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취업뽀개기-NCS,공기업,인턴,취업,공모전,대학생,토익,이력서
카페 가입하기
 
 
 
 

지난주 BEST회원

다음
 
 
카페 게시글
[이야기방] 현대차그룹 현대 다이모스 VS 세종공업 VS 한일이화 VS 덕양산업
CiGar 추천 0 조회 5,860 11.02.23 23:15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2.23 23:59

    첫댓글 현대다이모스는 수직계열사입니다.... 위에 나열된 회사들과 1차협력사로 불리기는 차이가 있을거 같은데요
    다이모스는 매출액 1조 7천인 회사인데......복지 및 연봉은 현대차 계열차 계열사인 현대다이모스가 훨씬높겠죠....

  • 11.02.27 00:49

    아무리 현대 이름 없다지만, 복지나 연봉이 다이모스가
    과연 훨씬 높을까요...?

  • 작성자 11.02.26 00:13

    그거 앞에 현대라는 글짜 잇으면 다 좋은 회사라고 생각하나보네요...

  • 11.02.26 00:20

    다이모스 정말 좋은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기업문화도 좋구요...

  • 11.02.27 01:12

    과연 다이모스 설계/개발/생기 근무자분도 6시반 땡하면 갈수 있을까요...?
    그렇다면......진심으로.........부럽습니다....
    그리고 신입 4500 이라면 다이모스가 3개 기업 보다 더 받는다고 말하면 안될 듯싶네요...
    하긴 우리회사는 워낙 이름이 없으니. 고게 좀 아쉽긴 합니다.
    또 겉으로 보이는 회사 모습이 다가 아닐때도 있으니까요.
    친한 친구한테 회사자랑 해도 믿어주질 않으니. 썩을놈들~ㅋㅋㅋ
    에이...축구나 봐야지...이청용은 언제 나올려나......

  • 11.02.27 01:50

    일단 현대 기아차 협력사중 상위 네개업체 모두 연봉면에서는 니가 많니 내가 많니 할 정도로 많이 줍니다~ 다이모스야 워낙 유명한 회사이고...(오토웨이에서 다들 보시잖아요..~ㅎ.) 자동차의 핵심부품인 트랜스미션, 제일 돈 되는 내장부품인 시트(엠시트를 인수했죠...~)하는 회사이고.. 제가 오래전에 면접 볼땐 1조가 약간 안된 회사였는데... 지금은 시트사업부까지 생겨서 1조도 훨씬 넘는 회사가 되었죠.. 발전 속도가 상당히 빠르더군요...~ 개인적으로 현차 계열사중 못 나가는 회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현재만 놓고 봤을때 모기업이 너무나 잘 나가고 있으니까요~~

  • 11.02.27 01:50

    트랜스미션을 하는 애증관계(?)의 세 계열사ㅋ(파워텍,다이모스,위아..) 모두 근 6~7년동안 비약적으로 성장한게 사실이구요~ 위에 또 답글 달아주신 케피코,현대제철, 하이스코, 비엔지스틸 등등..(오토웨이 옆에 창 있는 계열사들 다 했나요..~?ㅎ) 모두모두 부러울 정도의 연봉에 탄탄한 모기업 및 수직계열화에 따른 결속력까지~ 모두 좋은 회사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자동차 업계에 근무하면서 6시 반 칼퇴근 하는 회사는 한마디로 없다~고 감히 말씀드려보고 싶어요... 일하시는 분들은 아시잖아요..?^^; 그건 좀 힘들다는 걸~

  • 11.02.27 02:43

    어찌보면 이 얘긴 잘 나가고 있다는 것의 반증이라고 생각하구, 또한 뿌리를 두고 있는 현대, 기아차의 조직 문화 자체가 그렇게 녹녹하지는 않은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더 말씀 드리고 싶은건.. 그것 또한 맞습니다.. 한일이화나 세종공업,덕양산업..(울산의 3대 벤더라고 불리죠~) 신입초봉에서 현대차 계열사보다 높을수도 있는게 사실입니다. 이 회사들도 일반 사람들이 이름을 잘 몰라서 그렇지~ 돈은 정말 많이 주는 회사들이거든요~

  • 11.02.27 02:28

    근데 끝으로 이것도 아셔야 할것 같습니다. 직급이 올라갈수록 차이가 좀 나기 시작한다는 것을..~ 대리때까지 어영부영 비슷하게 가다가..현대차랑 계열사들도 월급쟁이가 느끼긴 힘들지만 조금씩 차이가 나구요.. 그 차이보다 좀 크게 돈 많이 주는 1차 벤더들하고 앞에 '현대'자 들어가는 오토웨이 옆에 뜬 계열사들하고도 차이 나기 시작하구요.. 뭐 부장쯤 되면 한 직급 정도 연봉 차이가 생길 것입니다. 그렇다고 저 역시 무조건 돈 많이 주니까 계열사가 더 낫다.. 라고 생각치 않습니다. 인재 풀이 풍부한만큼 그 직급 달기가 협력업체보다는 훨씬 어려운 거니까요~ 경쟁이 더욱 치열한게 사실이구요..

  • 11.02.27 02:16

    좀 크다싶은 협력업체에서 근무해보시면 확실히 아실겁니다. 수많은 고객사 출신의 임원분들..심지어 부장님,차장님들도 계시죠..?ㅎ 계열사 또한 더하면 더했지 마찬가지구요~. 그 회사 출신으로서 그 회사에서 얼마나 성장할 수 있는가.?는 개인 몫인듯 합니다. 내외부에서.. 그 경쟁의 심하기는 규모가 더 큰 계열사가 심한게 사실이지만, 또 강점이 있습니다. 계열사는 본래 태생 자체가 과거 모기업에서 자동차부품들중 가장 돈 되고, 가장 기술력을 요하는 부품사업부들을 별도 법인으로 내기 시작하면서 만들어진 회사들이기에 규모있는 협력업체 숫자가 큰 벤더들을 압도합니다. 즉 짤리고 갈 회사들은 훨씬 더 많다는 얘기에요~ㅋ

  • 11.02.27 16:24

    저도 밤늦게 인터넷 했지만, 다들 밤늦게 인터넷 하시네요. 시간을 보니....
    생뚱맞지만....역시 주말이 좋아요~ ㅋㅋㅋ
    잘삽시다~ 다들. ㅋㅋㅋ

  • 11.03.06 02:36

    저도 머 생뚱맞지만 한국프랜지가 대장같아요 근속연수가.. . 좀 돼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