다.
조금전 오후 5시경 제 휴대폰으로 수원시청 대중교통과 버스팀 담당자가 연락 해 왔습니다.
오늘 현장 실사 나와서 인도폭, 가로수 사이거리등을 재시고 이용객 조사등을 위해서
오후에 현장 실사를 하였다고 합니다.
이용객이 없었다고 하네요.(사실 낮 시간대 이용객이 적은건 사실입니다.)
우리 단지와 인근 주민의 특성을 설명하고 인원은 적지만 노약자가 많은 관계로
승강장 의자가 꼭 필요함을 강조 했습니다.
담당자가 잘 이해 하고 받아 들이기로 하였으나 즉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네요.
첫째 문제는 가로수인데 가로수 폭이 5M밖에 되지 않아서 현재 1단지에 설치된 승강장을
설치 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현재 1단지에 설치된 승강장은 그 크기가 6M70cm랍니다)
설치를 위해서는 다른 부서와 협의를 해서 가로수를 먼저 옮겨 심고난 후 공사가 가능하답니다.
아래1단지 승강장 설치하는데 3년 걸렸답니다.
그리고 현재 버스 승강장을 생산해서 설치하는게 아니고 기존에 사용하던것들을
재활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빨리 해결할 수있는 방법을 찾아 줄 것을 요구 했고
4M 몇센티짜리 승강장도 있다는걸 알아 냈습니다.
바로 설치 하여 줄것을 요구 했으나 현재 비축분이 없는 관계로 준비되는데로 설치 해 줄테니
민원 그만 넣으라고 담당자가 요구하였고, 저는 기한을 정하여 줄 것을 요구하여
올 해 상반기 중에 설치 하는 쪽으로 협의 하였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더 참고 기다리시면 우리도 의자 있는 승강장 갖을 수 있을거 같네요.
수원시청에서 우리 민원을 빨리 해결해 주길 바라며 힘내라고 격려 전화 한통씩 할까요????
첫댓글 ㅉㅉㅉㅉ (박수치는소리) 이용객은 적어도 배차간격이 길어서 힘든것을 감안해야하는건디.... 다른정거장은 이차안오면 저차라도 타지만..생각같아서는 버스가 어디쯤 오고있는지 중계해주는장치 요구하고싶구만..ㅎㅎ 과욕이겠죠? 수고하셨습니다.
의자만 생기면 몰라도... 음... 유모차가 그 좁은 곳을 통과하려면 애를 먹거나, 지그재그로 움직이거나, 도로로 내려가거나 하는 방법밖에 없네요. 유모차나 휠체어, 전동휠체어를 이용하거나, 밀어본 사람들은 이런 설치물 하나하나가 장애물이란걸 알고는 있을까요? 걸어다니거나, 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은 인도에 올라 내려가는 내리막이 있는지 없는지 조차도 모르는것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