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잔 부인의 실내복 박물관의 영원한 예술품
2021년 11월 22일 18:41 시나컬렉션 소스: EK 이페어케이
출처: 시카고 아트 뮤지엄 AIC
많은 화가들이 부인을 모델로 영입하기도 했는데요.폴 세잔도 예외는 아니다.대다수 사람들의 눈에는 메어리가 보인다.· 호텐스 피와이트(M)arie-Hortense Fiquet)세잔의 부인이다.친구들은 그녀를 '호'라고 부른다."텐스(Hortense), 그것도 그녀가 편지에 남긴 것이다.스타일에 자주 쓰이는 이름.
폴 세잔 노란 의자의 세잔 부인
시카고 예술 박물관 소장
호텐스는 세잔이 가장 좋아하는 모델로 37년 된세월이 흐르는 동안 그녀는 남편을 위해 묵묵히 29점의 초상화를 모델로 썼는데, 이것만으로도 그렇다.레드 컬러의 스커트가 나오면네 번. 화면 속 호텐노란 원단에 반듯하게 앉아 있다정교하고 부드러운 의자 위에세잔의 충실한 모델, 매세잔느 부인, 세잔느의 피화.몇 시간 동안 고정된 자세를 유지해야 하며, 함부로 움직여서도 안 되고 말도 안 된다.
2014-2015년 메트로폴리탄예술박물관 '새'사모님 '특전 2014-2015 메트로폴리탄 미술박물관' 세잔프'人' 특별전
호텐스가 일상적으로 집에서 입을 수 있는 것은 바로 이 붉은색 옷치마다.남편이 그려준 몇 점의 초상에는 이 붉은 치마(메트로폴리탄 예술 포함)가 들어 있다.박물관 소장품), 가능그녀가 어느 정도까지 좋아하는지도. 스커트는 루즈하게랩 스타일로 우리처럼집에서 캐주얼하게 입었을 때편안하고 제격에 입으실 수 있고허리까지 졸라맬 필요가 없을 정도로 친구들을 대접한다.
폴 세잔 빨간 치마를 입은 세잔 부인(호텐)'스펠라이트, 1850-1922)'
메트로폴리탄 미술 박물관 소장
모두가 다 아는 것처럼, 세잔은 항상 몇 시간 동안 그림을 그린다.모델도 하고 폼도 잡아줄 때 허리끈을 끼지 않으면 한결 가벼워진다.하지만 진짜 이유는 우리가 아니다.알 수 있다.
세잔 부인의 이 붉은 치마는 디자인이 간결하여 편리하고 실용적이다.스커트는 다크 레드, 긴팔 조임, 원단감, 허리 포켓, 후드바람과 추위를 피할 수 있다. 1880연대부터 1890년대까지개량형 모델이 많이 나왔다스타일의 루즈한 가운(Wr)apper), 있습니다.장식이 곱고 긴 자락일, 어떤 것은 소박하고 무채색하며 심플하고 실용적이다.
동시대의 많은 인상파 화가들도 작품 속에서 묘사하였다이런 스타일의 치마, 예를 들면 르누아르의 '피아노에 있는 여자', 그림 속엔파리지앵으로 가득 차 있다낭만과 점잖음, 이런 독특별한 감각적 체험을 하게 하다아름다워서 마음이 취하다.
그리고 메리 카사트의 '베란다에서', 그리고 있는현대 유럽 중상류층 여성의 일상이다.
19세기 말에 기성복은 이미 시장에 나와 구매를 좋아했다물건의 세잔 부인에게 말하자면, 이 붉은 치마는 아마도 기성복을 사온 것이었을 것이다.바느질을 하는 부녀자들은 모두 자제한다.새 옷, 그래서 이 원피스세잔 부인일 수도 있어그녀 때문에 자신이 바느질했다.여러 번 바느질을 하는 이미지로그녀의 남편의 붓에 나타났다.자. 그때 35분 만에 패션 잡지를 살 수 있는종이 사이즈도 13가지나 됩니다.옷감을 새것으로 만들 수도 있고, 헌 옷을 다시 패션으로 만들 수도 있다.어떤 수공예 의복들은 지금도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다.
1886년 패션잡지 《그림자》에 한 가지글에서 "랩스커트는 간결하고 소박해 인기가 높다.사람들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원단 장식 스타일 선택겨울철에는 밝은 것을 고를 수 있다.곱고 부드러운 모직 화이트짜임이 예쁘지만내구성이 떨어진다.괴세샨 부인은 짙은 붉은색을 골랐다.
1886
년 패션잡지 《그림자》에 나왔다.현재 세잔 부인과 비슷한 스타일의 옷치마를 입은 적이 있다.
빨간 치마에 빨간 물감
세잔 부인의 빨간 치마는 우리에게 어떤 메시지를 줄까?시카고 예술박물관 리페어 실험실 과학자들은 세잔이 사용한 안료 연구를 통해몇 가지 해답을 찾았다.세잔느는 편지에서말했었는데 자기가 쓰던 것이미 만들어진 호스 안료인데,더 많은 연구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세잔의 예술 인생에서값싼 자연광물 안료, 경제적 허락이 있으면값비싼 물감을 코발트블루처럼 쓰기도 한다.세잔의 회화는 다른 색상을 섞어 팔레트 상향에 많은 색상을 만들어냈고, 어떤 색은 오늘날까지 이어져 온 그의 세상에 대한 인식을 반영한다.
전문가들, 기초적인 색상분석 기법 X-레이 사용반사 스펙트럼 분석 결과, 세잔에 사용된 진홍색 물감에는 철분과 수은이 들어있었는데, 이는두 가지 원소는 각각 홍갈색을 띠고 있다석색과 주홍.경.과자외선 조사 분석나중에 전문가들은 화면을 발견하기도 했다.일부 지역은 밝게 나타났다.밝게 빛나는 귤색.
세잔 노란 의자의 세잔 부인 자외선성그림으로 보기
화면의 일부 영역이 밝은 귤색을 나타내고 있다
이 귤색 지역은 세잔 부인의 손 위쪽부터 허리까지이다.띠 근처, 원화로 돌아가 보면 화가가 분홍색으로 밝기를 살린 걸 알 수 있어요.물감은 점성풀의 뿌리부터 시작한다뽑아낸 진홍색은컬러감이 풍부하고 화사한 것은직물을 염색하는데 자주 쓰이는 원료。
비록 우리가 세잔 부인의 옷감 여부를 단정할 수는 없지만.시풀로 물들였는데 재미있는 것은 남편이 골라 쓴 이 안료로 그림도 그릴 수 있다는 것이다.천 염색에도 잘 어울리고요. 이런 게 있어요.기계 안료가 그림에 매우 뛰어나다식별이 쉽지 않아 눈에 띈다.지금까지 전문가들이 발견했다.세잔은 단지 몇 폭의 그림 위에 있다.이 안료를 사용했어요.세잔 부인의 드레스부터 얼굴과 손 색깔까지, 우리는이런 다목적 안료에 대한 화가의 시도 의도가 보인다.시리얼의 색상이 투명하고 미묘하여 염료에 적합하며 자체적인 반투명 코팅이 포인트와 피부톤을 돋보이게 하는 이상적인 피그먼트입니다.고대 이집트와 그리스, 로마의 후대 그림에서 초기 화가들이 시뻘건 물감으로 그린 피부색과 옷을 흔히 볼 수 있는 특징들이다.
고대 에트루리아 조형물에 사용된 시안 염료 고대이트루리아 조형물에 사용되는 씨수염료
고대 이집트 법옹 미라 초상 속 인물 어깨선줄기는 분명치 않지만
그러나 감정에서 사용한 것은 검시나무 염료였다
세잔이 옷치마에 사용한 물감 중, 오갈색이 지금까지 붉다.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점성풀도 그림 안료와 방직 날염의 원재료로 사용되어 왔다.사용가치만 커졌을 뿐땅이 떨어졌다. 비교적, 주홍색은 부유함독한 수은, 그래서 오늘날까지물감으로 쓰는 일이 거의 없다다른 빨간 물감,카드뮴 레드와 퀸야리돈 (quinacridone,유기합성 범주에 속함)은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분석들은 우리가 세잔의 것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회화 기예. 화가는 색과 붓을 빌려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 박물관 공작가는 한 치의 그림도 탐구한다.얼굴 뒤에 내포된 저의가 있다그림에 대해 알아본다.재료의 속성과 관련지식(예를 들면 시안초 같은 것이 있다)기계 안료가 빛에 비치고 있다.쏘면 손상되기 쉽다) 그림을 더 잘 보존하고 전시할 수 있도록 했다.정확한 기준도 박물관이 우선해야 한다.
세잔은 말년에 "인상파에서 하나를 만들고 싶다.견고하고 오래가는 것들이 마치 박물관의 예술품 같다"고 말했다. 우리는 세잔느를 추측하기 어렵다.부인은 요지부동인가정좌해 있는 만오랜 시간이지만 조금은 우리가 있다.확신하건대, 그녀는 아직 없다.끝없는 영감의 근원샘물.
2022년 시카고 아트뮤지엄과 테이트현대미술관은 공동으로 세잔트전을 개최한다.박물관 보호 및 과학 부문, 유럽대륙회화와 조각부문현대와 현대 예술 부문힘을 합쳐 협력하고 있다.가능한 한 많은 각도로 해석하다세잔, 여러분께 하나 제공합니다.세잔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그렇습니다. 이 '노란 의자의 세잔느 부인'도 함께 합니다.전시장에서 모두를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