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중국 예술가 鸥洋杨缨 전시회는 두 사람의 예술적 의의를 나타내고 있다
2020년 12월 15일 11:06 시나 컬렉션 소스:이페어케이
鸥洋、杨缨母女合影
중국예술연구원 미술연구소 주최로 2020년 12월 10일 중국미술관에서 '이환-구양양양두개전'이 개막됐다.이 전시는 중국미협미술이론위원회 주임, 『미술』잡지사 사장 겸 편집장, 박사과정 멘토인 상후이(尙 策)가 기획전 및 학술주최자로 나섰으며, 유명 사회자인 양란이 개막식 사회를 맡았다.
전국정협상위(政協常委)오위산(吳爲山) 중국미술관장은 축사를 보내 "양 선생은 가족과 양즈광(楊之光)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며 "양 선생은 먼 길을 떠났지만 그의 작품에서 주제적, 인민성, 시적, 그리고 중국과 서양의 융화에서 보여준 창조성은 중국 미술의 중요한 구성원이 되어 역사에 길이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오늘 너희 모녀가 와서 너희들의 창조와 중국 미술관에 대한 애틋함을 담아 작품 자체뿐 아니라 그 속에서 두 세대의 다양한 미적 감각과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서로의 속삭임 속에서, 해맑은 웃음 속에, 회심의 표정에서, 칭찬이 쏟아지고 있다.예술은 참되고, 화면은 사랑스럽고, 정감 있고, 빛과 빛은 녹아 있고, 의상은 다양하다"고 밝혔다.오위산은 "차가 식지 않은 것은 사람이 오면 더 진국이다.청소년들이 본인으로서 나는 갈매기. 금방 알 수 있다, 양파그 양의 빛'을 '의 광산, 신병들의 활력'에서 '그것을 선양한 털, 그리고 주석은 이들이 작품 속 깊은 일반과 다른 ‘빛’의 중국화를 보여 주며 우리 모두 기억에 깊이 찍다."고 말했다. 억
중국미협 부주석, 중앙문사연구관 관원, 중국예술연구원 박사과정 지도자인 허자잉(河家英)은 인사말에서 "그들의 선량함 때문에 그림 스타일을 만들어 갈 수 있었고, 구양 선생과 양예(楊缨)의 작품에서 그들 자신의 예술 세계를 볼 수 있었다.이 예술 세계는 아름다움, 그녀들의 선량함이 구현한 환상의 세계로 가득 차 있다아니면 우리가 기대하는 세상이 이렇듯 순수하고, 행복하고, 찬란하다고 하는 것은 바로 예술의 큰 힘이다.오늘날 우리는 예술이 지닌 빛나는 본성을 간과하곤 하는데, 사랑, 선량함이 예술의 매우 중요한 시작점이라는 점에서 예술은 매우 높은 철학적 경지에 들어가 있으며, 예술이 밝혀낸 사람들의 가장 진실된 상태를 표현하고 있다.
상휘는 양예의 주된 색조로 분홍색과 보라색, 청색을 꼽았다.이러한 색채는 고귀하고 우아하며 온화하고 아름다운 미적 경험을 선사하는데, 마치 달빛 아래에서 볼 수 있는 것 같은 구상적이고 추상적인 환상적인 색채이다.이런 색깔들은 분명 유럽 유화작품들 중 고전적인 색채인데, 보기 좋다고 해서 잘 쓰일 수는 없다.그러나 양쯔는 색묵으로 전화, 정제, 승화를 했다.
중국예술연구원 국화원장인 톈리밍(田麗明) 중국미협(美協) 국화예위 주임은 인사말에서 "갈매기 선생님의 작품은 삶의 넓은 경지를 느끼며 평정심에서 일상의 삶을 말하고, 인격적인 힘을 보여준다.갈매기 선생님과 양지광 선생님은 우리 선생님입니다. 두 분은 담백하고 소박하고 열심히 가르치셔서 사람을 가르치십니다.진정으로 학문을 하고 그림을 열심히 그렸으며, 두 분의 생각과 행동, 학문이 이룩한 일치성은 오늘날 학술의 품격과 인격정신으로 융화되어 우리 후학들에게 본보기가 되었으며, 우리 후학들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었다.부모의 영향으로 진선미(眞善美)에 대한 체험과 예술에 대한 욕구가 자각적인 노력 속에 녹아든 양예는 중국화의 탐색 속에서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잃지 않았다.자신의 내면을 그려보고자 했던 그녀의 구신구변작에서 제자리를 찾았고, 자연스럽고 맑은 심미로 양예의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준 그녀의 이상세계이자 현실생활에 대한 전환이었다"고 밝혔다.
갈매기와 양순은 당대의 여성 예술가 두 명이었다.
구양씨는 광저우 미술학원 교수, 중국 유화학회 이사, 유명 화가 자오무극(趙無極)의 학생이다.갈매기는 '중국 이미지 유화의 개척자'로 불린다.그녀는 또한 양즈광의 부인이자 양예의 어머니이다.구양 초기 작품 취향이 사실적이어서 1985년 '동양의상' 유화 학술 탐구에 나선 그녀는 비교적 일찍 '의상유화'를 제안했다.컨셉트를 만들어 실천에 옮깁니다.유화의 공간적 조형을 풀어낸 그의 작품은 다양한 기호, 도형으로 사물을 가리키며 반구상의 반추상적인 관념적 이미지를 준다.
또 다른 여성 예술가인 양링은, 소년시절에 이미 뛰어난 재능을 드러냈는데, 그녀는 광저우 미술대학 부중에서 1등으로 추천받아 광저우 미술대학 판화과로 보내진 후, 미국 예술에 유학하여 깊이 연구한 후, 귀국 후 광주 미술대학원에서 중국화 석사 연구생, 석사 연구생 학위를 받은 후, 국화과로 남아 있다.교편을 잡더니 지금은 직업 화가다.양잎의 당대 견본채묵예술세계에서 산수 식물 동물 여성 모두 그의 꿈의 작품에서 살아난 그는 독특한 여성적 시각과 예술적 언어로 자연스럽게 필력을 발휘했다.
양예의 작품은 심미미학이라는 새로운 관념을 받아들여 기술과 미의 의미에 대한 시도를 먼저 시작했다.그의 실천은 당대 국화예술의 혁신에 남다른 '계래이래'의 길을 열어주었다.
갈매기는 '의(義)'의 정련에 힘썼고, 작가는 평생의 경력과 깨달음을 '의(義)'의 순화(純化)에 힘썼으며, 양순은 '환( 。)'의 생발(生發)에 치우쳐 자신의 꿈으로 현실에 저항했다.현실을 대하는 여성의 두 가지 인생행태인데 이들은 그림으로 자신의 이런 심리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이날 오후 중국 미술관에서 열린 동명의 학술 심포지엄은 상휘(尙 尚)의 사회로 진행됐다.허자잉, 톈리밍, 왕중, 쉬훙, 장 감히 등 예술평론가 및 학자들이 독특한 관점을 발표해 갈매기양, 양예 두 예술가의 예술창작을 인정받았다.
전시는 12월 21일까지 계속된다.
鸥洋 晴雨 麻布、油彩、综合材料 112cm×130cm 2018年
전국정협상상위(政協常委)의 우웨이산(吳爲山) 중국미술관장이 축사를 하고 있는 '의환(義 幻)환( ——)-구양(洋洋)양취(楊缨) 쌍개전'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갈매기 선생님께 드리는 편지
구양선생님 그리고 당신과 양지광 선생의 애녀 양순 동지:
먼저 나는 중국 미술관의 전체 동인을 대표하여 당신들의 전람회에 축하를 표합니다!당신들이 온 것을 환영한다!너희에게 이렇게 나라를 위한다인민을 위해 예술미를 창조하는가정에 경의를 표합니다!
부모는 아이를 데리고 가고, 아이는 커서 함께 간다.나이가 드니 아이가 부모를 부축하고 간다.남쪽으로 가면 북쪽으로 가고, 동쪽으로 가면 서쪽으로 가면 느리다.가고, 가고, 가고, 가고, 가고, 가고, 가고, 가고, 가고,믿음이다, 가는 것이 사랑이다!
생활애, 예술애, 인민애, 조국애, 당의 태양 아래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일면을 걸어라!
오늘 두 모녀는 중국 미술의 최고 전당인 중국미술관에 도착했다.관에는 당신네 친족 양지광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양 선생은 비록 먼 길을 떠났지만 그래도작품 속의 주제성, 인민성, 시성, 그리고 중국과 서양의 융합 가운데 있다그 창조성은 중국 미술의 중요한 구성원이 되어 역사에 남게 되었다.그래서 중국 미술관은 당신들의 예술적 감성이 사는 곳이다.우리도 양지광 선생의 작품을 여러 차례 소중히 여겼다다양한 전시를 관람하고 그의 죽음 이후 처음으로 테마전을 개최한다.
오늘 너희 모녀가 와서 너희들의 창조와 너희들의 중국 미술관에 대한 깊은 정을 가지고 전시한 것은 작품 그 자체만이 아니다우리는 둘 중 둘도 볼 수 있다.대인의 상이한 심미와 표현.서로 속삭이는 사이에해맑은 웃음 속에 회심의 표정 속에서도 서로를 칭찬했다.예술은 참되고, 화면은 사랑으로 충만하며, 표현은 정겹고, 빛과 빛은 융화하며, 의상은 다채롭다.
사람이 차를 타도 차가워지지 않으니, 인정은 더욱 참되다.
청소년들이 본인으로서 나는 갈매기라는 것을 알았고, 양의 빛이 외국의 그'에서 '의 패기가 광산, 신병들''에서 그 모 주석을 선양하고 있다.눈빛의 깊이와 이런 작품들일반 중국 그림과 다른 "빛"의 표현은, 모두 깊이 새겨졌다.우리의 기억.
본격적인 연말연시, 새해가 다가오자 당신들의 작품은 방역 상시화된 중국 미술관에 새로운 기상과 축복을 더해 주었다.너희! 오늘 와줘서 고마워모든 게스트.
우웨이산(吳爲山) 중국미술관장
2020년 12월 10일 19년
양예 작품 감상
杨缨 暗恋的季节 绢本设色 190cm×140cm 2004年
杨缨 可爱女孩私房猫(之一) 绢本设色 30cm×40cm 2009年
杨缨 可爱女人 绢本设色 136cm×68cm 2005年
杨缨 少女的夏夜 绢本设色 40cm×40cm 2012年
杨缨 望海之夏 绢本设色 40cm×40cm 2007年
杨缨 夏日小夜曲(之一) 绢本设色 75cm×239cm 2018年
杨缨 粉色云语·1 绢本设色 40cm×40cm 2007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