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도서관(관장 박진수)은 지난 22일부터 매주 드림팩토리 프로그램과 나도 크리에이터를 운영해 학생과 지역주민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미래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드림팩토리 프로그램은 나주도서관 메이커 공간(누리창작실)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합해 이르는 말로 초등 메이커와 메이커 가족 체험으로 진행된다.
▲초등 메이커는 초등학생의 호응도가 높은 코딩과 그래비트랙스 등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미래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메이커 가족 체험은 나만의 머그컵·가족 티셔츠·입체 가훈 토퍼 만들기 등 월별 내용을 차별화해 구성했고 수강 신청 5분 안에 마감되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나도 크리에이터는 학생과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영상 제작 교육 프로그램으로 2021년 스마트 K-도서관 공모사업으로 나주도서관에 조성된 미디어창작공간(미디어창작실, 나도미디어51)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이르는 말이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의 콘텐츠 제작 교육으로 디지털미디어 활용 능력과 창의적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박진수 관장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춘 다양한 디지털 프로그램 제공으로 도서관의 역할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4월에 진행되는 두 번째 메이커 가족 체험에서는 우리 가족 티셔츠 만들기를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