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는 가장 노래 잘 부르는 세계최고 디바 3인방인데요..
얼마전 휘트니 휴스턴의 사망 이후 그레이티스트 러브 올과 보디가드 주제가 곡을 무한 반복해서 듣고있네요..ㅠㅠ
비스게에서는 가창력에 대해서도 잘 아시는 몇몇 분도 게시기에 갑자기 궁금해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개인적인 기호로는 고음의 절대지존인 셀린디온이 정말 좋았는데..요즘에는 앞으로 볼수가 없어서인지 휴스턴이 정말 좋네요..
워낙 신의 영역에 있는 가수들이라 비교글 자체도 의미가 없지만 세명의 역량을 비교한다면 어떻게 평가할 수가 있을까요?
첫댓글 세명다 특색이 있는터라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갈릴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지만..개인적으로는 휘트니 휴스턴이 가장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중저음에서 느껴지는 소울풀한 깊은 울림은 어떤 가수도 흉내내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또한 미국의 음악시장 판도를 바꾼 인물이기도하죠.
윗니 휴스턴 이모의 노래를 수없이 많은 가수들이 불렀는데 도저히 윗니 이모의 느낌이 안나오죠. 전성기때의 보컬은 진짜 역대급 ㄷㄷㄷㄷ
휘트니
3인방에 대한 평가를 할때 대부분이 휘트니를 최고로 뽑죠. 전문가도 팬도..
휘트니 휴스톤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개인 선호도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지만,저 신들의 향연중에서도 절대신은 휘트니 휴스턴이라 생각합니다. 같은 덩크를 해도 빈스의덩크가 특별하듯이..같은 더블클러치를 해도 그분의 모션을 흉내낼수없듯이..제겐 휘트니도 그런 존재였습니다.
전... 머라이어캐리를 최고로 꼽습니다. 보컬 역량만 따지면요
단순 노래 실력으로만 따진다면 윗니, 전성기 임팩트는 머라이어 캐리, 꾸준함은 셀린디온 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머라이어 캐리를 제일 좋아하지만 최고를 뽑으라면 단연 휘트니 휴스턴입니다. 대다수의 전문가도 같은 평을 내리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거기서 거기죠. 이건 취향차이....
셀린 디옹의 따뜻하면서 신비로운 목소리가 좋아요.
전 기권이요...
자!정하세요.^^
휘트니 휴스턴
휘머셀이요.
셀린디온이 외모만 좀 더 됐으면 최고의 디바가 됐을 것이다란 얘기도 기사에서 본적이 있네요
전 셀린느가 좋아요
머라이어가 제일 좋네요..제가본 바론 머리이어가 제일 인정받는다 들었느데 댓글보니 아니었나보네요;
휘트니만큼 노래잘하는 인간은 본적없는것같아요..
휘트니하고 나머지는 갭이 좀있다고 생각되네요.
머라이어 말고 이모션을 또 부를 수 있는 가수가 있을까요?
휘트니 이모님 몸과 목이 망가질대로망가졌다던 상태의 i look to you는 감정선이 암튼 쵝오
휘트니 누님이 최고죠ㅠㅠ the greatest of all 의 감동이란.
전에는 휴스턴이 가장 좋았고, 지금이 디온이 조금 더 좋아요.
저는 역대 지구상에서 노래를 가장 잘부른 가수로 생각합니다.
물론 휘트니를요...
전체적으로 휘트니를 높게 평가하지만 단기간 순간 포스는 머라이어 캐리가 더 높다고 봅니다...특히 이모션은..ㄷㄷ
실력은 비등하겠지만 머라이어캐리가 가장 좋네요
휘트니 디온 캐리순이요 휘트니 미국국가 영상은 정말 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