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문영 그림책 원화 전시회』회가 열
‘돌’, ‘우리 독도에서 온 편지’
작가의 열정이 그대로 녹아있는 원화 전시회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무던이’의 그림 작가 윤문영(와이) 님의 ‘그림책 원화 전시회’가 열립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리 독도에서 온 편지’(윤문영 글/그림)와 ‘돌’(강정규 글/윤문영 그림) 원화가 함께 전시됩니다. 그 동안 작가가 그린 작품으로는 ‘나는 지금 네가 보고 싶어’ ‘무던이’ ‘압록강은 흐른다’ ‘엄마가 아파요’ ‘아빠와 달리기’ ‘떠돌이 개 깽깽이’ ‘슬퍼하는 나무’ ‘받고 싶은 생일 선물’ 외 여러 책이 있습니다.
독도! 그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울컥 하며 애국심을 불러일으키는 곳입니다. 독도는 일본이 자극해야만 깨어나는 일회성 관심을 원하지 않습니다. 국민 모두가 독도를 정확히 알고 기억해야 지킬 수 있습니다. 작가는 독도에 직접 다녀와 2년여 간의 시간을 들여 생생한 ‘독도’를 완성했습니다.
강정규 작가의 처녀작인 ‘돌’의 그림은 첫사랑의 풋풋함과 아련함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실제로 강정규 선생님은 ‘돌’의 원화를 보시고 머릿속에서만 그리고 있던 첫사랑 ‘소녀’가 눈앞에 나타난 것 같아 가슴이 먹먹했다고 하십니다.
특별히 ‘시와 동화’ 10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하시는 선생님들의 많은 발걸음 부탁드립니다. ‘그림책 갤러리 i’는 삼청터널로 들어가기 전에 있습니다. ‘시와 동화’ 기념 행사 전에 갤러리에 들러, ‘만나고 싶은 작가, 한국 어린이 문학’ 시리즈의 첫 번째 책으로 출간된 ‘돌’의 원화를 보시면 작가 강정규 선생님을 더 친근하게 만나 뵐 수 있을 것입니다.
장 소 : 그림책 갤러리 i(아이)
기 간 : 2007년 9월 5일(수) ~ 9월 30(일)
시 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7시 30분 (월요일 휴관)
문의전화 : 갤러리 i 02-734-7753 / www.koill.co.kr
[교통편 안내]
1. 걸어서
광화문 - 대한 출판문화협회 - 국제화랑 - 진선 북카페 - 한국금융연구원 - 명성마트 - 횡단 보도 건너편 - 다락정 지하1층 - 아이 갤러리
2. 마을버스 이용시
- 광화문역 하차시 / 2번 출구 정보통신부 앞 마을버스 정류장에서 삼청동행 11번 마을버스를 탄 후 한국교원과정평가원 앞에서 하차.
- 시청역 하차시 / 서울 신문사 앞 마을버스정류장에서 삼청동행 11번 마을버스를 타신 후 한국 교원과정평가원 앞에서 하차.
- 안국역 하차시 / 2번 출구 앞 마을버스 정류장에서 감사원행 2번 마을버스를 탄 후 감사원 앞에서 하차, 삼청동 방향으로 약200미터 도보.
3. 승용차 이용시
광화문 사거리에서 세종로를 타고 광화문까지 간 다음 우회전 한 후, 동십자각 사거리(한국일보 앞)에서 좌회전 후 삼청동 길을 타고 계속 직진.
- 주차 : 노상주차장 이용(삼청공원 입구, 중앙연수원 입구 등의 노상)
- 요금 : 최초 30분 1,500원 이후 10분마다 500원. 2시간 초과시에는 10분마다 1,000원.
- 주차장 운영시간:평일 오전9시~오후7시, 토요일 오전9시~오후3시
약도 '클릭'해 주세요. 선명하게 보여집니다.
첫댓글 아이들이 좋아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