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올듯 말듯 자꾸 망설이네요
추위는 다 지난듯하지만 잔차 끌고 나서기에는 주춤거려지는
조금 애매한 기온입니다
야마하 브레이스 엘 전기자전거입니다
일반적인 남성용 전기 자전거로 보시면 되겠구요
야마하 브레이스 전기자전거의 장점은
충전 후 긴~ 주행거리입니다
브레이스 전기자전거는 소비전류가 작아 장거리 주행에 매우 적합합니다
26인치 휠에 모터 출력은 240w입니다
충전후 파워모드에서 약 75Km,
에코모드에서 약 120Km 주행이 가능하다고합니다
무게는 약 22Kg에 면허증 없이도 운행이 가능하고
자전거 도로 주행 자격도 있는 자전거네요
착탈식 배터리가 안장 밑에 장착되어있어요
영문 대문자 "L"이 표기된 대용량 배터리입니다
소용량은 "S"가 표기되어 있어요
들고다니기 편하게 손잡이도 달려있어요
침수가 되어도 문제없어요
일제 답게 비닐로 방수 포장 꼼꼼히 해놨어요^^
리튬이온 셀 28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7개 직렬 4개 병렬입니다
배터리의 사양은 25.2V에 8.8Ah 용량이 되겠네요
겉에는 6.6Ah로 겸손하게 표기해놨어요
중국 배터리라면 10Ah 이상으로 엄청 쎄게 표기했을 텐데요...ㅋ
전압을 체크 해봤어요
펙의 전압은 28.25V 아직 죽지는 않았고
단지 충전 용량만 줄어들었어요
거의 틀어지지 않았죠?
매우 양호한 산요 셀입니다^^
케이스에 비교적 여유가 커서 용량을 늘려 셀 교체를 할 수있어요
셀 크기도 18650 대신 21700으로 교체하였구요
용량은 8.8Ah에서 15Ah로 대폭 늘었습니다
삼성 INR 21700-50E 셀입니다
배터리 사양서이구요
산요셀의 경우 정확한 데이타를 제시하고 있지 않은데
보통 2개 병렬에서는 셀이 좀 망가지는 모습을 보이므로
셀당 최대 방전용량이 셀당 약 8Ah~10Ah 정도 될 것 같구요
교체된 삼성 셀은 무려 14.7Ah입니다...
성능이 나아지므로 긴수명을 기대할 수 있겠죠 ?
침수 대비 방수 포장하였고요
배터리 하부에 충전구를 달아드렸습니다
개조 후 배터리 사양입니다.
셀 종류 : 리튬이온 삼성SDI INR 21700-50E
전압 : 25.2V
전류용량 : 15Ah(15,000mAh, 종전은 6.6A,6600mAh))
최대 충전 전압 : 29.4V
최대 충전 전류 : 7.35Ah
충전 온도 : 0 to 45°C
사용 온도 : -10 to 60°C
최대 방전 전류(셀, not for continuous discharge) : 44.1Ah
충전시간은 (충전기 용량에 따라 다릅니다)
2A : 약 8시간
5A : 약 4시간
5A이상 충전기는 Fan이 달린 충전기가 좋습니다.
충전기는 24V(충전전압 : 29.4V) 배터리 충전기를 필히 사용하셔야하며
36V(충전전압 : 42.0V) 48V(충전전압 : 54.6V) 배터리 충전기를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배터리 리필 후 주행거리가 약 150Km이상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장거리 여행을 위해 그것도 부족할 경우
아래와 같이 보조배터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프레임 위에 소형 가방을 이용 약 15Ah를 추가 약 127Km ~ 204Km를 늘릴 수 있고
2. 안장밑에 전용 케이스를 이용 약 25Ah를 추가 약 213Km ~ 340Km를 늘릴 수 있고
3. 삼각 프레임을 이용 약 50Ah를 추가 약 426Km ~ 680Km를 늘릴 수 있고
4. 짐받이를 이용 약 50Ah를 추가 약 426Km ~ 680Km를 늘리는 것이 가능하겠네요
50Ah만 추가하면 서울서 부산도 가겠네요...ㅋ..
문제는 경사가 큰 고갯길이지만요...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야마하전기자전거배터리, #야마하브레이스전기자전거배터리, #야마하전기자전거배터리고장, #야마하전기자전거배터리방전, #일본전기자전거배터리, #야마하브레이스엘전기자전거밧데리, #야마하자전거밧데리교환, #야마하자전거밧데리충전, #야마하자전거배터리수입, #야마하자전거밧데리고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