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통날입니다.
오래간만에 글을 씁니다.
녹록치 않네요 ^^
오늘은 BMW에서 현재 가장 잘달리는 차 2012 BMW M5와
닛산의 슈퍼카 2013 GT-R과의 비교를 해보고자 합니다.
두차량을 왜 묶어놨을까요?
세단이네, 쿠페네~~
태생이 다르네 어쩌네~~~
BMW네 닛산이네~~
뭐.. 차이는 크지만
출력과 가격으로 묶어보면 꽤 비교할만한 상대입니다.
먼저 출력이 약 550마력 언저리입니다.
그리고 영국의 가격이 75,000 파운드 언저리입니다.
비교리뷰가 영국의 오토카에서 이뤄진 것 이기 때문에 영국가격을 기준으로 하였지만
한국에서도 비슷한 가격대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2년형 GT-R이 한국에서 16,900만원 이지요?
간단하게 페이퍼상의 제원을 훓고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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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BMW F10 M5는 자연흡기가 아닌 트윈파워 터보차져 4.4-liter (4395cc) V8엔진이구요.
BMW M의 트윈파워터보 기술로 총칭되는
트윈스크롤 터보, 고정밀 직분사, 밸브트로닉 가변 밸브 제어 및 크로스뱅기 배기 매니폴드 기술이 총망라 되었습니다.
출력은 560 마력 (5,750-7,000 rpm)
토크는 69.4 kg.m 토크 (1500rpm~) 입니다.
영국가격은 73,040 파운드 (12925만원)
제로 식스티는 4.4초
최고속은 155mph
공차중량은 1,945kg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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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형 닛산 GT-R은 이전 2012년형에 있어 또한번 성능의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2012년형의 530마력 61.9 kg.m 토크에서 증가한
545마력의 최대출력
64 kg.m 토크를 7000rpm의 레드라인에서 내준다고 하는군요.
추가적으로 앞브레이크 부위에 쿨링덕트가 시트가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트랙 팩을 선택하면 200 pound 이상의 무게가 경감됩니다.
엔진은 이전 연식과 동일한 3.8리터 트윈 터보 DOHC 24 밸브 V6 엔진입니다.
영국가격은 74,450파운드 (13,744만원) 이고
제로 식스티는 2.8초 (ㅋㅋㅋㅋㅋ)
최고속 199mph
공차중량은 1,734kg입니다.
자 제원 달달 외워봐야 별거 없습니다.
실제로 어떻게 달려주느냐가 중요합니다.
대결은 다섯개 분야에서 이뤄집니다
1. 가속력
2. 와인딩
3. 브레이킹
4. 코너링
5. 운전할 때의 감성
이제는 가성비 어쩌고 저쩌고가 아닌
퍼포먼스로 슈퍼카의 자리를 당당히 지키고 그 위용을 뽐내고 있는 닛산의 GT-R과
BMW M의 최신예 슈퍼 세단은 어떤 결과를 보여줄까요???
이거 찍고 봅시다. ^^
1. 가속력
제원상 비교에서도 알수 있듯이 아무리 M5가 실측에서 3.7초정도의 사례가 있다고 하더라도...
너무 비교가 안됩니다. (2.8 초 대 4.4초 ㅋㅋㅋ)
M5의 사정을 봐주기 위해 GT-R은 론치콘트롤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0~100mph (160kph)까지의 도달시간을 측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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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GT-R
0-100 mph 7.35초
BMW M5
0-100 mph 9.04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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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GT-R 승
2. 와인딩 (The Snake)
동일구간 와인딩 성적입니다.
리뷰어의 이야기를 보면 구간구간마다 GT-R의 성능이 압도적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지형에서 구동력의 전달이라던지 직진 가속력이라던지 모두 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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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GT-R
32.12 초
BMW M5
34.16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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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GT-R 승
3. 브레이킹
시속 100mph로 달리다가 몇초만에 설까를 측정하였습니다.
먼저 M5로 브레이크를 잡아보고 '으아~~~ GT-R은 이보다 빠를수 없을 겁니다. 믿기 힘들정도입니다 '라고
리뷰어는 말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GT-R로 브레이크를 잡아보고는
하나님을 찾고 ㅋㅋ 눈알이 뽑혀져 나올거 같다고 하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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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GT-R
100-0 mph 4.08 초
BMW M5
100-0 mph 4.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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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GT-R 승
4. 코너링
리뷰어가 좋아하는 3단기어 좌터닝 코너를 돌아보았습니다.
돌때의 속도와 G포스를 측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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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GT-R
G포스 1.436g
64 mph
BMW M5
G포스 0.962g
58 mp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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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GT-R 승
5. 운전할 때의 감성
리뷰어 역시 뉴 M5를 매우 사랑하고 성능면이나 M으로서 그누구도 부인할수 없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합니다만...
GT-R은 뭔가 M5와는 다른 존재라고 평가를 내리네요 ^^
닛산 GT-R 승
자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태생이 다르다.
브랜드가 다르다.
또는
몇명 탈수 있냐?
승차감이 좋나 안좋냐?
(분명 이런 댓글이 달릴꺼임 ㅋ)
이런거 평가한거 아닙니다.
순수하게 현재 팔고 있는 두대의 자동차의
달리기 성능 만을 평가한겁니다.
그리고 그 관점에서의 결론은
M5와는 비교불가
5:0 GT-R 승 입니다. ^^
GT-R 참 대단한 차입니다.
근데 난 M5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