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지를 통한 성장
우리들은 다양한 것들에 대하여 의존해가며 살아간다. 대표적으로 학생들은 부모님에게 의지, 의존해가며 살아가며 또한 우리나라는 다양한 나라들에게 의존해가며 살아간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의 곡물 자급률은 28%인데 이는 만약 다른 나라가 식량 수출을 멈춘다면 우리나라는 식량 부족에 시달릴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너무나도 지나친 의존은 큰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있다.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원나라의 지배를 받았으며 명나라와 군신 관계로 살았으며 그 이후 청과도 군신 관계를 맺으며 다른 나라의 아래에서 의지를 하며 살아갔다. 이런 의존은 우리나라에 식민지의 경험을 주게 만든 원인이기도 하다. 고종 때 동학 농민 운동이 발생하였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청나라의 도움을 빌리다가 일본이 쳐들어옴으로써 식민지로 변하는 시작이 되었으며 일본에 압박을 줄 수 있을만한 국가인 러시아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도 하며 그 때문에 왕후가 죽게 되자 나라의 중요한 인물인 왕이 러시아로 도망을 가게 되면서 나라에 큰 피해를 주기도 한다. 위의 사건들은 우리나라가 약했기에 발생한 것들이다. 하지만 지금의 대한민국은 저 때보다 약하지 않다. 그렇기에 지금 우리들은 옛날처럼 의지만 하며 살아가서는 안 된다.
의지를 하는 것은 자신이 누군가에게 하는 의존이라는 것이 사라지면 자신이 어떻게 변화하게 되는지에 대하여 지나치고 지나치지 않다는 것이 판단된다. 만약 지금의 우리들은 부모님이 없다면 살아갈 수가 없다. 이는 부모님에 대한 지나친 의지라는 것이 된다. 하지만 우리들은 살아가면서 부모님에 대한 의지를 점점 줄여 나가게 되며 결국 부모님에 대한 지나치지 않은 의지로 변하게 된다. 이는 성장한다는 것이다. 이 처럼 우리들은 성장해 나가며 의지는 두 가지의 의지로 나눌 수 있다. 우리들은 살아가면서 지나친 의지를 줄이며 지나치지 않는 의지들을 만들어 나가며 살아가야 한다. 의지가 나쁘다는 것만은 아니다. 하지만 그 의지를 통하여 성장을 할 수 있다면 그 의지는 필요한 의지가 될 것이며 그로 성장을 하게 된다면 우리들은 더 나은 인생을 살 수 있게 되며 더 좋은 인생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될 것이다.
요약: 지나친 의지를 지나치지 않은 의지로 바꾸어 가며 성장하자.
글자수:<1061자>
한명기ㅣ강대국에 둘러싸인 한반도의 숙명ㅣhttps://youtu.be/QCnnQVIbejs
첫댓글 너 말이 맞는 거 같아 생각해보면 너무 많은 의존은 오히려 해가 되는 거 같아 혼자 할 수 있는 것은 혼자 해야할 것 같아 적당한 의존이 좋은 것 같아 그리고 만약 우리가 제대로 된 의지만 갖고 살아간다면 어떤 어려움이 우리에게 닥쳐도 우리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의지를 바탕으로 그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을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