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목이 부어서 쉰소리와 함께 약간 많은 가래와 기침이 나오는것만 빼면 제법 괜찮군요...ㅡ.ㅡ^
다들 감기 조심하시길...
p.s:룰을 한번 만질가 하다 귀찮아서 그냥 올립니다...오타나 기타등등 그냥 알아서 읽어주세요...ㅡ.ㅡ;;
낙서님이었나요?전에 저랑 선녀와 나무꾼 비교해 보기로 했던 분이?궁금하네요..^^
선녀와 나무꾼
선녀와 나무꾼은 마음씨는 착하지만 재산도 없고 능력도 없는 나무꾼이 사슴을 도와주어 주워들은 이야기에 혹해 선녀의 옷을 뽀리깐뒤(?) 선녀와 잘해 보려다 안되자 보쌈해 버린 실화(!)를 얼토당토 않게 미화시킨 이야기 입니다....플레이어들은 각각 선녀와 나무꾼이 되어 선녀는 날개옷을 훔쳐 도주(?)를 나무꾼은 힘(!!!)을 사용해 아이를 낳아 도주를 막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목적
선녀:애 셋을 낳기전에 날개옷을 모두 찾아서 하늘나라로 날라가야 된다.
나무꾼:선녀가 날개옷을 모두 찾아 하늘나라로 날라가기 전에 애 셋을 낳게 해야된다.
준비
카드를 각각 나눕니다(선녀카드 나무꾼카드로).받은 카드를 잘 섞어 옆에 쌓아둔다.이것은 이제부터 카드 더미가 된다.카드를 일곱장씩 받아 앞에 순서대로 배치해 둔다.배치된 카드의 위치를 바꿀수 없다.
라운드마커를 라운드표시보드 0에 써있는 곳에 올려 놓는다.
게임 플레이
1.매턴 마다 플레이어는 다음의 액션중 하나의 액션을 할수 있다.
a.카드를 사용한다./등록한다.
배치된 카드중 원하는 카드를 사용하거나 등록한다.카드는 무조건 발동되는 카드와 판 정주사위를 굴려 성공시에만 발동되는 두가지의 카드가 있다.판정을 해서 사용하는 카 드를 사용하는 경우 판정후 실패 했더라도 하나의 행동을 한걸로 간주하고 카드는 버려 진다.
b.카드를 버린다.
배치된 카드중 원하는 카드를 버린다.단, 날개옷 카드나 아기 카드는 버릴수 없다.카드 는 최대 3장까지 버릴수 있다.
2.카드를 받는다.
카드는 항상 7장이 유지된다.등록되어 있는 카드 포함 7장이다. 그러므로 카드를 등록 했을 경우는 카드를 받아 오지는 못한다.
*하지만 카드는 항상 턴의 마지막에 받아 온다.veto카드를 상대방의 턴에 사용했을 경우나 상대방이 자신의 카드를 제거나 파괴를 하였을 경우 카드를 모자른 상태로 자신의 턴을 진행하고 카드를 받아 온다.
게임의 종료
1.선녀가 날개옷 세장을 등록하였을때 그 즉시 게임이 종료된다.
2.나무꾼이 힘카드 한 장과 아이카드 세장을 등록했을 경우 그 즉시 게임이 종료된다.
3.턴마커가 40까지 오면 게임이 종료된다.
승리조건
선녀
1.날개옷 세장을 등록했을때
2.40번째턴까지 게임이 진행되어 종료 됐을때 나무꾼이 한 장의 카드도 등록을 못했을때
나무꾼
1.힘카드 한 장과 아이카드 세장을 등록했을때
2.40번째턴까지 게임이 진행되어 종료 됐을때 나무꾼이 한 장의 카드라도 등록했을때
기타
1.나무꾼은 힘카드를 등록하지 못했을 경우 아이카드를 등록할수 없다. 단, 선녀에 의해 힘 카드가 파괴 되었을때 아이카드는 없어지지 않는다.이때 아이카드는 등록되어 있는걸로 친다.
2.선녀가 아이를 파괴 하였을 경우 턴마커는 두칸 앞으로 전진한다.
3.veto카드의 경우 상대방이 판정주사위를 굴리기 전에 제시해야 한다. 즉, 판정 주사위를 굴려 성공한 카드를 veto카드로 막을수 없다.
4.사용되거나 버려진 카드는 10,20,30번째 턴이나 선녀나 나무꾼 둘중의 한사람의 카드더 미가 다 사용되면 남아 있는 카드 더미랑 섞는다.
5.턴마커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카드가 등록되어 있을때 또다른 턴마커에 영향력을 행사하 는 카드가 등록되면 나중에 등록되는게 남고 앞에 등록되어 있는건 버려진다.
6.아무 행동도 안하고 자신의 턴을 넘겨도 된다.
나무꾼카드
2힘:힘이 등록되어 있지 못하면 아이를 낳지 못한다.한장만 등록되면 됨
5출산:선녀의 카드중 한 장을 가져온다.아이카드 였을 경우 등록된다.판정주사위 1,3,5
*아이가 아니었을 경우 그냥 버려진다.
3날개옷:저고리,치마,신발 .다른 특수 능력은 없고 선녀의 승리조건이 되는 카드
4스피드:등록이 해지 될 때까지 턴마커가 2칸씩 움직인다.판정주사위 1,2,3,4
3veto:상대턴에 쓰는경우:상대방이 사용한 액션을 취소한다.판정주사위 1,3,5
내 턴에 쓰는 경우:턴마커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등록카드를 하나 해지한다.판정주사 위1,3,5
*veto로 veto를 막지 못한다.
3스파이:상대방의 배치된 카드를 모두 보고 원하는 카드 하나를 버린다.판정주사위 1,3,5
2주마등:턴마커가 3칸전진.일회용.판정주사위 1,2,3,4
3재배치:배치된 카드를 다시섞어 재배치한다.
3날개옷 숨기기:배치된 카드중 날개옷 카드 한 장을 버린다.판정주사위 1,3,5
2훔쳐보기:선녀의 카드더미를 보고 한 장을 가지고 와서 선녀의 배치된 카드중 아무카드랑 교체 한다.판정주사위 1,3,5
선녀카드
3아이:특수 능력은 없고 나무꾼의 승리조건이 되는카드.
5파괴:등록되어 있는 카드를 파괴할수 있는 카드.
(아이:판정주사위 1,2,3,4) (힘:판정주사위 1,2) (스피드:판정주사위 1,3,5)
5훔쳐오기:나무꾼의 배치된 카드중 아무카드나 가져와 날개옷카드였을경우 등록한다.판정주 사위 1,2,3,4
*훔쳐온 카드가 날개옷 카드가 아니었을 경우 버려진다.
3심문:날개옷이 어딨는지 물어본다.나무꾼은 배치된 카드중에 날개옷 카드가 있다면 정확한 위치를 알려줘야 한다.단, 날개옷 카드가 여러장 배치 됐을 경우 한 장만 위치를 알 려줘도 된다. 판정주사위 1,2,3,4
3veto:상대턴에 쓰는경우:상대방이 사용한 액션을 취소한다.판정주사위 1,3,5
내 턴에 쓰는 경우:턴마커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등록카드를 하나 해지한다.판정주사 위1,3,5
*veto로 veto를 막지 못한다.
3스파이:상대방의 배치된 카드를 모두 보고 그중 하나의 카드를 버릴수 있는 카드.
3훔쳐보기:나무꾼의 카드 더미를 보고 한 장을 가져와서 나무꾼의 배치된 카드중 아무카드 와 교체한다.판정주사위 1,2,3,4
3안심:등록되어 있으면 이 카드가 해지 되기 전까지는 턴마커가 안 움직인다.판정주사위 1,2,3,4
2선녀의 예언:카드더미에서 원하는 카드를 석장 뺀후 카드더미를 섞는다.그리고 빼온 석장 의카드를 카드더미 맨위에 원하는 순서대로 올린다.판정주사위 1,2,3,4
첫댓글 뜨아~전 선녀와나무꾼 출품 결과가 어떤지 여쭤볼려고 했는데.. 그걸 잊으시다니요..ㅠㅜ
ㅋㅋㅋ...제가 원래 건망증이 상당히 심하답니다...그나마 이거는 룰이라도 남아 있지...훈련소에서 만들어 나온 게임은 카드 만들려고 적어둔 종이(A42장 분량)를 어딨는지 일주일째 찾고 있다는...그 종이 잃어버리면 게임 못만드는데.....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