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크 -청소년 UCC 대한민국 외교 대사, 디지털 독도 대사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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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크- 청소년 UCC 대한민국 외교대사 모집 (위즈 키즈와 함께 합니다)!
UCC(User-Created Content:사용자 자체 제작 컨텐츠)의 상징 아이콘으로 일컬어지는 동영상 공유사이트의 영향력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투브는 하루 조회수가 수억건을 넘고 미국의 학생들은 TV만큼 유투브에 올려진 동영상을 즐겨 시청할 정도로 자라나는 전세계 젊은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한 정치가가 유투브에 조는 모습이 공개되어 낙선이 되기도 하고, 미국 대통령에 출마하는 유력 정치인들은 기존 방송을 통한 정치 홍보캠페인방식에서 탈피해 유투브를 통해 젊은 세대들의 가슴속으로 친근하게 다가가는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호주의 한 젊은이가 낯선이들과의 따스한 포옹을 주제로 유투브에 올린 “프리 허그”란 동영상은 전세계 곳곳에 확산되어 수많은 사람들의 감동을 주었고, 동영상을 시청한 전세계인들로 하여금 직접 거리로 뛰어나가 모르는 사람들과 포옹을 하게 만들어내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세계인들의 마음을 움직 일수 있는 중요한 전달 통로인 동영상 사이트에 한국 문화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줄수 있는 내용이 확산되고 일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시나요?
대표적인 예로 일본에 살고 있는 한 미국여성이 김치에 대한 부정적인 느낌을 담은 짧막한 동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동영상의 소개된 김치 관련 내용은 김치가 담겨있는 플라스틱 통을 가리키며 "일본에 사는 한국인들은 김치를 먹는데, 난 김치가 싫어한다. 냄새가 고약하고 역겨워 마치 고문을 받는 느낌"라고 언급했습니다. 물론 외국인들이 자발적으로 각 나라의 음식 문화에 대한 평가 및 감상을 주제로한 동영상을 올리는것을 막을수 없을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동영상이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투브에 등록된 된지 2달만에 33만명이 넘는 세계인이 시청하였고 김치 분야 조회수 1위에 등극이 되어, 김치를 처음 접하는 외국인들에게 김치에 대한 부정적인 선입관을 주는 통로로 작용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는 수년전에 발생했던 한국의 쓰레기 만두 파동뉴스가 동영상 사이트에 다시 재방송이 되어 세계인들에게 한국 음식은 매우 위험하다, 음식 재료는 썩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끝부분에는 이런 비위생적인 한국의 음식문화가 세계에 수출이 된다고 마무리 되어 전세계 외국인들에게 한국 음식에 대한 불쾌감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정부는 독도가 일본땅이라는 동영상을 제작해서 유투부등 전세계 유명 동영상 사이트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유투부에 인기 있는 동영상이 전세계 나라별 동영상 공유사이트,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웹사이트등에 빠른속도로 확산이 되는 현실을 감안할 때, 만약 유투브에 소개된 부정적인 한국 문화 동영상이 거대한 파도가 되어 해일이 되어 한국 문화에 대한 세계인들의 표준 인식으로 확산되기까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이는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국가이미지를 높이려는 모든 한국인들의 노력에 찬물을 끼?게 될것입니다. 또한 한국 문화의 세계화를 가로막는 지레밭이 될 될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라도 전세계 유명 방송을 대상으로한 홍보캠페인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이제 한국의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어 전세계 청소년과 청년들이 TV 방송보다 즐겨찾는 해외 동영상 공유 사이트를 대상으로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한국의 국가 이미지 제고 홍보 활동을 추진해야 합니다.
이에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는 위즈 키즈와 함께 한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3년 "청소년 UCC 외교대사"를 모집합니다.
청소년 UCC 외교대사는 대한민국을 알리는 UCC 를 직접 제작하고 이를 통해 세계인들에게 대한민국을 바르게 알려나가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대한민국을 사랑하고, 세계에 우리나라를 알리고 싶은 반크의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으로 참여 가능) 6월 1일부터 7월 4일까지 지원을 받고, 합격 후 8월말까지 3개월 동안 활동하게 됩니다.
UCC를 만들지 모르는 사람도, 어떻게 한국을 알려야 할지 막막한 사람도, 모두 환영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위즈키즈 청소년 UCC 외교대사 공식 카페를 참고해주십시오. UCC 외교대사 공식 카페 : http://cafe.naver.com/wikikorea/7413 신청서 접수안내: 신청서 접수
반크 디지털 독도 대사 모집( 경상북도청과 함께 하는 )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중요한 정보 전달 통로인 동영상공유사이트에서 일본 정부와 블로거들에 의한 독도왜곡, 김치비하평가, 한국음식비하 등과 같은 정보는 세계인들에게 대한민국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끼칠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동영상은 전세계 각국의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웹사이트 등으로 확산되는 현실을 감안할 때, 부정적으로 소개하는 한국관련 동영상을 그대로 방치한다면 한국에 대한 반감, 혐한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국제사회에 독도와 한국을 홍보하고 국가이미지를 높이는 가장 진실한 방법은 한국 청(소)년들의 대한민국에 대한 "열정" 입니다.
이에 반크는 경상북도와 함께 대한민국의 청(소)년 네티즌들의 열정을 모아 전세계인에게 감동을 줄 <독도&한국홍보 UCC>를 제작하고, 이를 스마트폰, 온라인, SNS를 통해 전세계에 배포할 '디지털 독도외교 대사'를 모집합니다.
반크는 모집된 대한민국의 청소년 네티즌들에게 영상기획비법과 홍보방법을 사전 교육을 하여, 교육후 참가자들이 제작할 공모결과물의 질을 높일수 있도록 독려할 것입니다. 또한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동영상 결과물이 SNS채널(예: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을 타고 국내외 외국인들의 가슴속으로 그 감동이 전해질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홍보방법도 알려드릴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독도를 가슴에 품고 대한민국의 영토.역사.문화를 세계인들의 가슴속으로 친근하게 감동적으로 다가가고자 하오니, 전국의 모든 독도사관생도께서는 '디지털 독도 외교대사'로서 꼬~옥 참여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버 독도 사관학교 사이트를 참고해주십시오. 사이버 독도 사관학교: http://dokdo.prkorea.com/notice/notice_l.jsp
신청서 접수안내: 신청서 접수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 소개:
반크는 『VOLUNTARY AGENCY NETWORK OF KOREA』의 영어약자로서 인터넷상에서 한국을 알고 싶어하는 외국 친구들과 한인동포. 입양아들에게 이메일로 한국의 모든 것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사이버 관광가이드이자 사이버 외교사절단입니다. 반크는 한국을 모르는 전세계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바르게 알리는 "사이버 외교관"을 양성할뿐만 아니라, 전세계 외국인과 한국인을 대상으로 친구맺기를 주선하여 빈곤, 환경, 인권,물부족, 질병오염등 지구촌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내는 "월드체인저"를 키워내고 있습니다.
반크의 최종적인 비전은 21세기 한국을 아시아의 중심, 동북아의 관문, 전세계 모든이의 꿈과 우정을 나누는 나라 대한민국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한 반크 회원의 사명은 전세계 60억 외국인에게 한국의 이미지를 변화시키고, 세계곳곳에 한인동포를 하나로 모으고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의 꿈을 격려하고 함께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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