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도서관(관장 박진수)은 지난 18일 세지초등학교와 24일 나주초등학교에서 초등 1학년 신입생에게 책 꾸러미를 나눠주는 북스타트 운동 책 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북스타트 운동이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시작된 독서진흥 운동으로 영·유아의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책과 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나주도서관에서 2010년부터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북스타트 책 꾸러미는 단계에 맞는 그림책과 가방, 가이드북, 이용안내 리플릿, 기념품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1단계 3개월~18개월, 2단계 19개월~35개월, 3단계 36개월~취학 전, 4단계 초등 1학년을 대상으로 증정한다.
4단계 배부는 나주 관내 초등 24교 신입생 전체를 대상으로 오는 4월까지 배부할 예정이다.
박진수 관장은 “우리 도서관은 ‘북스타트 운동’사업을 통해 나주시 영·유아와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이들이 책을 통해 세상을 배우고 상상력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고 응원했다.
한편 북스타트 1~3단계 꾸러미는 4월 중 나주시 거주 영·유아를 대상으로 나주도서관 어린이자료실(1층)에서 주민등록등본과 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한 이용자 600명에게 선착순 배부할 예정이다.
북스타트 운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9351
나주도서관 북스타트 운동 책 꾸러미 전달식 가져
[나주=박소연기자] 나주도서관(관장 박진수)은 지난 18일 세지초등학교와 24일 나주초등학교에서 초등 1학년 신입생에게 책 꾸러미를 나눠주는 북스타트 운동 책 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북스타
www.miraenews.co.kr
#나주도서관 #박진수관장 #북스타트 #독서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