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
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
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부산교육대학교 면접 방식이 작년이랑 바뀌었더라구요? (지역인재전형)
입학처 들어가서 면접 유의사항 찾아보니까
" 별도의 제시문은 없으며 주어진 질문에 대하여 답변하는 형식(숙고 시간 없음) "
이라고 나와 있던데요..
1. 여기서 말하는 제시문이 진주교대 면접 때처럼 나오는 그런 거 말하는 거죠??
2. 그리고 자기소개서 안 내니까 ALL 생활기록부 기반으로 해서 질문하시는 건가요??
3. '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같은 것들 물어보시는 건가요??
4. 진주교대는 지원자 간 대화 못 하게 하던데.. 부산교대는 가능한가요??
5. 부산교대도 진주교대 면접처럼 면접 중간에 기다리는 텀 있나요?
첫댓글 1. 네 맞습니다. 진주, 서울, 춘천, 대구 등 여러 교대에서 제시문 면접 혹은 집단 면접을 위해 제시문을 주고 숙고 시간을 가지는데 제시문이 없으므로 숙고시간도 없다는 것입니다.
2. 어떤 질문이 나올지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개개인의 생활기록부 기반 질문은 나올 수 없는 구조입니다. 같은 질문에 대해 3명의 지원자(1팀)가 정해진 발표 순서에 따라 답변하는 것이므로 모든 지원자에게 물을 수 있는 질문 형태여야 합니다.
3. 그런 질문이 나올 수도 있고, 교육적 시사나 일반 시사, 교직 적인성에 대해 물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4. 작년 제가 부산교대 지역인재 면접을 봤을 때는, 면접 대기실은 정숙한 분위기여서
대화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면접실 앞 의자에 앉아 대기할 때는 양 옆자리에 앉은 다른 친구들과 조용히 계속 대화했는데 제지하지는 않았습니다. 저의 경우 부산교대에서 지원자간 대화하지 말라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5. 작년까지만 해도 지역인재 전형은 개별 면접밖에 없었기 때문에 면접 '중간'에 텀은 없었습니다. 면접 대기실에서 대기하다가 차례가 되면 여럿이서 면접실 앞 의자에서 대기하고 개별면접을 보고 마무리되었습니다. 올해도 (대기)->면접->귀가(개별퇴실)일 것 같습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도 좋은 하루 되세요!
정말 죄송하지만 하나만 더 질문드릴께요!!
그러면 별도의 개별 면접은 없는거죠??
네 없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