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25:1
공주야!
구원은 하나님의 뜻이 시행되는 그분의 나라를 향한 소명이다. 그 뜻은
거룩하고 공의로우며 인애가 가득한 대안사회를 만드는 것이다. 하지만
이스라엘 백성은 그 여정의 출발에서부터 불순종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교회를 거룩한 공동체로 보존하기 위해 어떻게 행해야 하는가?
It's a princess!
Salvation is a calling for his country where God's will is implemented.
The meaning is to create an alternative society full of holiness,
righteousness, and humanity. However, the people of Israel are
showing signs of disobedience from the beginning of the journey.
How should a church be preserved as a holy comm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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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럴 수가 있는가? 자격 없는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신실한 사랑과
은혜에 이스라엘은 음행과 우상숭배로 화답하였다. 하나님께서 발람을
통해 이스라엘을 축복하시고 모압 왕 발락으로부터 지키고 계신 것을
몰랐을 것이다. 외부의 주술보다 더 강력한 것은 내부의 음행이다.
How can this be? Israel responded to God's faithful love and grace
for unqualified Israel with sexual conduct and idol worship. He would
not have known that God blessed Israel through Balaam and was
protecting it from Balak king of Moab. What's more powerful than
outside sorcery is the inside r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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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사랑은 인격적이다. 내가 그 사랑과 그 은혜 안 받겠다고 하면
도리가 없다. 우리를 무너뜨리는 것은 거대한 세력이 아니다. 하나님보다
내 욕망을 사랑하는 마음이다. 하나님을 사랑하기 위해 나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나를 사랑하기 위해 나를 사랑하는 맘을 당할 수 있는 것은 없다.
God's love is personal. There is no way for me to say that I won't accept
that love and that grace. It's not a huge force that's destroying us. It is a
heart that loves my desire more than God. There is nothing that can fall
in love with me not with love for God, but with love for 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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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사랑을 저버린 자들에게 심판이 선포된다. 하지만 그것마저도
사랑의 호소다. 그 호소에 대한 우리의 마땅한 반응은 후회만이 아니다.
참된 회개는 죄를 척결하고 책임지는 회개를 포함한다. 하나님의 심판의
동기는 질투하는 사랑이다. 그 질투에 질투로 화답한 사람이 있었다.
Judgment is declared on those who have betrayed God's love. But even
that is an appeal of love. Regret is not the only response we deserve to
the appeal. True repentance includes repentance that is responsible for
eradicating sins. The motive of God's judgment is jealous love. There
was a person who responded with jealousy.
비느하스다. 그는 완악한 마음으로 태연하게 미디안 족속 한 수령의 딸
고스비와 혼인하려고 자기 장막으로 들어간 시므온 지파의 지도자를
심판하여, 이스라엘의 더 큰 곤경에서 구해낸다. 나 한 사람의 신앙과
삶이 공동체를 세울 수도 있고 무너뜨릴 수도 있다.
Phinehas. With a strong heart, he calmly judged the leader of the tribe
of Simeon, who entered his tent to marry Gosby, daughter of a Midian
leader, and rescued him from Israel's greater plight. The faith and life
of one person can build or destroy a comm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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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느하스와 시므리의 길이 우리 앞에 있다. 나는 어떤 신앙인인가?
어떤 지도자인가?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음행에 눈감지 않으신다.
모른척하지 않으신다. 아무 일 없었던 듯이 사랑하지 않으신다.
하나님과 우상을 같이 사랑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The road of Vinehas and Simri is ahead of us. What faith am I?
What kind of leader is it? God does not turn a blind eye to Israel's
wickedness. You don't pretend you don't know. He doesn't love
me as if nothing had happened. Because you can't love God and
idol together.
그래서 음행과 우상숭배 가담자들을 공개적으로 처형하게 하신다.
그리고 이스라엘 중에는 염병을 보내 연대책임을 지게 하신다.
더불어 음행의 빌미를 제공한 미디안을 향해서는 거룩한 전쟁임을
명령하신다. 하나님의 축복은 무지 마 축복이 아닌 인격적인 축복이다.
Therefore, he publicly executes those who participate in sexual
harassment and idolatry. And they send soldiers to Israel to take
joint responsibility. In addition, he orders that it is a holy war for
Midian, who provided an excuse for sexual harassment. God's
blessing is a personal blessing, not a bles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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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을 인정하지 않고 언약 관계를 멸시하는 이가 받을 축복은 없다.
그런 자들에게는 발락이 발악하지 않아도 하나님이 저주하신다.
교회를 더럽히는 요인은 무엇이며, 거룩함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가?
There is no blessing for those who do not recognize God and despise
the covenant relationship. God curses those people even if Balak is
not strong. What are the factors that stain the church, and what should
be done for holi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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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의 우상숭배와 하나님의 진노(1-5)
a.이스라엘의 음행과 우상숭배:1-2
b.하나님의 심판:3-5
비느하스의 열심(6-13)
a.행음에 대한 처벌과 그 결과:6-9
b.제사장 직분의 언약:10-13
미디안에 대한 심판 선언(14-18)
a.행음한 사람들:14-15
b.미디안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 선언: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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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이 싯딤에 머물러 있더니(1a)
그 백성이(1b)
모압 여자들과 음행하기를 시작 하니라(1c)
그 여자들이(2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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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신들에게 제사할 때에(2b)
백성을 청하매(2c)
백성이 먹고 그들의 신들에게 절하므로(2d)
이스라엘이 바알브올에게 부속된지라(3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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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 이스라엘에게 진노하시니라(3b)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4a)
백성의 두령들을 잡아(4b)
태양을 향하여 여호와 앞에 목매어 달라(4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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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면 여호와의 진노가 이스라엘에게서 떠나리라(4d)
모세가 이스라엘 사사들에게 이르되(5a)
너희는 각기 관할하는 자 중에(5b)
바알브올에게 부속한 사람들을 죽이라 하니라(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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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이(6a)
회막 문에서 울 때에(6b)
이스라엘 자손 한 사람이(6c)
모세와 온 회중의 목전에(6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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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안의 한 여인을 데리고 그 형제에게로 온지라(6e)
제사장 아론의 손자(7a)
엘르아살의 아들 비느하스가 보고(7b)
회중의 가운데서 일어나 손에 창을 들고(7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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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스라엘 남자를 따라(8a)
그의 막에 들어가서(8b)
이스라엘 남자와 그 여인의(8c)
배를 꿰뚫어서 두 사람을 죽이니(8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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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병이 이스라엘 자손에게서 그쳤더라(8e)
그 염병으로 죽은 자가(9a)
이만 사천 명이었더라(9b)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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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사장 아론의 손자(11a)
엘르아살의 아들 비느하스가(11b)
나의 질투심으로 질투하여(11c)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나의 노를 돌이켜서(11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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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질투심으로 그들을 진멸하지 않게 하였도다(11e)
그러므로 말하라(12a)
내가 그에게(12b)
나의 평화의 언약을 주리니(1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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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와 그 후손에게 영원한 제사장 직분의 언약이라(13a)
그가 그 하나님을 위하여(13b)
질투하여(13c)
이스라엘 자손을 속죄하였음이니라(1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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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임을 당한 이스라엘 남자(14a)
곧 미디안 여인과 함께 죽임을 당한 자의 이름은(14b)
시므리니(14c)
살루의 아들이요(1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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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므온인의 종족 중 한 족장이며(14e)
죽임을 당한 미디안 여인의 이름은(15a)
고스비니(15b)
수르의 딸이라(1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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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르는 미디안 백성 한 종족의 두령이었더라(15d)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16)
미디안인들을(17a)
박해하며 그들을 치라(17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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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그들이 궤계로(18a)
너희를 박해하되(18b)
브올의 일과 미디안 족장의 딸(18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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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브올의 일로 염병이 일어난 날에(18d)
죽임을 당한 그들의 자매 고스비의 사건으로(18e)
너희를 유혹하였음이니라(18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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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행에 무릎 꿇다_kneel down for indecency
질투로 질투하다_be jealous with envy
속임수를 응징하다_punish a tr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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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투하시는 하나님, 바알브올에게 가담한 이스라엘에게 진노하시어
간음한 자들을 죽이고 수령들을 잡아 태양을 향하여 목매어 달라고 모세에게
명하신 것을 보았나이다. 죄를 단호하고 민첩하게 다룰 때 공동체가 보존되는
것을 기억하게 하시고 내가 죄에 대하여 무감각하지 않게 하옵소서.
Did you see that Moses was angry with Israel who participated in Baalbohol,
the jealous God, and ordered Moses to kill those who committed adultery,
take the leaders, and hang them against the sun. Let the community
remember to be preserved when dealing with sin with determination and
agility, and let me not be insensitive to sin.
2023.5.9.tue.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