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제 밤, 이상한 꿈을 꾸었다. 꿈 속에서 황새가 우리 집에 들어왔다. 노란색 부채까지 뿌리쳐진 그 옷은 용맹함을 상징하며 나를 놀라게 했다. 황새가 우리 집 안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면서 폭풍 소식처럼 집안을 가득 메우더니 갑자기 날아 올라 창문을 통해 사라져버렸다.
황새의 등장은 꿈 속에서 불편함을 느끼게 했다. 물론 학식적으로는 황새는 행운과 풍요를 상징하는 동물로서 어느 정도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나에게는 불안과 불편함으로 전해졌다. 그것은 도망가고 싶은 충동을 유발했으며, 집 안에서의 나의 헤맴을 상징하고 있는 것 같았다.
이 꿈은 내가 어떤 갈등을 겪고 있는 것을 상징하는 것일까? 아니면 미지의 미래를 예고하는 것일까? 황새가 나의 집에 들어온 것은 나의 삶에 무슨 의미가 있는 걸까? 나는 이 꿈을 깊이 해석하면서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할 것 같다.
이상한 꿈이었지만, 황새가 집에 들어온 꿈은 나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 준 것 같다. 그래서 나는 이 꿈을 무시하지 않고 반성과 성장의 기회로 삼아 나의 삶을 되돌아보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다.
마치 황새가 집에 들어오듯, 새로운 변화와 도전이 나에게 찾아올지도 모른다. 나는 이 꿈을 통해 나 자신을 더 잘 알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황새가 이 꿈을 통해 나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일까? 이것도 하나의 의문으로 남아있다.
(작성자: 꿈풀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