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럭셔리? 좌석형 차량 용량의 진실
Tanah-Merah Interchange 추천 0 조회 714 08.11.09 16:38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11.10 12:59

    첫댓글 "좌석형 전동차는 많이 못 태운다?" 가 아니라 "좌석형 전동차는 장거리 승객에게 맞는 실내 시설을 갖추고 있다"가 정답이겠지요. 버스는 좌석버스나 입석버스나 동일하게 전중문을 사용하고 좌석버스가 11.5미터, 입석버스가 10.5미터의 차체를 사용하고 좌석버스는 에어서스등을 사용하기 때문에 승차감등의 차이도 크므로 승객입장에서는 단거리든 장거리든 좌석버스가 다소 유리해 보일 수 있지요. 하지만 입석승객은 동일 운임을 내고 서서가야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불합리한 점이 있기때문에 사실 좌석버스에선 입석승객이 없어야 하는것이 원칙입니다.(물론 그게 시스템상 불가능 하긴 합니다)

  • 08.11.10 13:08

    따라서 비교가 다소 잘못되었다고 봅니다. 따진다면 "좌석버스에는 입석 금지"라는 전제조건이 붙어야 동등한 비교가 가능합니다. 철도차량의 경우 차량의 쏠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좌석버스라 할 수 있는 무궁화호는 다소간의 요금을 할인해주는 조건으로 입석을 허용하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