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휴천1동, 2019 상반기 우리동네 포럼 개최
“원당소하천을 힐링쉼터로 만들어요”
영주시 휴천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순이)에서는 10(금) 오후3시 휴천1동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2019 상반기 우리동네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원당소하천 힐링쉼터 조성’이라는 주제로 기관단체 회원 및 지역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포럼에서 토론자로 휴천1동장을 비롯해 영주시청 하천정비팀장등 관련기관 대표자와 원당소하천을 자주 이용하는 주민도 토론자로 초빙해 원당소하천을 힐링쉼터로 조성하기 위한 의견도 들어보고 또한 앞으로 어떤 사업을 추진해야할지 열띤 토론도 펼쳤다.
원당소하천은 자연 상태로 오랫동안 방치되어 주민이 이용하지 못한 상태로 유지되어 오다가 하천정비사업을 통해 이곳에 산책로를 조성 중에 있다. 이에 발맞춰 휴천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들이 좀 더 이용하기 편리한 힐링쉼터로 조성하기 위해 올해 봄부터 환경정비와 개나리 나무 정비 등 다양할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오늘 행사를 주관하는 임순이 휴천1동주민자치원장은 “앞으로 원당소하천을 서천에 못지않는 힐링쉼터로 가꾸기 위해 주기적인 환경정비활동, 작은음악회개최, 꽃길조성, 걷기행사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며 “오늘 나온 포럼결과를 바탕으로 서천까지 산책로 연장과 야간조명설치 도 빨리 설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