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 사냥꾼
저자 조나 마르티네즈 소스: 백산
엘렌 질레트 사진글쓴이: 엘렌 질레트(ELLEN GILLETTE)
12명의 자녀 중 둘째인 조나 마르티네즈는 어린 시절의 대부분을 바다를 여행하며 보냈다.
그는 특히 고대 멕시코인들의 생활 방식에 영향을 받았는데, "그들은 매일 보는 것을 숭배했다. 저는 전체 그림을 보고, 제 위치를 알고, 실제 삶에 감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난 조나 마르티네즈(Jonah Martinez)는 10살 때 아버지가 일리노이주에서 사업을 매각하고 대만에서 요트 건조를 의뢰했습니다.
그러나 태풍이 조선소를 강타한 후, 그의 아버지는 즉흥적으로 행동해야 했다.
"아버지는 투어를 떠나기 위해 우리를 캠핑카에 태워주셨어요.
마르티네즈의 어머니는 그와 그의 남동생을 홈스쿨링했지만, 멕시코와 남미 전역을 여행하면서 교육을 강화했다.
돛단배가 도착한 후, 그 배는 포트 피어스에 설치되었고 가족은 마침내 섬으로 떠났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2학년이 될 때까지 이 나라에 거의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마르티네즈의 비전통적인 어린 시절은 비전통적인 삶의 토대가 되었습니다.
가족은 카리브 해와 멕시코 만, 플로리다 서부 해안을 따라 키스 제도까지 항해했습니다.
"우리는 물고기와 바닷가재로 가득 찬 다이빙과 스피어피시 구역을 다녔고, 저녁 식사를 주문한 다음 그것을 사러 갈 수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회상합니다.
14살 때 그는 키웨스트에 있는 멜 피셔 해양 유산 박물관(Mel Fisher Maritime Heritage Museum)을 방문했는데, 유명한 보물 사냥꾼이 발견한 난파선 유물에 놀랐습니다.
마르티네즈는 "어렸을 때는 해적과 보물에 매료됐지만, 나이가 들면서 자동차 할부금과 주택담보대출에 집중하게 된다.
그날 나는 이것이 내가 하고 싶은 일이라는 것을 알았다. 나는 결코 그것을 넘어서지 못했다."
가족은 나중에 마틴 카운티에 정착했는데, 이는 마르티네즈에게 적응하는 곳이었다.
라이프스타일은 너무나 달랐고, 사람들은 "큰 틀에서 보면 아무 의미도 없는 일들을 하고 다녔다"고 그는 말한다.
그러나 육지에서 그는 원격 조종 자동차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점차 실제 자동차에 대한 맞춤 작업으로 전환했으며 십대 시절에는 장식용 용접 공장에 취직했습니다.
마르티네즈가 17살이었을 때,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신문 광고를 보여주었다:
보물선인 엔데버(Endeavor)호가 고용되고 있다.
"제 인생을 바꿨습니다. 그리고 최연소 승무원으로서 그는 첫 번째 은화를 발견하기 전에 많은 밧줄을 당겼고, 이는 그에게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몇 시즌 후, 마르티네즈는 멜 피셔의 보트 중 한 척에서 자리를 제안받았다.
3년 동안 그는 시간을 쪼개 보물 찾기와 자신의 금속 세공에 몰두했습니다.
"그것은 훌륭한 경험이었습니다 — 저는 항해하는 법, 물과 날씨를 읽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가 말합니다. "쉬는 날이면 다른 사람들이 바에 있는 동안 저는 항구에 잠수하여 물건을 찾았습니다."
바다에서 보물 사냥꾼은 해국가에 대한 비율을 처리해야 하지만 육지에서 발견되는 보물은 완전히 발견자의 소유입니다.
마르티네즈는 자신이 발견한 것의 상당 부분을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투자로 간직하고 있다.
사업이 번창하자 마르티네즈는 6년 동안 배를 그만두고 해변에서 보물을 찾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9시부터 5시까지 일하는 법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없었습니다.
현재 마르티네즈는 캐피타나 트레저 다이버스(Capitana Treasure Divers)의 선장입니다.
"나는 투자자들에게 '이것은 내가 할 수 있는 최악의 투자다'라고 반복해서 말한다. 하지만 24년 만에 인생이 바뀌는 시즌이 찾아오기도 했다. 저와 우리 선수들의 열정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확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보물 사냥꾼은 다른 품종이라고 Capitana의 다이버 중 한 명인 Cole Smith는 말합니다.
"우리는 시계를 때리거나 월급을 받지 않습니다."
허리케인이나 열대성 폭풍이 파괴를 일으키는 것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보물 사냥꾼들은 해안을 가로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지난해 허리케인 도리안이 바하마를 휩쓸고 지나갔을 때, 마르티네즈는 플로리다 해변에서 이를 지켜보며 기다렸다.
마침내 그의 아내가 전화를 걸어 그가 언제 집에 오는지 물었다.
마르티네즈는 그녀에게 "허리케인이 닥쳤을 때 여기 있고 싶지는 않지만, 다른 곳에도 있고 싶지는 않다"고 말했다.
2015년 Capitana는 650만 달러의 금화를 발견하여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침몰 300주년을 맞아 스페인 선박에서 300개의 금화도 회수되었습니다.
보물 사냥꾼은 금, 은, 에메랄드, 다이아몬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수천 달러를 지출하고 아무것도 찾지 못합니다.
보물 찾기는 몇 시간 동안 일해야 하며, 때로는 뼛속까지 오싹해지는 추위 속에서 해야 합니다. 날씨를 면밀히 살핍니다.
"북풍이 해안의 모래를 끌어당깁니다. 동풍이 다시 불어옵니다"라고 마르티네즈는 말합니다.
"뭔가를 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를 찾을 수 있는 창을 찾아야 합니다."
2월에 한랭 전선이 지나간 후, 마르티네즈와 다른 사람들은 새벽 1시 30분에 해변에서 썰물을 기다리고 있었다.
마르티네스는 무릎까지 차오르는 물속에 발을 담그고 있었다.
그는 동전 하나를 찾았고, 그 다음에는 또 다른 동전을 찾았고, 그 다음에는 더 많은 동전을 찾았습니다.
마르티네즈는 3시간 만에 은화, 머스킷 총알, 스파이크, 못을 회수하고 녹인 납을 회수했다.
"파도가 너무 세게 밀려와서 표적 4개를 맞을 때마다 1개를 회수했습니다.
"그 짧은 시간 동안 정말 멋졌어요. 나는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장소에 있었다.
모든 것을 제대로 해냈고 정말 멋진 것을 찾았다는 것을 알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특별한 기분이 들게 해주죠."
수년간의 경험을 쌓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새벽 2시에 바람이 잘 불면 해변으로 향해요."
보물을 되찾는 데에는 마법이 있지만, 그것은 준비, 인내심 및 삶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요구하는 마법입니다.
조나 마르티네즈
나이: 43
거주지: 포트 세인트루시
직업: 보물 찾기, 맞춤형 금속 세공
교육: 홈 스쿨링, 마틴 카운티 고등학교 졸업; Indian River State College의 일부 수업
가족: 아내 Maria와 세 자녀: Amanda, John, Kaylee
Hobbies: "저는 금속으로 물건을 만들고, 구슬을 모으고, 원격 조종 자동차를 즐깁니다."
제게 영감을 주는 사람: "부모님은 항상 제가 꿈을 쫓을 수 있도록 격려해 주셨어요. 그리고 보물 찾기 사업에서 항상 이름이 오르내리는 몇 사람이 있습니다
: 스티브 핸콕 — 거의 은둔자이지만 그는 매일 금속을 탐지하고 육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존 브랜든(John Brandon)은 16살 때부터 제대로 된 직업을 갖지 못했다. 그는 평생을 이 일에 바쳤어요."
사람들이 나에 대해 모르는 것: "나는 미신을 믿은 적이 없지만, 어떤 날은 해변이나 물 위에서 무언가, 일종의 에너지, 마법 같은 것을 느낍니다. 처음에는 무서웠지만, 지금은 위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